아이폰 이제 주치의 역할도 가능하게 해준다! - 아이폰 어플 추천

2010.07.30 22:30

아이폰으로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다양한 것은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국내 제작 어플리케이션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 하루에 여러개 올라올 정도로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올라오면서 아이폰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이 너무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모바일 단말기로 이렇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과거의 휴대폰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Talk To Doc


이렇게 다양하게 실생활에서 활용하면서 그 영역이 상당히 넓어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디지털 기기인 아이폰을 사용하여 건강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많은 사용자들이 건강관련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하게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으로 주치의 역할을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Talk To Doc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자신의 증상을 사진으로 찍어 설명과 함께 진료상담을 등록하면 진료결과를 알려줍니다. 또한 내 주위의 병원을 확인하거나 응급조치에 대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lk To Doc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진료과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면 관련 정보도 보여줍니다.

진료상담 내역을 사진과 증상설명을 입력하여 진료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병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응급조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 급할 때 활용이 가능합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아이폰 사용자는 주치의가 생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증상과 사진을 첨부하여 상담을 신청하면 되기에 병원에 가지 않아도 미리 증상에 대한 내용을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현재 강남쪽 병원만 등록되어 있기에 앞으로 병원을 더 많이 확대하면 더 사용율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아이폰을 통해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고 더불어 보조적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기에 아이폰 사용자는 만족감을 느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 많은 어플을 다 사용해 보시는 건가요?
    이 곳에 오면 스마트폰에의 유용성에 많이 놀랍니다.~~~ ^^

  2. 아무래도 한번씩 사용을 해보게 되더라고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