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몰라도 스마트폰으로 대화가 가능한 이유?! - 옵티머스큐 활용

2010. 8. 14. 22:30

현재 국내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를 하였고 계속 신제품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다양한 스마트폰은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기도 하죠! 그러므로 다양한 스마트폰의 선택에 있어 사용자의 활용성과 그 외 부분을 기준으로 선택을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 현재 다양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어느것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장단점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각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죠! 즉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행위를 보조적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각 사용자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패턴은 다양한 모습을 보이게 되기도 합니다. 어떤 사용자는 게임을 위주로 활용하는가 하면 또 어떤 사용자는 웹서핑이나 학습을 위해 사용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낮아진 외국어의 접근성!


이러한 다양한 모습을 지닌 안드로이드폰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행위를 하는데 확실하게 도움을 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저의 경우 현재 일본에 잠시 와있는 상황에서 어느정도 생활을 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일본어를 잘 모르기에 무언가를 원할 때 말문이 막히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존재하는 다양한 외국어 어플리케이션으로 해결을 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외국어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지만 실사용에 무언가 부족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외국어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회화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존재하는가 하면 일어 음성이 지원이 안되고 또한 반대의 경우일 때도 있습니다. 즉 해외에서 사용하는데 있어 실사용에 있어 완벽하게 만족감을 주기에 부족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올해 미국에 갔을 때도 영어 회화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해서 갔는데 만족스럽게 활용할 수 없는 점을 직접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일본 방문때는 그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옵티머스큐의 지식사전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중 LG U+ 옵티머스큐의 지시사전 기능 때문입니다. 이미 옵티머스큐 광고에서도 특징으로 어필하였던 기능으로 영어와 일본어 그리고 중국어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죠! 아마 옵티머스큐 사용자 분들은 지식사전이 다양한 외국어 관련 어플리케이션이나 사전보다 더 효율성 있는 것을 체감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컨텐츠이기에 LG U+ 옵티머스큐 사용자는 분명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존하는 모바일 외국어 서비스 중 가장 방대하고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많은 예문들이 음성을 지원하는 점은 활용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관용표현까지 제공하고 있을 정도로 방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일본에서 직접 지식사전을 사용해보니 각 상황별로 나누어진 것은 둘째치고 모든 회화가 음성으로 제공되고 있어 그 활용성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일본어를 잘하는 편이 아닌 아주 기초적으로 하는 수준이라서 어려운 대화는 힘듭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지식사전을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유사한 질문이나 답변을 음성으로 일본 지인에게 들려주어 대화를 하는데 어느정도 소통이 가능한 경헙을 하였습니다.

외국어 외에도 백과사전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오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존재하는 외국어 어플리케이션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예문이 아주 기초적인 것만 제공하여 옵티머스큐의 지식사전의 데이터를 따라오지 못하였습니다. 그러한면에서 지식사전은 국내에서 사전의 역할이나 회화에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이겠지만 해외에서 그 활용성이 더욱더 빛을 발휘하는 듯 싶습니다. 즉 회화와 사전의 역할을 동시에 충족시켜주고 있어 왠만한 상황에서 외국어 소통에 대한 어느정도의 해소가 가능하였습니다.

옵티머스큐의 지식사전 데이터는 해외에서 사용하는데 부족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옵티머스큐를 비롯하여 다양한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이번에 LG전자에서 출시한 옵티머스Z에 지식사전의 기능이 없더군요! 왜 옵티머스Z에서는 제공을 안했는지 모르지만 현재로써는 LG U+ 의 옵티머스큐에서만 지식사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사용해보면 정말로 흠잡을 때 없는 서비스이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부분이기에 LG전자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현재 다양한 기종이 스마트폰과 외국어 회화 어플리케이션을 해외에서 사용해보니 냉정하게 평가해서 옵티머스큐의 지식사전을 뛰어넘을 수 없더군요! 재미있는 것은 옵티머스큐나 스마트폰을 통해 외국어에 대한 접근성이 상당히 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오..정말 많은 것들이 있군요. 정말 세상 편리해졌다는 ㅋㅋㅋ

  2. 구미가 댕기는 기능입니다.
    여행중에 유용하겠는데요.~~~ ^^

  3. 오~ 해외여행에 필수품이네요 ㅎ

  4. 와... 외국어 공부도 될 것 같네요.. 여행 갈 때도 엄청 유용할 것 같구요 ㅎㅎ
    그런데 듣기가 돼야 말하기도 될텐데.. ㅠㅠ

  5. 스마트 폰 덕에 정말 편해진 세상이네요 ㅜㅜ
    저도 언능 하나 장만해야 할 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