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D 노트북 R590을 일본에서 직접 만나보다!

2010. 8. 10. 23:42

이제 3D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은 피부로 느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영상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로 인해 대중적으로 3D에 대한 경험을 직접 느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3D를 자주 접하고 싶어하는 수요가 생겨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는 자연스럽게 3D 관련 제품들과 컨텐츠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3D TV로 인해 가정에서도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컨텐츠의 수요가 부족함도 존재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올 하반기부터 이러한 수요를 충분히 충족시켜줄 수 있는 컨텐츠가 예정이 되어있기에 걱정할 부분은 아닌듯 싶기도 하네요!

3D는 이제 낮선 단어가 아닌 피부로 느끼는 하나의 영상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3D의 수요는 이제 컴퓨터로도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3D TV보다 더 빨리 나올 것만 같았는데 이번에 LG전자에서 3D PC 풀라인업을 국내 최초로 발매를 하였을 정도로 이제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데스크탑의 경우 지포스의 3D 비젼을 구입하고 모니터만 교체하면 집의 컴퓨터도 3D 컴퓨터로 활용할 수 있지만 노트북 시장에 있어서는 쉽게 3D를 접할 수 없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의 액정이 3D 영상을 지원하여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한 면에서 이번에 출시된 LG 3D 노트북인 R590은 이제 노트북도 3D 시대라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일본에서 처음으로 사용하게 된 LG 3D 노트북 R590!

이미 저의 경우 3D TV를 사용하고 경험 해보았기에 3D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에 LG 3D 노트북을 직접 사용하게 되면서 기대가 되기도 하더군요! 앞으로 포스트를 통해서 LG 3D 노트북을 통해 3D 컨텐츠의 활용도와 앞으로 3D 컴퓨터가 어떠한 역할을 할지에 대해 다수의 포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일본에 와 있는 상태에서 한국에서 일본으로 LG 3D 노트북을 보내주어 일본인들의 3D를 본 반응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어떻게 보면 LG 3D 노트북을 최초로 일본에서 사용한 케이스라는 혼자만의 자긍심을 느끼게 되는군요!

이제 노트북에서도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습니다.

이제 노트북이 서브의 역할이 아닌 메인 컴퓨터로써도 충분히 그 역할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스펙을 가지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LG 3D 노트북 역시 이러한 높은 스펙을 지향하고 있어 서브 컴퓨터의 역할이 아닌 메인 컴퓨터의 역할도 충실히 해낼 수 있습니다. 더구나 높은 스펙과 동시에 3D 컨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는 상당히 메리트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i5 CPU를 탑재하고 4G의 메모리 그리고 지포스 GT 335M의 스펙을 갖추고 있어 더이상 노트북이 문서작성이나 웹서핑의 용도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게 해줍니다. 즉 R590으로 각종 게임을 즐기거나 그래픽 작업등 기존에 데스크탑에서 하던 작업을 그대로 할 수 있죠!

편광방식의 3D 안경을 통해 다양한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3D 노트북인 R590은 무엇보다 15.6인치의 대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 3D 컨텐츠를 접하는데 큰 장점으로 존재하는 역할을 하지만 반대로 노트북이라는 이동성을 고려하였을 때 의미라는 부분에서 아쉬운 것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제 노트북이 기존에 데스크탑의 서브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닌 가정집에서 메인 컴퓨터의 역할로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고 또한 스펙 역시 높아지고 있어 노트북을 가지고 야외에 매일 들고다니는 용도로는 분명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지만 집에서 혹은 어쩌다가 이동을 하는 역할에 있어서는 문제점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윈도우 지수 역시 노트북에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LG 3D 노트북 R590에 대한 3D 컨텐츠의 활용도와 기타 다양한 사용기를 다룰 예정이기에 이번 포스트에서는 LG 3D 노트북 R590의 오픈케이스를 다루었습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기에 3D 게임을 즐겨보고 그에 따른 이야기를 많이 할까 합니다. 앞으로 3D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더욱더 높아질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현실이고 각 분야에서 3D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어 어찌보면 앞으로 3D는 더욱더 우리 생활속에 깊숙하게 들어올 것이고 그러한 면에서 3D 컴퓨터는 너무나도 당연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여담]
위에서 잠시 언급하였듯이 LG 3D 노트북은 편광방식의 3D를 제공하며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 3D로 변환하여 컨텐츠를 즐기는 방식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은 앞으로의 포스트를 통해서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side by side 동영상을 3D로 변환한 화면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 설레는 소식입니다.
    전부터 뉴스에서 보긴했는데
    실사는 처음보네요. 잘보구 갑니다~

  2. 올해와 내년의 대세는 3D 기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TV부터 시작해서 나중엔 모바일 디스플레이까지
    3D 기술이 접목 되면 정말 멋진 세상이 될 것 같네요

  3. 아 그럼 이게 그냥화면하고 3D화면하고 전환이 가능한거예요?
    우와우와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