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와 아이온을 3D로 즐겨보니! - LG 3D 노트북 R590

2010. 8. 11. 22:00

3D가 대중적으로 떠오르는 컨텐츠임은 부인할 수 없는 부분일 것입니다. 이미 3D 영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3D를 접하였고 또한 3D TV 등으로 앞으로 3D 방송등 볼 거리가 많아지는 기대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대감은 영상을 넘어 다양한 컨텐츠로 3D가 확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3D가 인터넷이나 매스컴을 통해 자주 거론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3D를 어떠한 곳에서든 즐기는 모습은 낮선 풍경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3D 노트북 R590 관련포스트
LG 3D 노트북 R590을 일본에서 직접 만나보다!

현재 LG 3D 노트북을 제공받아 사용해보면서 3D를 더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미 3D TV를 사용하여 3D 영상 컨텐츠를 보았기에 컴퓨터를 통해 3D를 즐길 수 있다는 조건은 더욱더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D TV의 경우 영상 컨텐츠에 집중을 하고 있지만 컴퓨터로 즐기는 3D는 더욱더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3D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부분에서 흥분이 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LG 3D 노트북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중 게임은 빼놓을 수 없는 컨텐츠입니다.

LG 3D 노트북으로 다양한 3D 컨텐츠를 즐기는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지만 가장 먼저 제가 직접 경험해 본 3D 컨텐츠는 역시 게임이었습니다.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 3D 변환을 하여 편광 3D 안경을 쓰고 즐기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게임이나 영상을 3D로 보는데 쉬운 접근성을 보여줍니다. 물론 TriDef 3D을 통해 모든 게임을 3D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또한 입체감을 느껴주는 체감이 다 다르기에 모든 게임을 3D로 즐길 수 있거나 혹은 완벽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TriDef 3D을 통해 유명한 게임이나 다양한 영상들을 쉽게 3D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D로 즐기는 아이온은?!


LG 3D 노트북 R590의 경우 NC 소프트의 아이온과 제휴를 하여 판매하였던 버젼에 3D 기술을 넣은 노트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미 발표회 당시에서 3D 게임 컨텐츠로 아이온을 소개하기도 하였죠! 저 역시 아이온을 즐기는 유저이기에 가장 먼저 R590으로 아이온을 즐겨보았습니다. TriDef 3D 에서 스캔을 하면 바로 자동으로 인식을 하여주기에 쉽게 3D로 아이온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온의 경우 TriDef 3D에서 스캔만으로 쉽게 3D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TriDef 3D를 통해 3D로 변환된 아이온의 모습은 입체감을 즐기면서 플레이하기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온의 경우 MMORPG로 광활한 무대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게임이기에 넓은 시야를 보여주고 있고 3D 영상에 있어 이러한 시야가 깊이감을 표현하여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에 필드를 돌아다니거나 비행을 할 때 배경과 캐릭터간에 공간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투시에 스킬시전으로 인한 다양한 임펙트 효과와 타격시 파편 등은 입체감을 즐기면서 현실감을 느끼게 해주기도 하더군요!

이미 아이온을 즐기고 있기에 3D로 즐긴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기도 합니다.

3D로 변환된 게임 화면으로 3D 안경을 쓰고 보면 공간감으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도 아이온을 3D로 즐기는 유저는 저 혼자일듯 싶습니다.

참고사항]
아이온을 3D로 즐기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은 채팅이나 기타 텍스트의 경우 폰트가 작아 읽는데 불편한 점이 존재하였습니다. 이는 3D 변환에 있어 작은 폰트의 경우 뭉개지는 현상으로 인해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온의 채팅 설정에서 폰트 크기를 크게 설정하시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폰트 크기를 크게 설정하여야 채팅이나 기타 텍스트를 원활히 볼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3D의 모습은?!


전세계적으로 특히 한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E스포츠를 만들어낸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 스타크래프트2가 현재 오픈베타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금 국내에서 가장 HOT 게임인 스타크래프트2를 3D로 돌려보는 것은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게임유저의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TriDef 3D를 통해서 스캔을 하여도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는 찾지를 못합니다. 이 때 수동으로 스타크래프트2 바로가기 아이콘을 드레그해서 넣기고 스타크래프트2를 선택만 해주면 3D로 즐길 수 있습니다. 즉 스캔으로 안잡히는 게임은 이렇게 수동으로 선택을 해주고 3D변환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스타크래프트2도 쉽게 3D게임으로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미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에 참석할 때 한쪽 부스에 마련된 스타크래프트2 3D 버젼을 잠시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잠시 맛보기 정도만 느껴보았기에 이번에 LG 3D 노트북을 통해 좀더 진지하게 3D로 스타크래프트2를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온 처럼 시야가 넓은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RTS의 장르상 맵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유닛을 활용하는 게임이기에 아이온과 같은 화려한 입체감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맵상에 건축물과 메뉴들이 입체감 있게 표현이 되어 시각적으로 색다른 스타크래프트2를 즐기게 해줍니다. 특히 싱글플레이를 하면서 맵에 비가 오고 있었는데 화면을 확대하니 비가 화면밖에서 화면안으로 내리는 입체감을 느끼게 되더군요!

RTS인 스타2 3D로 변환된 스크린샷으로 공간감을 표현하여 3D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실 3D 전용으로 제작된 컨텐츠가 아닌 이상 리얼 3D를 표현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3D변환을 통한 3D 컨텐츠의 결과물의 퀄리티가 높지 않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그렇지만 TriDef 3D을 통해 3D로 제작되지 않은 게임들을 3D로 변환하여 플레이를 해보니 그러한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게 하더군요! 이미 예전에 2D를 3D로 변환하여 3D TV로 즐겨보았던 것과는 다르게 공간감을 제대로 표현해주며 또한 경우에 따라서 입체감도 느끼게 해주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LG 3D 노트북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 게임유저로써 기대가 크기도 합니다.

다양한 게임을 LG 3D 노트북으로 입체감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노트북이 이제는 과거에 문서작성이나 인터넷 웹서핑의 역할만 하던 서브 컴퓨터에서 스펙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에 데스크탑에서 하던 작업도 가능해지면서 게임을 즐기기에도 충분한 여건을 마련하게 되었죠! 그러한 면에서 LG 3D 노트북은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충분하면서도 3D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가적인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어 메리트가 존재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일본에 잠시 머무르면서 주변에 일본인들에게 3D로 게임하는 것을 보여주니 다들 놀라면서 신기해하더군요! 물론 일본에서도 지금 3D 제품들이 나오고 있고 광고를 실시하고 있지만 대부분 3D TV나 3D 데스크탑이어서 노트북으로 3D를 즐기는 부분에 있어 신기해하더군요! 앞으로 LG 3D 노트북으로 좀 더 다양한 컨텐츠를 접해보면서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물론 다른 게임도 이것 저것 돌려보면서 체감도를 느껴볼 것이고요!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ㅎㅎ 굉장하게 게임을 즐기시는군요...멋지십니다.
    글도 잘 보고 갑니다. ^^

  2. 후아~ 신기합니다. ^^
    굉장히 큰 모니터에서 즐긴다면 아이맥스와 같은 느낌으로도 가능하겠네요~~

  3. Blog Icon
    기운쎈

    "베이보니까 테라 이벤트 하더라구요
    판매수수료도 꽁짜고 테라 계정비 3년 지원이랑 쿠폰도 주더라고요
    http://www.itembay.com/Event/TeraEvent/FrmTeraEventBridge.as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