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노트북이 3D 콘텐츠에 있어 다양성을 가진 이유는?! - LG 3D 노트북 R590

2010. 8. 18. 22:00

현재 떠오로는 콘텐츠 중 하나가 3D 즉 입체 콘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정도로 대중에게 있어 3D 콘텐츠는 분명 가깝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미 아바타로 인해 대중에게 3D 콘텐츠에 대한 재미를 맛본 상태에서 이는 이제 언제든지 3D 콘텐츠를 접하고 싶어하는 욕구로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2010 월드컵이 3D로 중계가 되면서 3D TV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기도 하였죠!


LG에서 3D를 즐길 수 있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국내 최초로 시판하였습니다. 이제 3D 콘텐츠를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컴퓨터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3D 노트북 R590을 사용해보고 있는데 이러한 분위기는 한국에서만의 모습은 아닙니다. 현재 일본에 와 있는데 일본 TV를 잠깐 시청하면 그 순간에도 3~4개 정도의 3D 플랫폼에 대한 CF를 볼 수 있을 정도죠! 즉 소비자들은 3D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하고 그에 대한 욕구를 해소시켜 주기 위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으며 LG의 경우 3D 노트북을 제일 먼저 한국에서 출시를 한 것이죠!

LG 3D 노트북의 3D 콘텐츠 접근성은?!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3D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다고 해도 즐길 수 있는 3D 콘텐츠가 없다면 총알 없는 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3D 콘텐츠는 소비자의 욕구를 채워 줄 만큼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찌보면 하드웨어만 먼저 나온 상태이고 이를 뒷받침 해줄 소프트웨어는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기도 합니다. 물론 올 하반기부터 영상이나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3D 콘텐츠가 쏟아져 나올 예정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부족한 상황이기는 합니다.

노트북에서 이제 3D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이죠!

그러한 면에서 LG 3D 노트북은 3D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좀더 여건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존재합니다. 바로 LG 3D 노트북은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TriDef 3D 프로그램은 쉽게 말해 기존에 2D 콘텐츠를 3D로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인해 기존에 컴퓨터에서 즐기던 영화나 게임 그리고 사진 등을 TriDef 3D를 통해서 3D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죠! 물론 이러한 3D 변환방식은 현재 리얼 3D에 비하면 3D 콘텐츠의 퀄리티는 당연히 떨어집니다. 그렇지만 분명 기존의 컴퓨터에서 즐기던 엔터테이먼트를 3D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부족한 3D 콘텐츠의 현실에서는 유일한 해결 창구이기도 합니다.

LG 3D 노트북으로 즐겨본 영상은?!


아마 컴퓨터로 가장 친숙하게 즐기는 문화가 있다면 영화나 드라마등 영상을 보는 행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대중에게 있어서도 3D 콘텐츠라고 하면 가장 먼저 3D 영화를 먼저 생각할 정도로 어찌보면 영상과 3D는 가장 3D를 어필하는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LG 3D 노트북에서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존에 즐기던 영상 콘텐츠를 쉽게 3D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기존에 컴퓨텨에서 영상을 보듯이 TriDef 3D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만 해주면 알아서 3D로 변환하여 보여주는 것이죠!

TriDef 3D 프로그램을 통해서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이렇게 변환한 3D 콘텐츠의 퀄리티가 리얼 3D에 비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분명 평면의 2D 영상을 3D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3D 콘텐츠에 있어서 입체감을 좀 더 느낄 수 있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의 구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사물의 위치와 넓은 시야를 확보한 영상일 수록 더욱더 공간감을 통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3D 영상을 목적으로 제작된 아바타의 경우 영상의 구도가 3D를 위해 콘티가 이루어진 영화로 유명하죠! 여담으로 각 영상업계 종사자들이 이야기를 하기를 아바타가 3D 영상의 교과서적인 작품이라고 하더군요!

LG 3D 노트북의 3D콘텐츠 샘플 영상인 아이온 3D 샘플 영상!

3D 전용 영상으로 3D로 변환하면 해당 화면이 화면 밖으로 튀어나와 보입니다.

그래서 2D의 아바타를 TriDef 3D로 플레이하여 보면 다른 영상에 비해 입체감을 더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TriDef 3D에서 영상을 플레이하면 하단 제어판을 통해 입체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즉 깊이감을 더 높게 사용자가 직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너무 설정을 높게 잡으면 사용자에 따라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기도 하기에 각 사용자의 체감도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또한 각 영상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최적의 입체감을 느기게 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는 3D를 목적으로 제작이 되어 나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단 제어창을 통해 입체감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담]
3D 콘텐츠에 있어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 중 하나가 화면 바같으로 영상이 튀어나와야만 3D 콘텐츠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화면 바같으로 튀어나오는 것은 3D 콘텐츠 중 일부의 효과일 뿐입니다. 즉 공간감을 느끼게 하여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3D 콘텐츠에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TriDef 3D의 경우는 깊이감을 표현하여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방식입니다.


LG 3D 노트북으로 사진을 색다르게 보다!


LG 3D 노트북에서 TriDef 3D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것은 영상 뿐만이 아닙니다. 게임 역시 3D로 변환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 아이온과 스타크래프트2를 즐겨보고 포스팅 하였죠! 하지만 이렇게 영상과 게임만 3D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 추억이 담긴 사진 역시 3D로 즐길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사진을 찍는 행위는 이제 친숙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카와 모바일을 통해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어 추억을 컴퓨터에 남기고 있습니다.

사진을 입체감있게 즐길 수 있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사진을 3D로 볼 수 있다는 것은 분명 매력적이며 추억을 새롭게 다시 재조명하여 즐길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D에 대한 대중의 수요가 높아짐에 있어 3D 카메라도 출시가 되고 있지만 고가의 장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LG 3D 노트북에서 TriDef 3D를 사용하면 따로 추가적인 비용없이 기존의 사진들을 3D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또한 영상을 3D로 변환하여 즐길 때 느끼는 곳과 동일하게 사진의 사물과 시야가 넓은 사진 일수록 공간감이 깊게 표현이 되어 입체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존의 많은 사진들을 입체감을 느끼면서 다시 볼 수 있는 점이겠죠!

사진의 구도에 따라 입체 효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시야가 넓은 구도 일수록 입체감을 더 느낄 수 있는 것이죠!


비록 리얼 3D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LG 3D 노트북은 부족한 3D 콘텐츠의 현실에서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3D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3D 노트북은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가장 3D 콘텐츠를 많이 접할 수 있는 방법은 기존의 콘텐츠를 3D로 즐기는 방안이고 그러한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더군요! 현재 3D TV도 보유하여 사용하고 있기에 3D 콘텐츠의 부족함을 절실히 느끼고 있기에 3D 노트북으로 접하는 다양한 콘텐츠의 접근성은 일정 부분 분명 해결해주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컴퓨터로 3D를 접하는 환경은 시간이 지나면 더욱더 높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확장성을 보았을 때 앞으로 3D콘텐츠의 접근성이 가장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 읽고 갑니다. 샘플영상이라길래, 재생버튼을 눌러봤더니 사진이었군요 ㅎ;

  2. 전쟁이야 전쟁~~~

  3. 개인적인 바램인데요..

    방 하나가 통째로, 사방이 3D화면이고, 게이머는 3D안경쓰고 플레이하면,

    이건 정말 가상현실에 들어간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날이 오길... ㅎ

  4. Blog Icon
    gma

    그렇게 그닥 가슴에 와닿는 내용의 글은 아니라고 보네요.

  5. 사진의 입체감은 정말 감동임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