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가면 개인적으로 게임을 꼭 사오는 이유?! - wii 쿠로 버젼

2010. 8. 24. 04:30

매년 일본에 한번에서 두번 이상은 다녀오는 일정을 가지고 있는데 일본에 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매번 빼놓지 않고 사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에서 출시된 콘솔게임들 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이기에 PC게임이나 온라인게임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콘솔게임을 더 즐겨하기에 일본은 저에게 있어 보물창고 같은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콘솔게임들이 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지만 콘솔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목마름을 해소해주기에는 부족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에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근본적으로 국내에서의 콘솔게임의 시장은 상당히 적어 다양한 게임을 내놓아도 수익은 커녕 마이너스가 나기에 다양한 콘솔게임들이 한국시장에서는 정식으로 만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발매가 된 콘솔게임을 구입해서 정작 한글화가 되거나 혹은 해외에서 발매된 게임을 접하기가 힘들죠!

일본에서 사온 Wii 쿠로와 PSP 게임!


저의 경우 초등학교 때부터 콘솔게임을 접하면서 알지도 못하는 일본어로 되어 있는 게임을 감으로 하거나 공략집을 보면서 즐겼기에 지금 한국 콘솔게임 시장에서도 즐기는데 크게 문제가 없지만 콘솔게임을 국내에 정식발매가 된 후 에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분명 불편한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또한 즐길 게임이 턱없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특히 닌텐도의 Wii의 경우 대부분의 콘솔을 구입하는 저 역시도 구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에서 발매가 되었을 때도 개인적으로 땡기는 게임이 없었고 한국에 정식으로 Wii이 발매되었을 때는 일본 Wii 버젼에 있는 다수의 기능을 제거하고 발매하여 정식발매판 Wii은 구입할 생각도 없었죠!

이번 일본 여행에서 구입한 게임들!

이번에 일본에 있는 동안 일본판 Wii 쿠로 버젼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동안 Wii을 구입안하다가 구입한 이유는 순전히 드래곤퀘스트 몬스터배틀 로드 빅토리  때문입니다. 관련 게임은 차후 포스트를 통해서 리뷰를 할 예정이기에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루겠습니다. 어찌하였든 워낙 드래곤퀘스트를 좋아하고 Wii 버젼으로 나왔기에 망설임없이 일본판 Wii 쿠로를 일본 현지에서 구입을 하였죠! 더구나 한국에서 정식발매된 Wii의 경우 지역코드가 존재하여 한국에서 정식발매가 되는 게임만 돌아가죠! 이는 일본판 Wii 역시 일본에서 발매가 되는 게임만 돌아갑니다.

일본판 Wii 쿠로를 구입한 이유가 된 드래곤퀘스트 몬스터배틀 로드 빅토리!

그렇지만 일본이 더 많은 Wii 게임이 존재하기에 콘솔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일판 Wii의 선택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콘솔게임을 오랬동안 즐긴 유저들은 대부분 일판 Wii를 가지고 있을 정도니까요! 그래서 이번에 일본판 Wii 쿠로 신품과 관련 Wii게임 그리고 일본 갈 때 PSP를 가지고 갔기에 PSP 게임들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본 일정 중에는 주로 Wii에 집중하여 게임을 구입한 듯 싶습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 게임이 더 있지만 정리를 안해서 아직도 가방 있어 찍지를 못했습니다.

그 외 PSP게임과 NDSL 게임을 몇개 더 구입하여 왔습니다.

어찌하였든 개인적으로 매번 일본에 갈 때마다 게임을 구입하는 이유는 더 많은 게임들이 존재하고 한국에서는 구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일본에 가는 목적은 분명 존재하는데 한편으로는 게임을 구입하기 위해 가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다양한 콘솔게임을 접할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좋겠지만 현실이 그러하지 않기에 게임을 좋아하는 저의 욕구를 해소시켜주지 못하고 그러한 면에서 일본은 게임유저에게 보물창고라고 할 수 있는듯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거리가 비행기 값이 아깝겠습니까?
    저도 일본을 자주 가지만 제가 게임 매니아라면 정말 사고 싶을 게임이
    종종 눈에 띄고는 하더군요

  2. 오호.. 콘솔 게임이라... 이거 집에 장식용으로 있던 위를 다시 가동해야하는 건 아닌지.. 재미있겠어요. 부러워요.^^

  3. Blog Icon

    요즘 일본 중고 게임 값이 X 값이라.. 좋은 쇼핑 하셨겠네요.

  4. 제가 일본 가서 산 게임이라면 NDS판 역전재판4밖에 없습니다.
    Wii를 보니, 건슈팅(고스트 스쿼드)과 카두케우스 시리즈가 하고 싶네요.

    껍데기 님, 킹왕짱!

  5. 제가 쿨러 모으는거랑 비슷한거죠 ?ㅋ

  6. 원래 게임하면 일본이었는데 ㅎㅎ
    비디오 게임이 특히 재미있는게 많았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