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를 직접 사용해보고 아이폰이 미워진 이유?!

2010. 8. 29. 22:00

한국에서 아이폰4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20만대를 넘기면서 모바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3GS로 인해 성공적인 국내 안착을 하면서 그 여파가 과연 아이폰4까지 이어지겠냐는 여론의 부정적인 시각도 있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여지없이 아이폰4에 대한 관심은 뜨껍다고 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단일폰으로 이렇게 국내에서 관심의 대상이 지속되는 것 또한 재미있는 현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여러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요소는 분명 한번 국내에서도 연구를 해봐야하는 대상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아이폰4를 직접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이폰4 직접 사용해보니!


현재 아이폰4는 국내에서 KT의 소식에 의하면 9월에는 받아볼 수 있게 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번 아이폰4의 예약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화이트를 선호하기에 차후 화이트가 국내에서 판매일정이 잡히면 그때나 생각해볼까 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에 아이폰4를 직접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미 예전에도 잠시 아이폰4를 만져본적은 있지만 이번에는 장시간 직접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을 해보았기에 어찌보면 아이폰4를 제대로 만져보았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눈에 보이는 외관의 모습은 디자인과 그립감에 있어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먼저 아이폰4를 기다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텐데 받아보시면 겉으로 보이는 외관에서부터 만족을 느낄것입니다. 무엇보다 기존에 아이폰3GS에서 아이폰4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러한 사용자층은 두말할 필요없이 외관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것이며 아이폰3GS를 사용하지 않은 신규유저층 역시 만족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4는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에서 외관적으로 가장 크게 변화를 한 제품으로 기존에 유선형으로 마감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각이 진 모습으로 변형이 되었죠!

뒷면 강화유리 그리고 전면카메라와 후면 후레쉬의 변화!

각이 졌다고 하면 통상적으로 투박하다는 뉘앙스르 느끼게 되지만 아이폰4의 경우 전혀 그렇지 않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디자인이 소비자의 선택의 기준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치면서 기업에서는 디자인적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애플 역시 디자인에 있어서는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이기도 하죠! 각 진 디자인에서 전혀 투박하지 않고 도리어 그립감을 높여주는 경험은 아마 아이폰4를 곧 만지게 되는 사용자 역시 동일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특히 뒷면에 강화유리는 기존에 모바일 업계가 앞면에 액정을 위해 강화유리나 다른 부분으로 집중하는 고정관념을 뒷면까지 생각하게 하는 충격적(?!)인 일이기도 합니다.

플래쉬 기능과 전면카메라로 인해 카메라의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아이폰4는 사실 아이폰3GS와 사용방법에 있어서 차이점이 없습니다. 단순히 이렇게 동일한 사용패턴을 보여주는데 있어 임펙트가 적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아이폰4에는 익히 알다시피 전면 카메라가 생겼고 후면 카메라에 후레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전면 카메라와 후레쉬가 아이폰4의 변화된 모든 것이고 그 차이점은 별로 없다고 평가할 수 있지만 눈으로 보이는 부분외에 기존 아이폰3GS와 다른 경험을 하게 해줍니다. 먼저 카메라의 경우 더 고화질의 결과물을 만들어주며 전면 카메라 역시 퀄리티 높은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타임의 경우도 비록 아이폰4 사용자끼리 가능한 기능이지만 이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애플의 전략이기도 합니다.

왼쪽이 아이폰3GS로 찰영한 사진이고 오른쪽은 아이폰4로 찍은 사진입니다.

여담]
아쉽게도 페이스타임은 직접 시연을 해볼 수 없었습니다. 주변에 아이폰4를 가진 지인이 없어서 직접 시연을 해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아이폰4가 사용자들 손에 들어가게 되면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는 아이폰4 사용자가 점처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WiFi 환경에서만 가능하지만 이제 WiFi존이 주변에 많은 상황이기에 적절하게 활용을 할 듯 싶네요!

또한 스펙이 높아지면서 기존에 아이폰3GS와의 속도 부분에 있어 더 쾌적한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4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그 차이를 느끼기 힘들고 당연히 받아들이겠지만 아이폰3GS를 사용해 본 유저라면 모든 동작환경에서 속도의 차이를 피부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3GS도 상당히 빠른 동작환경으로 만족감을 주었는데 그 보다 더 빨라진 동작환경은 아이폰4를 사용하는 패턴에 있어 더 빠른 정보와 결과를 보여주게 되어 여러부분에서 모바일 라이프의 경험을 더 가깝게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스펙이 높아지면서 빠른 동작환경과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더구나 이번 아이폰4에 레티나 액정이 사용되면서 선명도에 있어 놀라게 되더군요! 이부분에 대해서 레티나 액정에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실사용자에게 과연 그것이 어떻게 비추어지고 느끼는지가 중요하죠! 한가지 예를 들어 기존에 아이폰3GS에서 웹페이지를 볼 때 작은 글씨의 경우 완벽하게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에서는 확대를 하지 않아도 글씨가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가독성이 상당히 높더군요! 즉 눈에 보이는 모든것이 실제의 모습보다 더 선명하게 보이기에 아마 아이폰4에서 눈으로 느끼는 부분에서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였든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였든 모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느낄 듯 합니다.

이제 곧 아이폰4가 국내 사용자의 손에 쥐어질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미 20만대 예약을 돌파하고 시즌2 예약을 받고 있기에 그 수는 더욱더 늘어날 것이고요! 또한 차후 화이트 버젼까지 나오게 되면 지금의 아이폰3GS 못지 않은 판매량을 보여주게 될 지도 모르겠네요! 특히 이미 아이폰3GS를 사용하면서 아이폰4로 갈아타시는 분들의 경우 아이폰3GS에서도 상당한 만족감을 느꼈는데 아이폰4에서는 만족도의 체감이 몇배 더 존재하기에 여러부분에서 시사하는 부분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뼈대는 변하지 않고 아이폰이라는 단일폰이 해외와 같이 국내에서도 먹히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한번 깊이 연구하고 배워야할 점이 아닌가 생각하게 해주네요!

아이폰3GS와 같이 아이폰4 역시 국내에서 또 한번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여담]
아이폰4 화이트가 나올때까지 아이폰3GS로 버티겠지만 이번에 아이폰4를 직접 사용해보니 아이폰3GS가 왠지 미워지네요! 분명 동일한 iOS 환경에 같은 사용패턴을 보여주는데 전혀 다른 느낌의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어 화이트까지 버틸 수 있을지 고민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다들 3G폰으로 넘어가는군요^^
    저는 얼리어댑터라기 보다는 조금 더 기다렸다가 안정적이고 저렴하면 뛰어드는 습성이라 기다리고 있습니당^^ㅋ

  2. 저도 화이트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3. Blog Icon
    지나가는 인간

    제목에 낚였어 낚였어~

  4. Blog Icon
    아이폰4예약가입자

    ㅋㅋ

    글고보니...

    저두 아이폰4가 싫다는 의미로 받아들였음.

    작자는 아이폰3 사용중인데 비교컨데 싫다는거죠?

  5. 그렇게 되네요..ㅎ

  6. 말씀인 즉, 4를 보고 3GS가 미워졌단 말씀이죠? 저도 그러는 중입니다. 하지만 약정때문에..

  7. 일단 화이트 버젼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약정은 승계를 위해 주변 물색 중이고요..ㅎ

  8. 대단한 아이폰.. 이라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9. 사실 별것 아닌데 왜 이렇게 끌리게 되는 것일까요?!

  10. 아... 저는 할부기간이 1년 반은 남았기 때문에, 이런 소식에 눈귀 닫아야합니다만.. 좋아보이네요. 그래도 제 아이폰 3G를 이뻐할래요. ㅎㅎ

  11. 아이폰 3GS로도 불편함 없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폰4를 손에 쥐어보면...ㅡ.ㅡ;

  12. 아이폰 효과라는 용어가 생겨나지 않을까요?
    아이폰 열풍은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이어지고 있으니까요 ㅎㅎ
    그러고 보면 스티브 잡스라는 사람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13. 도대체 왜 아이폰이 만능폰이 아닌데 이렇게 사람을 끌리게 하는지 진지하게 연구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14. Blog Icon
    다시맑음

    아직도 예약을 안하셨다면 원치 않아도 화이트 나올때까지 버티게 되실 거 같네요.

    정말 출시가 너무 늦어요.. ㅠㅠ

  15. 네..화이트때를 기다리고 있어요..ㅎ

  16. Blog Icon
    뇽이얌

    낚인거 같아요 이거 ㅠ ㅠ ㅋㅋㅋ 꼭 사고싶어 졌잖아요

  17. 글을 다 쓰고 제목을 보니 약간 그런 냄새가 나기는 하네요..ㅎ

  18. Blog Icon
    VenTus

    ㅎㅎ 제목보고 읭? 하게 됬었... 어서 배송이 시작되길..

  19. 예약 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ㅎ

  20. 이 분 글의 제목에 다시 한번 낚이다. 부디 다음에는 무시할 수 있기를 (하지만 제목이 매력적이야)

  21. ㅎㅎㅎㅎ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