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가 없는 상황에 태양광으로 해결한다! - 옵티머스큐 주변기기

2010. 9. 4. 22:30

이제 너도나도 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의 문턱을 넘어서면서 개인을 비롯하여 사회까지 많은 변화가 있는 듯 합니다. 이는 무엇보다 스마트폰이 웹과의 연계성을 보이면서 제약된 장소에서 인터넷을 통해 정보나 기타 행위를 하는데 있어 제약이 없어지면서 변화의 패턴이 가장 크게 나타나게 되는 요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손안에 스마트폰을 들고 돌아다니면서 언제든지 사용자가 서 있는 곳이 곧 정보의 바다로 들어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이죠!


이렇게 손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하다보니 기존의 휴대폰의 사용패턴과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무엇을 하든 일단 스마트폰부터 보게 되는 것이죠! 그와 더불어 기존의 휴대폰때와 다른 부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가 빨리 달아 완충을 하여도 하루도 못가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이는 아무래도 웹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휴대폰 때와는 다르게 더 많이 사용하기에 그만큼 배터리의 소모가 빨리 일어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금방 사라지는 이유?!


우스개 소리로 캔디폰이라고 해서 전화도 안오고 문자도 안오는 상황에서 기존의 휴대폰은 한번 완충으로 몇일을 버티었는데 그에 비해 스마트폰은 캔디폰이라고 해도 웹에 접근하여 정보를 습득하거나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보조적인 역할을 하면서 전화의 유무를 떠나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배터리가 하루도 못가는 상황을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경험해 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외출할 때 배터리를 두개 정도 챙겨서 나가는 센스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태양광을 이용하여 충전하는 배터리 충전기

하지만 만약에 급한 상황에서 배터리가 떨어졌다면 당황하게 되죠! 아주 잠깐만 사용하면 되는데 배터리는 없고 그러한 경험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주변 배터리 충전소를 찾아 충전하기에는 애매하고요! 그러한 용도로 보았을 때 태양열을 이용하여 20분정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LG 옵티머스큐에서 이벤트용으로 제공한 제품입니다. 참고로 이러한 방식의 배터리 충전기는 시중에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옵티머스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배터리 충전기를 기준으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상당히 작은 사이즈 휴대성도 무난하였습니다.

제품의 외관에도 있듯이 본 제품은 옵티머스큐 전용 제품이라고 명시를 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에 있어서도 부담이 없는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제품의 사용방법은 태양광을 이용하는 제품에서 보여주듯이 태양광에 해당 제품을 2~3시간 정도 노출 시켜주면 됩니다. 그 후 실 사용시간은 15분~20분 내외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태양광을 이용하기에 창가에 두기만 하면 되죠!

제품 뒷면에서 적혀있듯이 태양광 충전 중에는 옵티머스큐와 연결하지 말라고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옵티머스큐에 연결을 하면 태양광 판이 바닥으로 향하게 되어 있더군요! 처음에는 왜 태양광 판이 바닥으로 가서 모양이 빠지게 했는지 의아했는데 그러한 이유가 존재하였더군요! 또한 연결핀은 평상시에 제품 안에 숨겨져있다고 필요할 때만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옵티머스큐에 연결해보니 충전이 잘 되더군요!

본 제품은 옵티머스큐 전용이라고 되어 있어 설명서에도 다른 제품에 사용을 하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LG전자의 제품의 경우는 상관없는 듯 합니다. 옵티머스Z에서 사용해보니 이상없이 잘 충전이 되더군요! 물론 젠더를 써서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듯 하지만 괜히 문제가 생기면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자재해야겠죠!

옵티머스Z에서도 이상없이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본 제품을 통해 배터리의 완충이 되는 것이 아닌 1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어 상황에 따라 급하게 사용할 때는 정말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상황이 없는 경우에는 필요성과 효율성이 떨어지지만 가방안에 하나 넣고 다니면 만약의 사태에서는 빛을 발휘할 듯 싶네요! 더구나 태양광을 이용하기에 따로 충전을 하지 않고 그냥 창문에 놓아두기만 하면 되므로 간편하고요! 정말로 급할 때 태양광 충전기가 효과적으로 사용이 될 것 같네요!

여담]
휴대폰 태양광 충전기는 시중에서도 판매를 하므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하나정도 가지고 있어도 좋은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