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바사라3 액션과 스토리가 매력적인 게임! - PS3 추천 게임

2010. 9. 4. 23:00

콘솔게임에 있어 일본 시장이 많이 침제되었다고 해도 여전히 콘솔게임이 수없이 많이 개발되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일본의 콘솔게임을 보면 소재의 다양성도 존재하지만 한편으로 일본이라는 나라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충실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즉 게임을 통해 알게 모르게 일본의 문화와 역사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는 힘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탕에는 과거의 것을 중요시 여기는 대중들의 관점도 적용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본 게임의 소재를 보면 일본 과거 시대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는 게임뿐만이 아닌 애니메이션등 어찌보면 젊은층에게 어필하는 컨텐츠에 있어 자신들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쉽게 받아들이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한국에서는 드라마나 영화 외에는 우리의 오래된 문화와 역사를 접할 수 있는 컨텐츠가 상당히 적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젊은층이 좋아하는 컨텐츠에 우리의 문화를 접목하면 좀 더 접근성이 좋아질텐데 말이죠!

전국바사라3 액션과 스토리의 적절한 조합을 보여주는 액션게임!


어찌하였든 일본은 게임에 있어서도 오래된 자신들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소재를 삼아 개발을 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3와 Wii로 출시가 된 캡콤의 전국바사라3 입니다. 한국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3로만 정식발매가 된 상태입니다. 아쉽게 한글화는 안되었지만 게임의 특성상 플레이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기는 합니다. 하지만 전국바사라3의 경우 일본의 전국시대를 소재로 하고 있고 각 캐릭터간의 스토리가 존재하여 몰입도에 있어서는 한글화가 안된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한국에서도 전국바사라3가 정식발매가 되었지만 한글화가 안되어 있는 점은 아쉽기도 합니다.

전국바사라3는 캡콤에서 제작한 액션게임으로 흡사 코에이의 무쌍시리즈와 같이 다수의 적을 혼자서 날려버리는 호쾌한 액션을 보여줍니다. 1대 100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액션 게임이죠! 액션성 만큼은 유저에게 상당한 만족감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버튼 연타로 적을 날려버리는 액션성만이 있는 것이 아닌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요소를 통해 한 캐릭터로 여러번 다시 플레이하게 하는 노가다(?!) 요소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전국 드라마 그림 두루마리를 통해 전국시대의 이야기를 유저가 직접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또한 한 캐릭터당 분기점이 존재하여 한번의 플레이만으로는 모든 분기점의 스토리를 볼 수 없기에 여러번 플레이를 하게 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자연스럽게 유저는 한 캐릭터로 여러번 플레이를 하는데 지루함을 느끼게 되는 부분은 상당히 줄여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한 캐릭터 당 모든 무기와 기타 조건을 채우기 위해서는 한두번만의 플레이로는 해결이 안되고 여러번을 클리어해야 하기에 노가다성 플레이에 의해 지칠 수도 있기는 합니다.

모든 캐릭터 해금이나 무기등 파고들 수 있는 요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국바사라3에서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고 더불어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새로운 캐릭터가 출현하면서 해당 캐릭터의 스토리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미 한국에서도 전국바사라 팬들이 존재하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유저도 있습니다. 또한 게임속에 다양한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는 요소가 존재하면서 게임을 파고드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도 적당한 플레이 타임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수 많은 적을 날려버리는 액션의 손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그래픽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각 캐릭터의 CG 모델링은 원화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전국바사라 팬들에게는 상당히 눈을 즐겁게 해주기도 합니다. BGM 역시 시원한 액션성에 맞으면서도 각 캐릭터의 분위게 맞는 음악을 들려주어 눈과 귀가 즐거운 액션 게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에이의 무쌍 시리즈도 그러하듯이 주변 배경에 대한 오브젝트 구현이 썰렁하고 주인공급 캐릭터를 제외한 일반 적들의 모델링은 너무나도 차이가 날 정도로 퀄리티가 떨어져서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캐릭터만의 필살기를 잘 조합하여 다양한 액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국바사라3는 일본의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게임으로 픽션에 가까운 게임입니다. 그러므로 게임에서 실제로 일본 전국시대에 실존했던 인물들이 나오기도 하죠! 하지만 게임이라는 소재와 스토리의 재미를 위해 미화를 하거나 또는 역사와 다르게 전혀 다른 설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즉 재미라는 요소를 위해 이렇게 역사를 다르게 해석하는 것은 소재의 자율성에 대한 보장이라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역사의 왜곡이라는 부분도 피해갈 수는 없죠! 실제로 전국바사라3는 이러한 역사왜곡으로 일본내에서 보수층을 대상으로 말이 많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후 보상이 주어지며 무기를 업그레이드 및 다양한 성장 요소가 존재합니다.

어찌하였든 전국바사라3는 분명 시원한 액션의 손맛을 느낌과 동시에 캐릭터의 성장과 다양한 스토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러므로 코에이의 무쌍 시리즈 못지 않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리즈가 나올 것으로 보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한국에서도 우리의 오래된 문화를 바탕으로 픽션을 가미하면 정말로 재미있고 좋은 컨텐츠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자칫 잘못하면 역사를 왜곡한다는 이유로 재제가 있겠지만요! 그래도 소재의 다양성이 결국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반이 되는 것을 보았을 때 전국바사라3 못지 않은 우리의 역사를 소재로 한 게임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PS3 전국바사라3 플레이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 어찌보면 한국에는 조금 민감할 수 있는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일본 내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많다고 하지요 :)
    우리나라에서 이순신 장군이라하면 사극이나 위인전에서만 머물고 있는 것에 비해 일본은 역사적인 사실도 각종 아이템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 흥미로운 것 같아요

  2. 네..내용에 인물들이 한국에서는 좀 민감한 부분이죠..ㅎㅎ
    우리나라도 이러한 역사적 인물을 바탕으로 영화나 드라마 말고 다양한 소재로 활용 좀 했으면 하네요..*^^*

  3. http://www.redgem.co.kr/event/101008/images/buy_4cut.jpg
    http://www.redgem.co.kr/event/101008/images/buff_4cut.jpg
    http://www.redgem.co.kr/event/101008/images/tutorial_4cut.jpg
    http://www.redgem.co.kr/event/101008/images/redis_4cut.jpg
    http://www.redgem.co.kr/event/101008/images/teleport_4cut.jpg

  4. Blog Icon
    sss

    이글을 복사해서 단 3군데에만 올리시고 에프5 눌르시면 야한 옷벗기기게임이 나옵니다. 여자,남자버튼이 나오니깐 자기취향대로 그리고 팬티까지 다 벗길수 있습니다09.02.25
    [출처] 야한게임들어가는 방법...|작성자 corea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