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 노트북 시장에 있어 MSI CX720의 가치는?! - 인텔 core i5

2010. 9. 10. 23:00

이제 가정에 컴퓨터 없는 집이 없을 정도로 컴퓨터는 TV를 뛰어넘어 1순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구나 집에 한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유한 가정이 많을 정도로 그 보급율은 전세계에서도 상위권이죠! 이는 인터넷이 발달하고 이로 인해 생활의 모든 부분을 해소시켜 주면서 없어서는 안되는 위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생활에서 컴퓨터와 인터넷과 떨어져서 생활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재의 컴퓨터의 포지션에 있어 데스크탑 못지 않게 노트북 역시 관심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과거 노트북은 왠지 있어보이는 고가의 아이템이며 데스크탑에 비해 할 수 있는 여건이 상당히 낮아 실효성 부분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접근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노트북은 데스크탑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면서 기존에 데스크탑에서 하던 행위를 그대로 노트북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커다란 데스크탑을 구입하기 보다 공간에 있어서도 효율적인 노트북 구입을 고려해보기도 합니다.

MSI CX720 i5가 고사양 노트북으로 갖고 있는 메리트는?!

더불어 인텔 Core i5를 탑재한 노트북이 각 노트북 메이커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출시하는 가운데 MSI CX720도 역시 그러한 고사양 노트북 시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아주 조금 아는 분들도 MSI는 한번씩 다 들어본 메이커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메인보드 시장에 있어서는 그 명성이 상당히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더불어 MSI가 국내 컴퓨터 시장에서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시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넷북 시장에 있어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MSI는 고사양 노트북 시장 역시 꾸준히 라인업을 가지고 있었으며 인텔 Core i5를 탑재한 CX720을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치열한 고사양 노트북 시장에 있어 MSI CX720이 갖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지 직접 사용을 해보면서 느껴보았습니다.

여담]
이번 포스트에서는 MSI CX720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주는 장점과 외관에 포커스를 맞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음 포스트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패턴에 있어 CX720이 얼마나 커버를 해주고 활용할 수 있는지 실 사용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노트북은 성능에 비해 비싸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게 하다!


아마 일반적으로 데스크탑을 주로 사용한 유저의 입장에서 노트북은 성능에 비해 고가의 제품으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과거에는 그러한 면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옛날처럼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닙니다. 그래도 데스크탑에 비해 아직은 비싼것이 사실이고 그러다보니 쉽게 접하는데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바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금전적인 부분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고 MSI CX720은 가격적인 면에서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 망설임을 줄여줍니다. 이미 넷북 시장에서도 MSI 성능 대비 가격대가 낮아 많은 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처럼 MSI CX720도 가격대에서 최저가 100만원 언더의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비슷한 사양의 노트북이 150만원인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것이죠!

CX720은 인텔 Core i5 탑재와 그를 뒷받침 해주는 스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SI CX720 스펙정보! [출처 : 네이버 지식쇼핑]


스타일러쉬하면서 고급스러운 외관!


노트북이 과거에 비해 꼭 들고 다녀야 하는 패턴에서 집에서 데스크탑 대용으로 사용을 하는 패턴이 더 늘어나고 있지만 야외에서든 혹은 집에서든 주변의 환경과 잘 조합을 이루는 디자인 역시 필수적으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디자인 부분에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데 몇초도 안걸린다는 결과가 있듯이 디자인은 어떠한 제품이든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일 것입니다. MSI CX720은 일단 외관에 있어 상당히 스타일러쉬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특히 카본으로 착각할 정도의 바디의 디자인과 광택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더군요! 물론 실제 카본 재질은 아니지만 흡사 카본이 주는 견고함과 고가라는 느낌을 주기에 적합한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외관은 딱 보아도 견고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광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MSI CX720을 사용하면서 키보드의 배열이나 방식이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특히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패턴에 있어 키보드를 통해 입력을 하는 방식에 있어 키감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키감이 떨어지면 소음과 더불어 손가락에 무리가 쉽게 오기에 컴퓨터나 노트북을 통해 장시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키감이 중요합니다. MSI CX720의 키감은 만족스러우면서 키보드의 배열 방식이 일반 키보드와 동일하여 쉽게 키보드 적응이 되지 않을까 싶더군요!

키보드 배열과 키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데스크탑 부럽지 않은 17.3형의 HD LED


고사양 노트북의 경우 포지션이 데스크탑을 대처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MSI CX720 역시 그러한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기도 하죠! 그렇지만 대다수의 노트북 유저들이 쉽게 데스크탑을 외면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디스플레이의 영향도 존재합니다. 다양한 컴퓨터 LCD 모니터를 통해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컴퓨터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정도로 노트북에서의 디스플레이는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CX720의 경우 17.3형의 HD LED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어 선명도가 일반 LCD 모니터보다 더 좋은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17.3형의 디스플레이는 여러 작업을 큰 와이드 화면에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7.3형의 HD LED는 다양한 행위를 하는데 선명하고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확장성은 이제 노트북도 필수!


노트북은 어찌보면 홈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미디어의 기반이 잡혀가는 시점에서 가장 적합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에는 다양한 확장성이 존재하는데 MSI CX720은 그러한 부분에서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 단자는 이제 기본이 되었고 USB포트의 경우 5개를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MSI CX720에서 가장 편의성과 동시에 유용한 확장성이 있는데 바로 하드를 장착하는 베이가 하나 더 존재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에는 2.5인치 하드 하나를 장착하게 되어 있지만 CX720은 500G 하드를 기본으로 장착한 상태에서 추가의 물리적인 하드를 하나 더 장착할 수 있는 베이를 제공하고 있어 멀티미디어나 각종 자료에 대한 용량의 압박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확정성은 사용환경에 있어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순간부터 저 역시도 노트북이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것보다 여러 부분에서 효과적인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그렇지만 저의 경우는 게임을 자주 플레이를 하기에 노트북으로는 어느정도 한계가 존재하였기에 데스크탑과 병행을 해야만 했죠! 하지만 MSI CX720은 데스크탑을 대처하기에 충분한 스펙과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균형이 잘 잡힌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넷북이나 울트라씬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제 주위에 있다면 MSI CX720을 추천해주겠습니다. 넷북이나 울트라씬 구입할 비용에 조금만 추가하면 데스크탑 못지 않은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기에 여러부분에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데스크탑을 대처하기에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는 MSI CX720

대략적인 CX720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외간을 이야기하였지만 사용하면서 고사양에 가격이 낮은 것을 보면 이제 노트북이 데스크탑을 대처하는데 있어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집에 데스크탑이 두대가 존재하는데 그 중 한대는 CX720보다 낮은 사양입니다. 헌데 그 낮은 사양의 데스크탑으로도 어느정도 게임을 즐기고 작업을 하는데 버틸 수 있었는데 그 보다 높은 스펙의 CX720 노트북이니 저의 사용패턴에서 이제 변화가 생기는 것은 안보아도 뻔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CX720은 가격적이 면이나 성능면에서 균형이 잘 잡힌 노트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성능과 가격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고사양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전 키패드가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저런 키패드가 좋아요..^^

  2. 네..키감도 좋지만 특히 자판의 배열이 기존의 키보드와 동일한 구성을 가지고 있어 적응이 빠르게 되더군요! ㅎ

  3. 이상하게 저는 후발 외산 노트북에는 눈길이 가지 않았는데 이 리뷰를 보니 생각이 좀 달라지는데요.~~ ^^

  4. 일단 가격대비 성능이 보장이 되기에 넷북이나 울트라씬을 구입할 봐에는 본 제품이 가장 적합할 것 같더군요!
    물론 넷북이나 울트라씬은 휴대성의 장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요..ㅎ

  5. 저도 요즘 노트북을 눈여겨 보고 있어서 구미가 당기기는 하는데 외산이라 A/S가 어떨지..궁금합니다.

  6. MSI의 경우 MSI 코리아가 있어서 AS도 1년동안 해줍니다..*^^*

  7. MSI는 넷북 전문 회사로만 알고 있었는데,
    고성능 노트북도 발매를 하는 군요 ㅎㅎ

  8. 아무래도 MSI 하면 넷북으로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죠..*^^* 그러한 기반으로 고사양 노트북에서 성능과 가격적인 메리트를 보여주고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