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피니아 홈씨어터 감성과 기술을 매칭하다!

2010. 9. 16. 22:30

매번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서 점차 생활의 패턴이 바뀌는 것은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생활이 윤택해지지 않나 싶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변화는 좀 더 편해지고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도 이러한 기술을 담은 제품들이 모든 부분에서 긍정적이라고 할 수 없다고 하여도 그 본래의 취지는 결국 인간의 생활을 편하게 바꾸어주는데 있기에 항상 관심있게 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인해 변화를 느끼는 경험을 누구나 해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인피니아 홈씨어터와 이루마의 음악이야기

9월15일날 LG전자에서 인피니아 홈씨어터에 대한 이루마의 음악 이야기라는 행사가 역삼동에서 있었습니다. 홈씨어터라고 하면 집에서도 극장 못지 않은 환경을 구축해주는 제품이죠! 더구나 기술의 발전과 함께 극장보다 더 생생한 생동감을 전달해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대중에게 홈씨어터라는 존재는 비싼 여가도구로 반드시 집안에 필요한 제품은 아니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국내시장에서 홈씨어터의 존재감은 그리 크지 않은것도 사실이고요!

행사장 내부의 모습으로 이루마씨가 나와서 피아노 선율을 들려주었습니다.

이번에 LG전자에서 인피니아 홈씨어터를 내놓고 그러한 한국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 인피니아 홈씨어터의 모델로 작곡가인 이루마씨를 선정하여 감성적인 접근을 하려하고 있죠! 아무래도 홈씨어터라고 함은 소리와 영상의 조합으로 듣고 보는데 있어 더 현장감있게 때로는 감미롭게 전달하는 요소에 있어서 이루마씨를 모델로 선정한 것은 상당히 괜챦지 않았나 싶습니다. 홈씨어터 마케팅 팀장님도 이야기하였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점점 가까운 사람과의 감성적인 교류가 적어지고 있는 현실에서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게 이루마씨의 피아노 선율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려 한다고 하더군요!

여담]
개인적으로 매번 이러한 행사에 가면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 높고 그러기 위해서 참석한 것이기에 이루마씨에 대한 사진이나 내용은 사실 본 포스트에서는 거의 없습니다. 이루마씨나 그외 다양한 행사의 볼거리는 다른 블로거들이 많이 올렸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러므로 본 포스트의 주된 내용은 인피니아 홈씨어터를 직접 체험하고 본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피니아 홈씨어터 대중성을 갖추다!


어찌하였든 이번 이루마의 음악 이야기에서 저에게 있어 주된 관심사는 인피니아 홈씨어터 였습니다. 제가 홈씨어터에 관심이 높은 편이 아니면서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기존에 보아온 홈씨어터와는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홈씨어터라고 하면 여러개의 스피커들이 서로 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고 개인이 설치하기에 어렵다는 것이 일반적인 홈씨어터의 모습이죠! 그렇지만 인피니아 홈씨어터의 경우 누구나 쉽게 집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대중성과 디자인 그리고 무선의 기술을 접목한 인피니아 홈씨어터!

그러한 상황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무선으로 각 스피커들이 서로 연결이 되기 때문이죠! 이제 WiFi가 친숙한 단어가 되고 무선을 통한 연결이 익숙한 상황에서 인피니아 홈씨어터도 이러한 변화에 동참을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로 인해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누구나 쉽게 집안에 홈씨어터를 설치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러므로 기존에 어지럽게 널부러진 전선들을 감추기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무선랜을 탑재함으로써 다양한 확장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것은 이번 인피니아 홈씨어터의 경우 일체형으로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과거에 DVD 플레이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거실 TV 밑에 위치하고 각종 스피커를 사방에 배치하여야 하는 시각과 공간적인 효율성 부분에서 말끔히 해결해주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집안에 인테리어 효과를 보이면서 스피커속에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들어가 있어 홈씨어터를 즐기는데 있어 심플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일체형으로 탑재를 하여 공간활용에도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인피니아 홈씨어터안에 무선랜이 장착이 되어 있어 무선으로 펌웨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디바이스 플랫폼과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가정에 홈네트워크가 구축이 되는데 있어 홈씨어터도 유연한 모습을 보이게 된 것이죠!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쉽게 무선으로 인피니아 홈씨어터와 연결하여 생생한 사운드로 듣거나 혹은 인터넷과 연계하여 유투브 동영상도  볼 수 있는 것이죠! 과거에는 이러한 홈네트워크가 먼 시대의 이야기 같았지만 점차 집안에 사용하는 디바이스들이 무선과 밀접해지면서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홈네트워크가 구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바타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직접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직접 인피니아 홈씨어터를 통해 아바타 블루레이를 본 결과 극장 이상의 웅장함과 깨끗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3D 컨텐츠를 볼 수 있는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아니라는 점이었습니다. LG전자에도 3D TV를 내놓고 전략적으로 TV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아쉽게도 인피니아 홈씨어터로 3D 블루레이 영화를 볼 수 없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즉 3D 블루레이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인피니아 홈씨어터로는 해결이 안되어 따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구입하여야 하기 때문이죠! 인피니아 홈씨어터에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탑재가 되었다면 3D TV와의 조합도 상당히 유연해질텐데 그렇지 않은 점은 개인적으로 아쉽더군요!

홈씨어터의 대중성을 갖추면서 확장성 또한 가지고 있어 관심이 가더군요!

어찌하였든 인피니아 홈씨어터에 이루마씨를 모델로 기용하고 감성적인 접근을 하는 요소는 적절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홈씨어터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게 하는 여러 시스템들은 거실에 하나쯤 설치를 해도 되겠다!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어 주더군요! 인피니아 홈씨어터를 직접 보고 들어보니 영화는 자주 보지 않지만 게임을 할 때 더 생생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에 관심이 가더군요! 그러고보니 LG전자는 자사의 제품과 문화적인 코드를 잘 매칭하여 마케팅을 하는 성향이 있는데 이번 인피니아 홈씨어터도 역시 그러한 매칭을 잘 조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누나한테 정말 좋았다고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멀어서 가보지 못한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ㅎㅎ

  2. 네..누나한테 물어보니 오시지 못한다고 하더군요..아쉬웠습니다..ㅎ
    저도 중간에 일이 있어서 일어났어요..*^^*

  3. 홈씨어터....
    꼭 집에 두고 싶은 물건인데..크..
    가질수 있는 날이 언제가 될지 ㅠ_ㅠ
    언젠간 꼭~!! 기필코 소유하고 말테다ㅋㅋ

  4. 전 게임과 함께 즐겨보고 싶습니다..ㅎ

  5. Blog Icon
    음냐..

    왠만하면 일반가전이 아닌 AV기기는 전문회사 제품을 사는 것이 좋아요. 스피커만 죽어라 만드는 회사랑 음감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 특히 같은 가격대라면 더욱 - 스피커를 플레이어와 일체형으로 만들어서 좋은 소리가 나올까요? 무선으로 어떤 소리가 나올지도 참 궁금하네요.. 아무튼 가격도 350만원이나 하던데 그 가격이면 외산제품으로 다양한 선택과 조합이 가능합니다.

  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