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추억을 한권의 책으로 만들어보니! - 포토북 만들기

2010. 9. 18. 22:30

우리는 하루에 한번 이상은 사진을 찍을 정도로 이제 사진을 찍는 수단이 익숙해졌습니다. DSLR을 즐기는 사용자도 늘어났지만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디카나 모바일 단말기의 카메라로 인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진을 찍는 행위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그러다보니 과거에 비해 추억을 남기는 사진의 역할로 보았을 때 추억이 더 풍성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화가 주는 맛과 디지털의 조합으로 사진의 추억을 새롭게!


이렇게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서 많은 사진을 찍지만 한편으로 과거의 인화지로 느끼는 사진의 추억은 그만큼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사진들은 컴퓨터의 하나의 이미지파일로 하드에 보관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과거와 같이 필름을 통해 사진을 찍으면 여러부분에 제약이 있어 디지털 카메라로 찍는 것이 더 많은 혜택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왠지 인화지의 사진도 또 다른 맛을 줍니다. 그래서 디지털 사진파일을 인화지에 인화해주는 인터넷 서비스가 많아지기도 하였습니다.

포토북을 제작해보고 인터넷서비스와 인화라는 행위를 잘 조합한 서비스라고 느끼게 되더군요!

그렇지만 저의 경우 잘 사용안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이러한 인화의 개념과 책이라는 방식을 도입하여 포토북 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이 하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후지필름 행사에 참석했다가 포토북을 만들 수 있는 쿠폰을 받아 과연 포토북이 어떠한 방식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올해 다녀온 일본 여행을 책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포토북 사이트를 통해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포토북 서비스는 인화라는 과거의 방식과 책이라는 조합으로 추억을 색다르게 느껴볼 수 있는 만족감을 제대로 전달해주었습니다.

포토북을 제작하는 사이트들에서는 다양한 포토북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주제의 포토북을 만드는데 어울리는 포토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포토북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게 포토북 제작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단지 각 템플릿 위치에 사진만 마우스로 드레그해서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포토북을 만들어주는 사이트는 무엇보다 사용자가 가진 사진을 가지고 사용자가 직접 쉽게 포토북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다양한 포토북 템플릿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해당 템플릿에 원하는 사진을 배치하고 주문만 하면 멋진 포토북으로 제작을 해주어 배송을 해줍니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아주 쉽게 마우스 몇번의 클릭으로 전문가 못지 않은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더군요! 저도 일본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클릭만으로 배치하여 제작된 포토북을 받아보고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 일본에 다녀왔던 사진을 넣어 만들었는데 포토북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더군요!

포토북의 종이재질도 뚜거운 용지를 사용하여 충격이나 보관에 용이합니다.

무엇보다 추억을 한권의 책으로 순서대로 넘겨볼 수 있어 사진을 통해 또 다른 느낌을 전달해주었습니다. 기존에 컴퓨터에 저정된 수많은 디지털 사진을 페이지 업/다운으로 넘겨보는 것과는 확실히 다른 경험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또한 여행이나 자신의 일상을 순서대로 제작하여 보관하면 시간이 지난 후에도 자신의 인생의 흐름을 다시 돌이켜 볼 수도 있을듯 하고요! 우연하게 접해본 포토북 서비스에 대해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감이 너무 높게 느껴지다 보니 앞으로 저는 여행을 기준으로 꾸준히 한권씩 제작해서 보관을 하려고 합니다. 사진의 추억 이제 디지털이 아닌 한권의 책으로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제 추억을 순서대로 보관하면서 기억할 수 있게 해주지 않나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우와 정말 멋집니다 ㅎ

  2. 상당히 간단한 방법으로 훌룡한 포토북이 완성되더군요..ㅎ

  3. 포토북 꽤 쓸만하겠는데요...
    오래 오래 추억 간직하세요^^

  4. 저도 우연히 쿠폰이 있어서 해보았는데 이정도의 퀄리티인지 몰랐어요..!

  5. Blog Icon
    최정

    오~ 오나전 대박입니다. 이것을 만들다니.
    내가 생각한것보다 껍데기님의 능력이~대단하십니다

  6.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툴을 제공하여 상당히 편한 서비스인듯 싶어요!

  7. 멋집니다. 저도 만들어보고 싶긴 한데...;//

  8. 한번 만들어보세요..!!
    정말 만족하실 것입니다.

  9. 사용하신 서비스회사 이름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저는 후지필름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포토북으로 치면 상당히 많은 업체들이 나오더군요!
    참고로 후지필름의 포토북 사이트 주소는
    http://photolooks.kr/
    입니다.

  11. 오호` 멋진 책이 탄생했군요 ㅎㅎ
    전 개인적으로 스탑북을 이용해서..
    책을 만들려고 하는데, 이것저것 편집만 해두고 아직이네요 ㅎㅎ

  12.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대중에게 쉽게 포토북을 만들게 도와주는 듯 해요!

  13. 저도 부모님 꽃구경 가셨던거 만들어 드렸는데 좋더군요. ^^

  14. 그러니까요!
    이거 느낌이 완전 새롭더라고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