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프린터가 무선 네트워크를 품에 안은 이유는?! - HP 복합기 ePrint B110a


현재 인터넷의 사용환경은 너무나도 익숙한 환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죠! 무선 네트워크 환경은 사실 이미 예전부터 제공되어 왔지만 대중에게 유선이 아닌 무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게 한 역할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이제 WiFi 환경이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친숙하게 체감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동안 소수의 사용자들에게 활용되었다면 이제는 수면위로 올라와 대중에게 친숙한 웹환경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무선과 적절한 조화를 보여주는 HP 복합기 B110a!

얼마전에 HP에서 HP 복합기인 B110a 패널을 모집하였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프린터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관심의 대상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HP 복합기 B110a에 관심을 가지고 패널로 참가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 활용성이 단순히 무선으로 이루어진 프린터의 역할이 아니라 모든 무선 환경에서 유기적인 연계를 보여주어 개인적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선랜을 탑재한 HP 복합기 B110a로 인해 프린터 사용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이제 프린터도 무선환경이라는 울타리에 들어오게 되었고 단순한 무선 네트워크 구성이 아닌 활용도가 높아지는데 관심이 가더군요! 앞으로 무선 환경에서 서로 각 플랫폼이 연동하여 서로 유기적으로 활용되는 부분은 더욱더 높아질 것이고 그러한 면에서 HP 복합기 B110a 역시 프린터의 무선환경에 대한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복합기로써 스캔이나 복사 그리고 인쇄라는 역할의 한계를 무선환경과 결합을 하면서 용도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선이 필요없는 무선환경의 편리함!


과거의 모든 기기들은 케이블을 연결하여 서로 소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차 집안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관련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동시에 수많은 케이블들로 인해 시각적으로 상당히 지저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블을 보기 좋게 정리하여야 하는 불필요한 행동을 또 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HP 복합기 B110a는 무선랜을 탑재하고 있어 모든 컴퓨터와 케이블이 아닌 무선으로 연결하여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는 대부분 집안에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환경이 늘어나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무선환경으로 인해 업데이트나 기타 웹과의 연계성에 유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케이블이 없어서 시각적으로 깔끔해 보이는 것은 눈에 보이는 부분이고 무엇보다 프린터의 무선환경이 구축되었다는 것은 무선환경 안에서는 어떠한 컴퓨터든 쉽게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가구에 컴퓨터가 2대 이상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복잡한 유선 네트워크를 구성할 필요없이 쉽게 여러 컴퓨터가 한대의 프린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은 상당히 편리한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초보자가 구축하기에 어렵다면 그 접근성이 떨어지지만 HP 복합기 B110a 에서는 누구나 쉽게 무선환경에서 연결할 수있기에 집안의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편리함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것이죠!

네트워크 구축 자체도 상당히 쉽게 구성이 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 이메일 주소가 존재한다면?!


HP 복합기 B110a가 무선환경에서의 편의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접근성이 좋은 것만 있다면 저에게 큰 관심의 대상은 안되었을 것입니다. HP 복합기 B110a가 대중에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표본을 보여주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현재 대세인 스마트폰과 연계된 활용성 때문입니다. 이제 스마트폰 사용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스마트폰의 장점은 웹과의 연계성이 좋은 점이라는 관점에서 보았을때 HP 복합기 B110a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또 다른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HP B110a가 무선네트워크에 연결되고 난 후 프린터코드를 등록해줍니다.

해당 프린터의 고유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여 줍니다.

웹사이트를 통해서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컨트롤이 가능해집니다.

바로 HP 복합기 B110a에 제공되는 고유 이메일 때문입니다. 프린터에 이메일이 존재한다는 것이 생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헌데 프린터의 이메일이 존재하므로써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HP 복합기 B110a에는 해당 기기의 고유 이메일 주소가 존재하여 외부에서 해당 이메일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전송하면 무선환경에 의해 인쇄를 해줍니다. 즉 프린터는 집에 있고 사용자는 야외에서 활동하다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이미지를 해당 프린터 이메일로 전송하면 집에 위치한 프린터에서 인쇄를 해주어 집에 있는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이 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웹환경이 갖추어진 곳에서 이메일을 통해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것이죠!

발송한 내역에 대해 답메일을 회신하여 주어 전송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HP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특별한 설정없이 같은 무선환경에서 쉽게 사진이나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그렇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인해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는 패턴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은 프린터의 활용도를 더 높여주는 계기가 되는 것이죠! 더구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파일로써 보관하는 것이 아닌 HP 포토프린터로 출력을 하면 인화한 사진의 맛을 느끼게 해주어 HP 복합기 B110a는 모바일 단말기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확장성을 갖춘 사용패턴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진이나 이미지를 무선으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프린터가 무선환경을 갖추게 되면서 단순히 무선환경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무선을 적극 활용한 다양성을 보여주는 것은 프린터가 앞으로 인쇄 외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좋은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도 이번에 패널에 참가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고요! 특히 개인적으로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 있어 무선환경을 갖추고 있는 HP 복합기 B110a는 인쇄라는 목적 외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활용기는 앞으로 여러번의 포스트를 통해서 소개를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사진을 출력하는 용도로 장소에 제약없이 활용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에 살면서 사진 역시 디지털 파일로 컴퓨터에 보관을 하는 패턴에서 인화된 사진에 대한 향수가 느껴지는 가운데 포토프린터의 역할에도 충실한 HP 복합기 B110a는 저의 그러한 욕구도 충분히 해소시켜 주고 있습니다. 아마 저의 경우 문서의 인쇄의 역할보다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그 외 여행사진들을 포토프린터로써 출력하는 용도로 사용을 더 많이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위에서 이야기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장소에 제약없이 어디서든 집에 위치한 프린터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은 프린터가 무선환경에서 이메일을 가지고 제공하는 혜택은 상당한 메리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프린터가 무선환경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야 할지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HP Printing 공식 브랜드 카페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