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변환없이 동영상 감상이 기대되는 이유는?!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0. 9. 24. 22:30

지금 스마트폰에 이어 타블렛PC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과거에도 타블렛PC는 존재하였지만 대중의 기억속에 남아있지 않은채 사라졌죠! 하지만 애플의 아이패드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탑재 타블렛PC 등 이제는 모든 관련 메이커에서 타블렛PC를 출시하거나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대중에게 선택받지 못했던 타블렛PC를 다시 수면 위로 이끌어준 역할에는 아이패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아이패드는 다양한 역할로 앞으로 그 활용성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헌데 그렇다고 모든 부분에서 아이패드가 편의성을 갖추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한 아쉬운 편의성 부분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이야기하는 부분이 바로 동영상을 변환없이 바로 넣을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경쟁사의 타블렛PC의 홍보문구를 보면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내용이 바로 동영상을 인코딩 하지 않고 바로 넣어서 볼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기도 하죠! 분명 동영상을 변환해서 넣는 것은 또 한번의 작업을 하게 하는 것으로 많은 분들에게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VLC Media Player


그런데 이번에 재미있는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오픈소스 동영상플레이어인 VLC가 애플의 정식승인을 받고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앱스토어에 등록이 된 것입니다. VLC는 특히 리눅스등에서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또한 오픈소스로 인해 성능의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른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VLC가 정식으로 앱스토어에 등장하게 되면서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동영상 인코딩 없이 바로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바로 넣고 볼 수 있게 된것이죠! 무엇보다 애플에서 승인이 되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패드용 VLC 프로그램 : [다운로드]

아이튠즈를 통해서 원하는 동영상을 아이패드로 넣으면 됩니다.

VLC 실행 후 직접 넣은 동영상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직접 몇개의 동영상을 넣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AVI 동영상과 고화질의 MKV파일 그리고 자막이 있는 동영상 등을 직접 넣어보고 아이패드에서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모든 동영상 포맷이 실행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감상하는데는 아직 문제가 많이 존재하더군요! 일단 MKV파일의 동영상은 재생은 되지만 싱크가 안맞고 화면이 깨지는 현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외 나머지 일반 동영상의 경우도 화면이 밀리는 현상을 보였고요! 자막의 경우 어떤 동영상에서는 잘 나오고 어떤 동영상에서는 깨져서 나오더군요! 즉 현재 VLC를 이용하여 아이패드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변환없이 바로 넣고 보는데는 문제가 존재하였습니다.

변환하지 않아도 재생은 되었지만 원활히 시청하는데는 문제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현재 VLC를 사용해서 아이패드에서 바로 동영상을 보기에는 문제가 있지만 기대가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VLC의 경우 오픈소스이기에 아마 이러한 최적화 부분에서 앞으로 분명 개선이 될 것입니다. 물론 아이패드 스펙에 의해 완벽하게 해소는 안되겠지만 점차적으로 나아지는 모습이 예상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요소도 중요하지만 애플에서 VLC 어플리케이션이 앱스토어를 통해서 승인이 되었다는 부분은 기존에 애플이 지향하는 부분에 있어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즉 기존에 탈옥을 하여 동영상 변환없이 즐기는것이 가능하였지만 이제는 VLC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탈옥이 아닌 아이패드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이 되었기 때문이죠!

아이패드의 단점을 우회하여 해소시켜 주는 모습이 애플에서 종종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지향하는 방식은 유지하되 이렇게 외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게 해주는 부분은 분명 애플에서 대중들의 요구사항을 우회해서 해소시켜주는 결과를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원인에는 애플TV에도 분명 일정 부분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죠! 현재는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만 나온 상태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우회하여 소비자들이 요규하는 부분을 은근슬쩍 해소해주게 되면 애플의 입장에서는 자신들의 방침은 유지하면서 욕구를 풀어주는 방법이 되는 것이죠! 한간에 플래쉬 역시 이러한 우회의 방법으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게 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기도 하니까요! 결국 현재 아이패드용 VLC는 감상하기에 불편할 정도로 당장은 의미가 없지만 앞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애플이 조금씩 문을 여는 것일까요? 아직 완전하진 않지만 변환없이 동영상을 볼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 될것 같네요. 애플의 문호 개방, 완전 찬성입니다!

  2. 앞에서 나서지는 않지만 이렇게나마 해결이 되니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러다가 진짜 플래쉬도 은근슬쩍 뒤로 되는 것 아닌가 싶네요..ㅎ

  3. 아.. 아이패드 회사에서 조금 써 봤는데..
    하나 가지고 싶었습니다.! ㅜㅡ

  4. 한국에서도 조만간 발매를 하니 한번 그때 겟을 고려해보세요!

  5.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껍데기님!

    오.. 환영할 만한 좋은 소식입니다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6. 매번 똑같은 추석연휴였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7. Blog Icon
    RED

    오, 희소식이네요 ^^

  8. 아직은 불안정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앞으로 VLC가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정도선까지 원활해질것으로 예상을 해봅니다.

  9. 미국에서 이제 수량이 남는다고 하니 저도 하나 가져볼때가 다가오는거겠죠?
    정식발매 기대합니다!

  10. 곧 정식발매하게 될 것 같은데 하나 손에 넣으셔야죠..ㅎ

  11. VLC좋기는 좋은 어류가 아직 많고요 가끔씩 divx 파일도 잘 안 됐더라고요 :\

  12. 저도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위한 동영상 플레이어 개발을 위해 여러경로로 알아봤는데, 말씀하신 것과 같은 문제로 인해 현실적으로 개발이 어렵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바로 iOS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코덱이 없다는 점이구요, 아마 이 문제는 코덱 호환성이 보장된 이후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