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iOS4.2 설치하여 한글키보드를 사용해보니!


스마트폰이 모바일 라이프의 패턴을 바꾸어 놓았다면 이제 타블렛PC가 컴퓨터의 사용패턴을 바꾸어 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타블렛PC가 분명 컴퓨터의 모든 역할을 대처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부분 타블렛PC를 손에 쥐고 침대에 누워서 혹은 장소에 구분없이 사용하는 모습이 앞으로는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분명 타블렛PC로 인해 다른 변화를 가져올 것은 확실하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이러한 타블렛PC의 치열한 경쟁이 서서히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KT에서 아이덴티티탭을 발매하였고 삼성에서도 갤럭시탭 그리고 LG에서도 옵티머스패드 등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가 되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아이폰으로 인해 대중속으로 각인이 된 애플의 아이패드 역시 올해 출시가 잡혀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는 기존에 미비했던 타블렛PC 시장에 점화를 당겨준 제품으로 한국뿐만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가진 제품이기도 합니다.

여담]
아이패드 국내 출시는 기정사실이지만 그 발매시기를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토대로 말씀을 드리면 KT에서 발매하는 것은 확정된 상태이고 WiFi 버젼이 먼저 국내에서 출시가 될 것입니다. 즉 WiFi버젼과 3G버젼 모두 한국에서 발매가 되지만 WiFi버젼 먼저 발매가 되고 3G가 발매될지 동시에 두버젼이 될지는 아직 알수가 없네요! 중요한 것은 일단 한국에서 아이패드가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WiFi버젼은 무조건 발매될 때 라인업으로 잡혀있다는 것입니다. 발매시기는 아직 확인이 안되고 있지만 11월 iOS 4.2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예상을 하고 있지만 공식발표 전까지는 기존에 아이폰때와 같이 알수가 없는것이죠!

아이패드 iOS 4.2 한글 키보드 사용해보다!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은 한국에서도 여전히 높습니다. 그러한 이유로는 아무래도 아이폰을 통해 애플의 인지도가 높아진 상태이고 무엇보다 아이폰에서 활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에 국내 각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였기에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아이패드용으로 컨버팅되어서 나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아이패드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발매가 되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아이패드를 활용하는데 다양성을 확보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각 분야에서 아이폰과 같이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야겠지만요!

이제 한국에서도 본격적으로 타블렛PC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 iOS 4.2 버젼에 한글키보드와 언어가 지원되는 것이 공식적으로 알려졌기에 11월에 업데이트가 되기 전에 한국에서 정식발매 소식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한글키보드의 지원여부는 당장 아이패드를 활용하는데 제약이 있었기 때문에 iOS 4.2에서 한글키보드와 언어 지원은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한국에 정식발매로 인해 아이패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게 되면 그 가치는 더욱더 높아지는 것이죠!

iOS 4.2 개발자 베타버젼을 통해 11월에 있을 버젼을 미리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어찌하였든 iOS 4.2에서 한글키보드와 언어를 지원하는 것은 확실한 사항이고 현재 개발자를 위해서 iOS 4.2의 개발자용 베타 버젼이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iOS 4.2 개발자 베타 버젼을 구해서 아이패드 버젼을 업그레이드 해보았습니다. 아직 베타라서 완벽한 버젼은 아니지만 앞으로 한국에서 아이패드가 발매가 되면 어떠한 모습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무엇보다 iOS 4.2에서 한글키보드와 언어가 지원되는 점이 중요하죠!

이제 정식으로 한글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아이패드에서 한글키보드를 사용하게 되고 언어가 지원이 되자 그동안 아이패드를 가지고서 다양하게 활용하지 못하였던 부분을 말끔히 해소시켜 주더군요! 트위터를 사용하더라도 타임라인의 글만 볼 수 있었지만 이제 한글이 지원되면서 리트윗을 날리거나 다양한 이야기를 날릴 수 있게 된것이죠! 그것이 무엇이 대단하냐고?! 반문을 할 수 있지만 기존에 한글키보드가 없는 아이패드를 사용해본 사용자에게는 정말로 전혀 다른 느낌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또한 아이패드의 어플리케이션들은 단순히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의 해상도를 뻥튀기 한것이 아닌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기 좋게 최적화된 디자인을 보여주기에 다른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기존에 아이폰에서 적용이 되었던 멀티테스킹과 게임센터 등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이미 아이폰을 통해 익숙한 멀티태스킹과 게임센터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의 아이폰에서 누리던 다양한 시스템적인 혜택을 아이패드에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 환경이 되었으며 한국에서도 사용에 접근성을 높여주는 한글키보드 지원으로 11월 정식 업데이트가 기대가 되더군요! 더구나 그 시기를 전후해서 아이패드의 국내 정식발매 날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질것으로 보이기에 그에 따른 국내 각 분야의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 참여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들은 최적화된 디자인을 보여주어 만족스럽습니다.
[트위터와 RSS리더기 사용화면으로 접근성이 높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4.2 베타 버젼을 사용해보면서 앞으로 국내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타블렛PC 시장의 구도가 어떻게 전개가 될 지 궁금해지더군요! 아마 이러한 구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국내에서 그 활용성이 얼마나 높은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결국 각 분야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내놓는 타켓을 어디로 더 집중하는지가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iOS 4.2 베타 버젼을 설치하고 한국에서 사용할 환경을 미리 경험해보니 기존에 답답했던 부분을 말끔히 해결해주면서 기대가 되더군요!

이제 Pages를 통해 문서를 한글로 작성할 수 있게 되었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