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렛PC가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성이 필요한 이유! - 올레패드 아이덴티티탭

2010. 10. 20. 22:30

현재 KT의 아이덴티티탭이 출시가 되었고 조만간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가 국내에 발매될 것입니다. 즉 스마트폰과 같이 타블렛PC도 경쟁 구도에 돌입하게 되는 것이죠! 분위기가 스마트폰과 같이 큰 바람을 일으키지는 않아도 분명히 앞으로 스마트폰의 뒤를 잇는 또 다른 경쟁의 장으로써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곧 기존에 컴퓨터의 사용환경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직 당장은 많은 분이 타블렛PC가 기존에 컴퓨터의 생활패턴을 바꾸지 못하리라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차 분위기가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컴퓨터로 집에서 하는 행위 중 인터넷서핑과 동영상 감상 그리고 인터넷쇼핑 등 사용환경이 그리 복잡한 구성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에 이러한 행위를 하기 위해 컴퓨터에 앉아 전원을 켜는 행위보다 손안에 들고 침대에 누워서 편안하게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즉 전원을 켜고 부팅이 완료되기를 기다리면서 접근하는 방식하고 손안에서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직관적으로 하는 방식은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그 편리함을 경험해보았기 때문이죠!

국내에서 가장 먼저 발매된 KT의 아이덴티티탭!

물론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컴퓨터의 모든 사용환경을 타블렛PC가 커버할 수는 없습니다. 분명히 사용에 따른 포지션은 나누어지겠지만 분명 컴퓨터의 일정 부분을 타블렛PC가 대처할 것이라는 점이죠! 그러한 점에서 타블렛PC는 당장 스마트폰과 같이 열광이 아니라고 해도 결코 우습게 넘어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타블렛PC에 있어 내실에도 충실하여야겠지만 또 하나 중요한 부분도 존재합니다. 바로 외부 기기와의 연계성이 높아야 한다는 것이죠! 이는 앞으로 무선 네트워크 시대에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가 되는 부분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부입니다. 특히 홈네트워크가 구축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이러한 부분은 필수적인 요건이죠!

분명히 컴퓨터에서 하는 행위 중 많은 부분을 타블렛PC가 대처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아이패드와 아이덴티티탭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외부와의 연계성 역시 충실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덴티티탭의 경우 컨버전스원 이라는 기능을 제공하여 집안의 홈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계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점차 TV나 컴퓨터 혹은 다양한 전자제품들이 무선 네트워크의 기능을 탑재하면서 갖추어지고 있는 홈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즉 아이덴티티탭에 있는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들을 TV나 컴퓨터 등에서도 같이 공유하여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컴퓨터에 컨버전스원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상호연동하는가 하면 TV는 DLNA가 지원하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연동하여 볼 수 있죠!

아이덴티티탭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컴퓨터에 컨버전스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상호 연동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무선 네트워크에서 상호 연동하는 행위는 익숙한 모습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컴퓨터와도 무선으로 연계하여 상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이러한 연계성이 멀티미디어 콘텐츠에만 적용되고 있는 제약이 존재하지만 분명히 앞으로는 더욱더 다양한 기능을 보여줄 것이기에 관심 있게 지켜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즉 기존에 오로지 내실에 충실하여 외부와의 연계가 불가하였던 모습에서 이제는 무선네트워크에서 다양한 기기 간에 서로 호환이 되고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 필수적인 부분으로 보았을 때 그러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도 중요한 관점이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이러한 연계성이 높아지면 앞으로 우리의 생활 속에 깊숙하게 자리를 잡을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활용성의 접근도 더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TV의 DLNA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덴티티탭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타블렛PC는 외부 기기와의 연계성이 높아야 하는 부분에 충실해야 하죠! 앞으로 손안의 타블렛PC를 통해 다양한 사용패턴을 보여줄 것이고 때에 따라 다양한 외부기기와 상호작용을 통해 타블렛PC의 내용을 디스플레이 해주거나 혹은 외적인 작업을 하는 역할도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고정된 공간에서 사용하는 패턴이 앞으로는 손안에 들고 다니면서 활용하면서 때에 따라 주변의 기기들과 연계하는 모습이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자리를 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당장 이러한 사용환경을 피부로 느끼기에는 아직 더 많은 개선과 갈 길이 존재하겠지만요!

아이덴티티탭을 포함하여 타블렛PC는 앞으로 생활 속 깊숙하게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덴티티탭이나 앞으로 나올 다양한 타블렛PC의 라인업에서 보듯이 점차 대중에게 자리를 잡게 되고 결국 받아들여야 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현재 아이덴티티탭을 제가 하는 행위에서 어느 정도 커버를 해주고 있기에 피부로 느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도 마찬가지지만 분명 아이덴티티탭을 손에 쥐고 침대에 누워서 웹서핑하거나 다양한 정보를 얻고 때에 따라 외부 기기와 연동하여 활용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몸에 익어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타블렛PC는 내실에도 충실하여야 하지만 다양한 플랫폼과의 조화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사항]
현재 아이덴티티탭의 안드로이드 2.2 업데이트는 내부적으로 시험 버젼이 진행되고 있으며 11월말 릴리즈 예정이라고 합니다. 2.2로 업데이트가 되면 아마 아이덴티티탭을 사용하는데 더 쾌적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아이덴티티탭은 5핑거를 인식하는데 현재는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들이 2핑거까지 지원되고 있어 2거커로 제한을 설정한 상태이며 5핑커가 지원되는 펌웨어를 10월중에 릴리즈 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아이덴티티탭의 경우 주변기기나 케이스를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아이덴티티탭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퀄리티가 상당히 높죠! 15일부로 아이텐티티탭의 스토어를 통해 본격적으로 케이스나 기타 주변기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오픈되었습니다.

아이텐티티탭 스토어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최정

    아이패드는 들고 다니기 조금 큰것 같은데~
    무엇보다 타블렛pc가 아마도 5년안에 거의 모든 pc시장에서 대처를 많이할것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들이 많이 사용을 하겠죠~

  2. 아마 타블렛PC가 많은 부분 컴퓨터의 일정부분을 커버할 것입니다.

  3. KT의 아이덴티티탭이라는 것도 있었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4. 소위 올레패드라고 하거나 K패드라고도 하죠..ㅎ

  5. 이거 계속 봐오고는 있는데. 과연 안드로이드가 타블렛에서 어떨지 감이안와서 그냥 보고있는중이네요

  6. 아직 안드로이드OS가 타블렛PC와는 잘 매칭이 되지는 않습니다. 아마 내년에 안드로이드 3.0 부터는 매칭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7. 액정 크기 어떤 녀석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까요?
    올레패드 그냥 잠깐 구경만 해 봤는데 아이패드보다는 확실히 작은것 같더군요.

  8. 저의 경우 아이패드와 아이덴티티탭 다 사용하지만 각 포지션이 존재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과연 어떠한 액정크기가 성공할지 궁금해지네요

  9. 하나정도 장만하면 여러모로 편리하겠군요^^
    11월 말쯤 어떻게될지 한번봐야겠네요 ㅋ
    좋은정보 얻어갑니다..

  10. 아마 컴퓨터로 하는 행위 중 여러부분을 커버해주지 않을까 싶어요!

  11. Blog Icon
    정지은

    아이덴티티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