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가 없어도 소셜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 아이폰 어플 추천 리피

2010. 9. 29. 22:00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은 사용패턴을 보이는 킬러앱들이 존재합니다. 그러한 킬러앱들은 많은 사용자가 다운로드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해당 앱을 사용하는 시간이 상당히 높게 나오기도 하죠! 그러한 앱들의 특징을 보면 대부분 타인과 연결고리를 이어주는 특징을 보이기도 합니다. 전화나 메세지도 마찬가지의 개념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즉 서로 연결되어 대화를 하거나 혹은 다양한 커뮤니티를 이루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경우 어찌보면 이러한 스마트폰을 위한 서비스라고 생각할 정도로 그 궁합이 상당히 잘 맞아 떨어지고 있죠!

아이폰 어플 추천 - 리피 LiiPii


그래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역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패턴 중 가장 높은 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동을 하거나 장소의 제약없이 다수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에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는 것과는 확실히 편의성과 효율성 부분에서 그 사용빈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하지만 이러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있어 잘 활용하는 사용자도 존재하지만 막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대세다 보니 한번 해볼까?! 하고 참여했다고 팔로우나 친구의 개념이 없어 혼자서 덩그러니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서있는 모습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아이폰 리피 프로그램 : [다운로드]

즉 누군가와 서로 연결이 되어야만 나의 이야기나 남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존재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홀로 서있는 모습을 보게 되어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묻히는 경우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에 재미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바로 리피라는 서비스로 웹사이트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피에 있어 가장 재미있는 점은 이러한 연결고리가 없어도 주제를 기준으로 동일한 관심사를 가지고 서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팔로우나 친구와의 연결을 위해 고민하지 않아도 자신의 좋아하는 주제를 기반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이죠!

리피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간단한 정보만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피의 재미있는 점은 원하는 주제의 채널이나 혹은 남들이 만든 채널을 통해 이야기를 하는데 있어 시간이라는 개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채널을 개설하게 되면 해당 채널은 24시간 동안 열리게 됩니다. 24시간이 지나면 해당 채널에서 대화는 더 이상 못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채널은 계속 남아있기에 기존의 대화는 계속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채널에 시간을 부여하는것은 상당히 재미있는 발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시간연장이라는 요소가 존재하는데 채널에 참가한 사용자들이 한사람당 1번씩 1시간의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추천의 개념으로 채널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시간연장을 하다보면 24시간의 제한이 아닌 채널이 더 지속될 수 있는 것이죠! 반대로 참여하는 사람이 적으면 24시간 후 채널이 닫히게 되는 것입니다.

아는 친구나 팔로우가 없어도 관심사를 가지고 누구와도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은 자신의 관심사를 기준으로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채널에 대한 시간제한과 시간연장 시스템은 처음 접하면 난감할 수 있지만 상당히 재미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일본에서도 유행했던 게시판을 생성하고 일정 글이 올라오면 게시판이 사라지는 것과 같이 참여를 계속 유도할 수 있는 재미라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참여하는 사람이 적으면 그 채널의 가치는 없다고 판단할 수 있기에 채널이 닫히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자신의 관심주제를 기준으로 채널을 생성하거나 혹은 다른 채널을 들어가서 관심사를 기준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에 재미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각 채널은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참여를 통해 시간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참여할 글이나 구독하는 글에 대한 모아보기나 관련글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통해 자신의 프로필을 수정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피에도 아쉬운 점이 존재합니다. 아직 초기버젼이라 앞으로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겠지만 무엇보다 리피에서 생성한 채널이나 기타 대화들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보낼 수 있다면 더 많은 사람들과 교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또한 푸쉬 기능이 없어 내가 만든 채널이나 혹은 나와 관련딘 글에 대한 확인은 반드시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야만 볼 수 있기에 푸쉬 기능은 가장 빨리 적용이 되야 할 듯 싶습니다. 그렇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아직은 초기버젼이라 앞으로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리피는 기존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기는데 색다른 시각으로 즐길 수 있고 참여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진입벽이 거의 없기에 누구나 자신의 관심사를 기준으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에서 뿐만 아니라 리피 공식홈페이지와 연동하여 즐길 수도 있습니다.

리피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여담]
이번 0.90 버젼에서 아이폰4와 아이패드 지원 강화라고 하지만 직접 아이패드에서 확인해보니 아이패드용이 아닌 아이폰용을 사용하는 방식이기에 아쉽더군요! 앞으로 아이패드 역시 국내 출시가 될 예정인데 아이패드 화면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새롭게 제작하여 나왔으면 좋겠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팔로우가 많아야 소셜이 재미있다고 생각했는 데 이건 좋아하는 주제 찾아서 바로 할수있네요. 무엇보다 민번도 않넣는고 쉽게 가입할 수 있어 편한데요^^

  2. 그러니까요!
    특히 이제 민번을 안넣고도 사용하는 패턴이 어플을 위주로 활성화 되고 있어 이러한 움직임이 웹까지 적용되기를 기대해봅니다.

  3. 오! 이거 재미있어 보이는데요:D!
    다운받아봐야겠네요 ㅎㅎㅎ

  4. 관심사를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기에 괜챦은 방식이 아닌가 싶어요!

  5. 이런 어플도 있었군요.^^ 참 찾아보면 없는 어플이 없을정도로 다양한 어플들이 개발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껍데기님께서 언급해 주신대로 다른 서비스와의 연동이 가능해진다면 더욱 재미있꼬 유용한 어플이 될것 같네요.^^ 재미있께 잘 보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바래요~

  6. 다른 서비스와 연계는 아마 개발사도 생각은 하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 저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재미를 크게 못느끼고 있는데 이건 재미있을것 같아요~^^ 트위터는 그런대로 그래도 재미있는데 페이스북은 통 재미를 못느끼겠거든요~

  8. 한국 사용자분들이 페이스북에 재미를 많이 못느끼시더라고요!
    물론 저도 재미를 느끼지 못하지만요..ㅎ

  9. 나름 재밌더라구요. 제 글도 함께 엮어봅니다~

  10. Its really Great to see this site.Give us more interesting and informative stuff.keep doing work like this for the further also..Thanks Bud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