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DJMAX 포터블3 체험판을 접해보고 느낀 리듬액션게임의 자존심!


매번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 하지만 게임에는 PC에서 즐기는 온라인게임과 거치형이나 휴대용 게임기를 통해 즐기는 콘솔게임이 존재합니다. 전세계적으로 게임은 골고루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는 반면 한국에서는 PC 온라인게임에 치중이 되어 있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러하다보니 콘솔게임이나 휴대용게임에 있어 다양한 게임을 접하기가 힘들며 또한 국내에서 이러한 비디오게임을 개발하는 회사 역시 거의 전무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 시장에서 비디오게임을 개발하여도 그만큼의 판매량이 보장이 안되며 또한 해외에서 제작된 게임을 한국에서 출시하여도 3000장을 팔기 힘들 정도이기에 개발이나 혹은 게임을 국내에서 정식발매 하려는 움직임도 상당히 적습니다. 도리어 정식발매하거나 개발하였다가 본전 회수도 힘든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죠! 이러한 척박한 한국 비디오게임 시장에 있어 유일하게 성공을 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것도 PANTAVISION 국내에서 개발한 게임이 말이죠! 바로 DJMAX 포터블 시리즈 입니다.

나오는 시리즈마다 큰 성공을 하였던 DJMAX 포터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게임인 DJMAX 포터블은 이미 국내 아케이드 게임과 PC온라인 게임을 통해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리듬액션게임의 휴대용 게임 버젼이기도 합니다. 사실 처음 DJMAX 포터블이 출시되었을 때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존재하였지만 보기좋게 한국에서 가장 크게 성공한 비디오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PSP의 한정된 버튼을 적절하게 게임의 플레이 방법과 조합을 하여 리듬액션게임 본연의 재미를 그대로 전달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한정판 버젼을 예약 시작하자 마자 품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매번 DJMAX 포터블 시리즈의 한정판이 예약을 시작하면 단 몇분만에 품절이 되어버리는 현상이 생기고 또한 이러한 한정판 제품이 차후 엄청 비싼 가격에 개인들간 거래가 되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매번 한정판을 구입하려고 도전하였지만 한번도 구입에 성공한 적이 없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초회 일반판을 구입하였죠! 이번에 DJMAX 포터블의 신작인 DJMAX 포터블3 역시 최회 일반판을 예약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15일날 발매가 되기에 이제 조만간 DJMAX 포터블3를 손안에 넣고 리듬액션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체험판을 통해 미리 DJMAX 포터블3 를 플레이 해볼 수 있었습니다.

DJMAX 포터블3가 출시 되기 전에 현재 체험판이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본편이 오기 전에 체험판을 통해 미리 DJMAX 포터블3를 접해볼 수 있었고 기존 시리즈와의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체험판은 한개의 곡만 플레이가 가능하였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기존 시리즈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세세한 부분에 있어서는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메뉴의 접근성을 높여주는 게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좋아하는 게임이기에 로고만 보아도 두근두근 거리더군요!

체험판 버젼이기에 플레이 하는데 있어 제약이 걸려있습니다.

이번 DJMAX 포터블3 에서는 플레이 방식에 있어 새로운 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바로 리믹스 스타일 모드로써 기존에 버튼을 이용하여 내려오는 노트를 통해 리듬액션게임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아날로드 패드도 활용하여 클럽에서 유저가 일정 한도내에서 리믹스하는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직접 리믹스 모드를 해보니 제가 그리 실력있지가 않아 어렵더군요! 하지만 이는 본 제품이 도착하고 연습을 하다보면 실력이 향상되겠죠!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PSP에 존재하는 각 버튼을 리듬에 맞게 잘 배치하여 리듬액션 게임을 즐기는데 확실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기에 리믹스 스타일 모드 역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리믹스 시스템은 DJMAX 포터블3를 즐기는데 있어 핵심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DJMAX 포터블에 있어 조작감이나 게임의 접근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음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리듬액션게임이고 음악이 게임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주된 소재이기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바로 이러한 음악의 경우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로 하여금 절로 어깨를 흔들고 리듬을 타게 해주는 음악들로 구성이 되어 유저들에게 음악까지도 상당히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더욱더 다양한 음악이 제공되며 더구나 한국 뮤지션 뿐만이 아닌 북미 지역의 클럽 음악에서도 유명한 뮤지션들도 대거 참여하여 음악적으로도 퀄리티가 더욱더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몇일 후면 DJMAX 포터블3로 인해 PSP버튼이 부서질 날이 머지 않았군요!

국내에서 15일날 출시가 될 DJMAX 포터블3 는 분명 기존의 시리즈와 같이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입니다. 한편으로 척박한 한국시장에서 그것도 한국 개발사가 개발하여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것이 기쁘면서도 그에 비해 아직 비디오게임 시장이 낮은 점은 아쉽기도 한 부분입니다. 어찌하였든 다시 한번 리듬을 타며 손안에서 즐기는 리듬액션게임의 대작인 DJMAX 포터블3는 잠시나마 침제된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불태워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엄청 빠른 속도로 떨어지는 노트에 맞게 버튼을 연타 하다보면 PSP가 고장나는 사태가 종종 생기게 해주는 게임으로 본편이 오기전에 PSP상태를 미리 체크해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여담]
15일날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그때 DJMAX 포터블3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 현재 포스트는 체험판을 통한 내용으로 일부 시스템만 경험할 수 있기에 DJMAX 포터블3의 모든 것을 다루지 못하였습니다. 이는 정식발매 후 다룰 예정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