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프린터가 고유이메일을 가지게 되면서 얻는 변화는?! - HP 복합기 ePrint B110a


현재 스마트폰으로 인해 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편리함과 대중성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사실 이미 전부터 무선네트워크는 우리의 생활에 들어와 있지만 그 편리성에 대한 부분을 체감하게 되는 것은 분명 스마트폰으로 인해 느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로 인해 이제 스마트폰만이 아닌 모든 제품의 무선 네트워크화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이 높아졌다는 부분에서 스마트폰이 가져다준 인식의 변화는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제품들의 무선 네트워크에 동참하면서 그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며 실생활에서의 유용한 부분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HP의 ePrint인 B110a 제품을 체험하고 있는데 이 역시 무선 네트워크가 프린터에 주는 영향과 그로 인해 실생활에서 어떠한 변화를 주는지 제대로 경험하고 있는듯 합니다. 단순히 무선 네트워크로 모든 PC와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이지만 그것보다 HP B110a가 주는 또 다른 무선 네트워크의 맛을 제공합니다. 특히 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HP 복합기 ePrint B110a

그것은 바로 프린터에 고유의 이메일 주소가 생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메일이라고 하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전자우편으로 사람과 사람간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메일이라는 것은 결국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있어 프린터에 이메일 주소가 생성이 되면서 사람과 프린터의 연결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HP B110a에 고유의 이메일 주소가 생성이 되는 것은 단순히 연결 이상의 다양한 활용성을 제시해주며 그것이 실생활에서 또 다른 새로운 패턴으로 자리를 잡아가는데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과연 프린터에 고유 이메일이 존재할 때 할 수 있는 다양한 것에 대해 직접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대세인 스마트폰과의 연계성!


이제는 스마트폰이 아니면 스마트폰을 쓰는 지인 앞에서 휴대폰을 꺼내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 인구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만족감을 주는데 있어 웹과의 연계성과 더불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그러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바로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이라는 부분에 있어 HP에서도 자사의 프린터와 무선으로 연결하고 사진을 프린터로 바로 전송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즉 HP의 프린터 중 무선 네트워크가 탑재되어 있는 프린터라면 이러한 어플리케이션과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폰이든 앱을 통해 쉽게 사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프린터로 인쇄하고 싶을 때는 기존에 스마트폰의 사진을 컴퓨터로 이동 후 컴퓨터에서 프린터로 인쇄하는 여러 과정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원하는 사진을 해당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터치 한번만 하면 프린터에서 해당 사진을 출력해줍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찍게 되는데 있어 여러 과정을 거칠 필요없이 직관적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을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는 것이죠! 더구나 포토용지를 사용하면 인쇄라는 개념보다 인화를 할 수 있는 느낌을 제공해주어 이제 사진을 컴퓨터에 보관하는 것이 아닌 인화지로 보관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빠르고 쉽게 출력할 수 있는 것이죠!


고유 이메일로 인한 장소의 제약이 사라지는 현상!


먼저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모바일 단말기를 들고 야외에 돌아다니다가 좋은 풍경을 보고서 지인에게 보내주고 싶은 상황일 때 만약 그 지인에게 HP B110a 나 HP ePrint 제품이 있다면 가장 빠르게 보여주고 싶은 장면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즉 해당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만 알면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해당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주게 되면 프린터에서 해당 사진을 자동으로 출력을 해주는 것이죠! 이 모든 것이 무선 네트워크로 구축된 프린터에 있어 컴퓨터가 없어도 다이렉트로 프린터에서 출력을 해주기에 그 활용도가 다양할 것입니다. 즉 프린터가 고유 이메일을 갖게 되는 것만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폭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참고사항]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은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웹이 연결되는 모든 모바일 단말기에서 가능합니다. 즉 웹만 연결되어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의 모바일 단말기라면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이제 공간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집에 있는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고유 이메일로 인해 아이패드나 타블렛PC의 활용성이 높아진다!


프린터가 고유 이메일을 갖게 되면서 사진을 보내는 것 외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를 예를 들면 아이패드나 타블렛PC를 사용하는데 있어 가장 최적의 조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타블렛PC는 그 가치와 사용자가 더 늘어날 것이고 타블렛PC를 통해 인터넷이나 문서작성 등 기존에 컴퓨터에서 하던 행위를 대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면에서 아이패드를 통해 작성한 문서나 혹은 타블렛PC를 통해 작성한 문서에 있어 HP B110a로 출력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는 것이죠!

프린터의 이메일 주소가 생성이 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계가 가능해졌습니다.

문서를 작성 외에도 웹서핑 페이지나 혹은 다양한 작업에 있어 대부분 이메일로 전송하는 기능이 있기에 이때 바로 프린터의 고유 이메일의 존재로 인해 그 활용도가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실제로 아이패드에서 Pages로 문서를 작성하고 내보내기를 통해 HP B110a 고유 이메일로 전송을 하니 아이패드에서 작성한 문서 그래도 출력이 되었습니다. 이는 다른 타블렛PC도 마찬가지로 이메일로 내보내기가 있는 모든 행위는 다 출력이 가능한 환경이 자연스럽게 갖추어진 것입니다. 직접 아이패드와 타블렛PC로 HP B110a와 연계하여 사용해보니 그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이제 아이패드나 타블렛PC에서 쉽게 문서나 기타 여러 작업환경을 출력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위에서 이야기한 상황 말고도 프린터에 고유 이메일이 존재하는 것은 분명 앞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계에 있어 유리한 면이 상당히 많아집니다. 아이패드로 활용해 보는 것도 직접 하기전까지 가능할까? 라고 생각하고 해보았는데 완벽하게 처리를 해주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 더 다양하게 확장이 가능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리고 과거에 한대의 프린터는 한대의 컴퓨터와의 연결만 생각하여 매번 프린터를 하기 위해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출력을 하여야 했고 네트워크로 프린터를 공유하려고 해도 이러한 지식이 없는 대중에게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죠!

프린터에 이메일 주소가 생기는 것은 확장성과 더불어 기존 패턴을 바꾸어 주는 계기가 됩니다.

하지만 이제 무선 네트워크를 탑재하고 더불어 고유 이메일을 가지게 되면서 누구나 쉽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고 또한 공간의 제약이 없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는 곧 기존의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고 새로운 생활의 패턴을 지향하기도 하는 것이죠! 그러므로 프린터에 고유 이메일이 존재하는 것은 단순하게 볼 것이 아닌 확장성과 그 편리함을 느끼게 해주며 이는 곧 사용자의 또 다른 패턴을 보여주게 됩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HP B110a를 체험하면서 포토용지를 통해 멋진 사진을 출력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계되는 것을 보면서 그 활용성이 상당히 다양하고 만족스럽다는 느끼게 되었습니다. 프린터의 이메일의 존재는 곧 다른 분야에도 적용되면 참으로 새롭게 편리한 환경이 되겠다는 것을 느끼게도 해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HP Printing 공식 브랜드 카페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