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도 이제는 LED시대로 가야하는 이유! - 치메이 10B2 swan LED 스탠드

2010. 10. 7. 23:00

TV나 모니터의 경우 이제는 LED를 적용한 디스플레이가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LED는 낮은 전력으로 밝은 빛을 낼 수 있고 그 선명함으로 인해 여러 부분에서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기도 합니다. 초기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가격이 고가였으나 이제는 대중적인 가격대로 자리를 잡으면서 기존에 LCD 제품의 자리를 대체해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 외에도 조명이나 다양한 분야에서도 LED를 사용하고 있고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낮은 전력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그러하다보니 기존에 제품들이 이제 LED라는 단어와 함께 적용이 된 제품들이 하나씩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스탠드 역시 이제는 LED 스탠드로 가는 분위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탠드를 사용해 본적이 어렸을 때 외에는 거의 없기에 잘 몰랐지만 은근히 LED 스탠드를 가지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치메이 10B2 swan LED 스탠드

어찌하였든 이번에 LED 스탠드를 사용해 볼 일이 있어 직접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치메이에서 제작이 된 LED 스탠드로 치메이는 대만의 디스플레이 업체로써 국내에서는 컴퓨터 모니터 업체로 인지도가 있는 회사입니다. 지금 해외에서는 모니터 업체나 가전업계가 LED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군을 제작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대기업들이 LED 스탠드나 기타 관련된 생활용품 쪽에는 활발한 준비를 하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다양한 LED 제품군을 내놓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현재 LED 스탠드의 경우는 대부분 국내 중소기업이나 해외 브랜드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주변과 잘 매칭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의 경우 이래저래 새벽까지 잠을 안자기에 매일 방에 불을 켜놓고 있습니다. 헌데 LED 스탠드를 사용하게 되면서 불을 켜지 않고 스탠드만 켜놓고 사용하게 되네요! 무엇보다 새벽에 주변이 조용한 상태에서 기존에는 몰랐는데 스탠드 하나만 켜니까 좀 더 집중이 잘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되더군요! 이것이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기존에 느낌과는 다르게 한곳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치메이 LED 스탠드는 Swan이라는 제품으로 백조라는 네임과 같이 디자인은 백조와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향이든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후/좌/우 모든 방향으로 LED 조명의 위치를 쉽게 움직일 수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게 되어 있더군요! 어떻게 보면 백조의 목을 비틀어서 조절하게 되는 셈이 되네요! 특히 디자인의 경우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이트로 구성이 된 전체적인 색감과 심플함은 어디다가 두어도 적절한 매칭이 가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전원 버튼은 터치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총 5단계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적절한 밝기를 조절하면 되는 것이죠!

LED는 낮은 전력으로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어 사회 전반적으로도 LED로 교체를 하고 있죠!

LED의 장점 중 낮은 전력과 더불어 눈의 피로가 적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조명의 경우 4만번의 미세한 깜박임이 존재하고 이는 곧 사용자의 눈에 피로를 주는 요소가 됩니다. 하지만 LED의 경우는 이러한 깜박임이 거의 없기에 눈에 피로가 그만큼 적어지는 것이죠! 이는 단시간 사용해서는 체감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다보면 그 차이를 눈으로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일반 조명에서 비닐재질이나 빛을 반사하는 재질의 책을 볼 경우 빛이 반사되어 가독성이 줄어드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치메이의 LED 스탠드의 경우 안티 글레어 필터를 적용해서 난반사가 없이 빛을 골고루 전달해주어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특히 LED는 사물 본연의 색을 왜곡없이 그래도 보여주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사실 스탠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기에 이번에 LED 스탠드를 사용하면서 왜 책상에 스탠드를 놓고 공부나 혹은 기타 작업을 하는지 알 수 있겠더군요! 저는 밤에 방의 불을 켜놓으면 전기세등의 이유로 스탠드를 책상에 놓는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을 해보니 집중력이 분명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더군요! 더불어 LED 스탠드가 이제는 스탠드 업계에서 떠오르는 제품이 되다보니 많은 LED 스탠드 제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분명 LED 스탠드는 낮은 전력으로 인한 전기세에도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나 난반사가 없는 등 앞으로 기존의 스탠드가 LED 스탠드로 세대교체는 거의 기정사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기세는 둘째 치고 진짜 집중력은 높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되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LED스탠드..
    요즘 전기세 아끼려고 모니터도 항상끄고 불도 끄고 작업중인데
    정말 효자네요~

  2. 근래 새벽까지 작업할 일이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집중이 되더군요!
    이거 안쓰던 스탠드를 써서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요..ㅎ

  3. 유선형이라 모양 이쁘네요. 빛도 많이 밝은거같고 굿

  4. 확실히 디자인은 정말로 잘 뽑아낸듯 싶습니다.

  5. 저도LED쓰는데 눈이 참 편해서 좋아요~
    불끄고 스탠드만 켜면 집중 정말 잘되고요~

  6. 확실히 눈의 피로는 줄어든 것 같아요..*^^*

  7. 우와. 깔끔하게 예쁜데요? ^^

  8. 디자인은 확실히 잘 나온듯 합니다.
    어디다가 두어도 매칭이 잘되더군요!

  9. Blog Icon
    우왕국

    오 이쁨돋네요

    어디서 구입할수 있을까요??

  10. 곧 국내에서 판매가 될 제품이라고 합니다...*^^*

  11. 스탠드 이쁩니다~. 치메이에서 스탠드도 만드네요.^^

  12. 그러니까요!
    저도 처음 알았는데 아무래도 치메이가 LED모니터도 생산하기에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내려고 하는듯 합니다.

  13. Blog Icon
    LED가

    LED 빛이 정말로 사물의 색을 왜곡 없이 표현하는가?는 해당 LED가 어떤 색조(tint)를 내느냐에 따라, 그리고 사물의 '진정한 색'은 무엇이라 할 것인가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상당수의 백색 LED는 원래 파랗게 나오는 빛을 바꾼거라 파란기가 많이 도는 차가운 빛(일명 쿨 화이트)을 내는데, 수치적인 광량은 좋아도 시인성이나 보는 사람의 기분이나 높게 평가하기는 어렵죠.

    위의 제품에 내리신 평가를 보면 이건 색조가 상당히 괜찮게 나왔나 봅니다. (비추는 대상들이 평소에도 태양광보다 형광등의 색조로 보는데 익숙해졌던 것들이라는 영향도 있곘지만...)

    *노란색, 빨간색 기운을 강하게 해서 전구나 태양광 같은 따뜻한 느낌이 나게 만든 LED도 있는데 효율이 조금 떨어집니다.

  14. 아..그러한면도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5. 껍데기님! 오랜만에 들러봅니다! 공대생으로써 제가 알고 있는 LED는 업계내 미래에 주목받는 아주 실한(?) 물건입니다. ㅎㅎ 저도 스탠드를 쓰고 있지만, 뽀대용이지, 공부한적은 없네요.. 공부는 집에서 잘 안하는지라..ㅎㅎ

  16. 그렇군요..ㅎㅎㅎㅎㅎ
    꿍디님 오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7. 눈이 정말 중요한데 평소에 넘 혹사시키는 경우가 많지요..
    스탠드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좀 투자를 해서라도
    좋은 제품을 쓸 필요가 있겠어요~

  18. 새벽에 날을 세면서 사용해보았는데 확실히 눈의 피로는 줄어드는듯 했습니다.

  19. Blog Icon
    SharPen

    저는 몇년된지 기억도 안나는 삼파장스탠드 쓰고 있는데.. 마트에서 LED 스탠드 제품들을 보니 정말 가지고 싶더군요^^;; 하지만 주목받는 제품인만큼 가격도... 왠만한 제품은 8만원선이 기본이고 신사임당 두분이상을 모셔야 하는녀석들도 많아서ㅠ.ㅠㅎㅎ

    껍데기님의 스텐드 디자인이 참 부럽네요 ㅎㅎ

    다만 방의 불을 끄고 스탠드만 키고 작업하는 것은 눈 건강에 그다지 좋지 못하답니다^^;
    시력은 한번 잃으면 거금 투자하지 않으면 회복이 안되니 조심하시길 ㅎㅎ

  20. 아..그렇군요!
    도리어 눈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나보군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가격대가 아직 고가인것이 쉽게 구매하기 힘들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