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 페이블3를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이유?! - 추천 RPG 콘솔게임

2010. 10. 17. 23:00

한국에서는 온라인게임이 대중적인 자리를 잡았지만 한편으로 콘솔게임은 아직 일부 게임유저만 즐기는 문화생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누차 말씀드렸듯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는 여전히 콘솔게임의 위치가 독보적이며 또한 온라인게임과 균형을 이루고 있죠! 이러한 균형이 유지되어야 게임의 다양성과 기술의 발전이 같이 동반되는데 비해 한국은 온라인게임에만 치중이 되어 있어 어떻게 보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콘솔게임은 새로운 기술을 가장 먼저 대중에게 접목하여 선보이며 이로 인해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콘솔게임들이 체감형 게임을 내놓고 있고 또 3D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것 처럼 PC에서는 아직 다가가기 힘든 기술들이 콘솔게임에서는 접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게임을 개발하고 다양한 소재를 반영하게 되는 경쟁력을 가지게 되죠! 한국은 그러한 면에서 온라인게임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통한 다양한 재미를 주는 부분에 있어 한계가 존재하고 그러하다보니 정해진 룰에 따라 그 영역을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페이블3 게임 본질을 경험할 수 있는 추천 RPG!


어찌하였든 콘솔게임의 경우 잘 만든 게임 하나가 엄청난 수익을 불러오는 경우를 종종 보고는 합니다. 소위 대작게임들에 있어 유저의 욕구를 잘 반영하여 표출하였을 때 비로소 유저들의 선택을 받게 되죠! 이러한 요소가 결국 성공으로 가는 길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게임의 본질인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제공되야 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일 것입니다. 게임을 즐기는 것은 내가 아닌 나를 대신하는 캐릭터를 통해 경험하지 못하는 세계를 경험하는 대리만족을 주며 이것이 제대로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전달이 되었을 때 비로소 만족을 느끼게 되며 명작으로 남게 되는 것이죠!

페이블2 부터 점차 피터 몰리뉴가 추구하는 세계관이 구축이 되었죠!

이러한 게임의 본질을 추구하는 게임들은 상당히 많고 그 중 RPG 장르에 있어 모든 유저가 꿈꾸어 오던 세계를 구현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라이온헤드의 페이블 입니다. 페이블은 XBOX360 게임으로 파퓰러스와 블랙앤화이트등을 개발한 세계 3개 개발자인 피터 몰리뉴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RPG라는 장르는 한 인물의 역할을 맡아 수행하는 게임 장르로써 한국 유저에게도 친숙하며 선호하는 장르이기도 합니다. 즉 내가 아닌 다른 인물이 되어 게임속 세계관에서 살아가며 성장하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그렇지만 그동안의 RPG게임은 정해진 틀이 존재하였고 그렇게 정해진 방식을 따로 스토리나 성장 등 어찌보면 완벽한 RPG가 아닌 형태이기도 하였습니다.


페이블2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유저의 선택과 성향에 따라 환경이 변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민에서 시작되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게임이 바로 페이블 인것이죠! 이미 피터 몰리뉴는 기존에 게임에 있어서도 각 게임 장르의 본질을 중요시 여겼고 RPG 역시 어떠한 틀이 없어 게임속 세계관에서 어떠한 틀이 아닌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개발한 게임이 페이블 인것이죠! 하지만 페이블1의 경우 짧은 개발기간에 여러 이유로 인해 이러한 본질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게임유저들에게 기대만 잔뜩 주고 실망을 하게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XBOX360으로 나온 페이블2 부터는 점차 RPG게임 본연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전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10월 26일 정식발매하는 페이블의 최신작 페이블3

즉 페이블의 게임방식은 특정한 룰이 없이 게임 속 세계관에서 게임유저는 무엇을 하든 마음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 스토리 라인이 존재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페이블에서 즐기는 여러가지 중 하나일 뿐이죠! 또한 게임유저가 페이블의 세계관에서 마음대로 즐기는 동안 성향이 점차 정해지면서 모든 사람이 우러러 보는 영웅으로 성장할 수도 있고 모든 사람이 벌벌 떠는 악마로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즉 유저가 페이블 세계에 존재하는 NPC들과 어떠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플레이 하는지 혹은 약탈이나 범죄를 저지르는지 등 유저의 선택에 따라 페이블 세계관 속에서 영향을 미치게 되고 그에 따라 게임을 즐기는 방향이 완전히 틀려지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죠!

페이블3에서는 더욱더 진보된 RPG의 본질에 더 가까워진 시스템들이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페이블은 RPG 본연의 역할 수행에 있어 현실에서 불가한 욕구를 게임을 통해서 해소할 수 있게 해주는 대리만족을 제대로 전달해주는 게임입니다. 그러한 페이블의 최신작인 페이블3가 곧 한국에서 한글화 하여 정식발매를 할 예정입니다. 특히 XBOX360 유저나 RPG를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최대의 기대작이고 더구나 한글화로 인해 게임속 몰입감이 더 높아지기에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현재 페이블3 예약판매가 10월15일부터 23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발매일은 26일로써 약 일주일 후면 이제 페이블3의 세계관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현재 한정판은 예약판매 시작하자 마자 품절이 되었고 현재 일반판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광활한 세계관 속에 오로지 게임유저의 판단과 성향에 의해 게임을 색다르게 즐길 수있는 페이블3는 분명 RPG게임의 본질을 느낄 수 있는 명작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페이블3 한정판 예약판은 이미 시작하자 마자 품절 사태를 일으킬 정도로 기대작이죠!

참고사항]
현재 페이블3 국내 발매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상당히 기대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XBOX360이나 페이블3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이 존재하니 기회가 되면 한번쯤 참여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저 역시도 페이블3를 당연히 플레이 할 것이기에 차후 정식발매가 되고 나면 페이블3에 대한 리뷰나 기타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페이블3 이벤트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페이블3가 어떠한 게임인지 알 수 있는 프로모션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재미있겠습니다.
    PC로도 컨버전되어 나오면 좋겠네요..
    저도 RPG는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스타일인지라..ㅎ

  2. 한간에 페이블3가 PC버젼으로도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기는 합니다...*^^*
    페이블1의 경우 PC로도 나왔으니까요

  3. 전 페이블2에 매우 실망을 했기 때문인지 페이블3 소식에 무덤덤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글 보니... 어떤 자유로움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4. 사실 페이블1은 정말로 큰 실망을 안겨주었죠!
    그러다보니 페이블2에서는 확실히 어느정도 피터 몰리뉴의 의도가 많인 반영되기도 하였고요!
    그러므로 이번 페이블3는 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ㅎㅎ

  5. 한번 해보고싶네요..
    pc버전을는 언제쯤나올지.. ㄷ
    무튼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6. RPG 본질을 구현하려는 게임으로 꼭 한번 플레이 해볼 것으로 권장합니다.ㅎㅎㅎ

  7. 콘솔게임은 지금까지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할 말이.. ㅋㅋ
    그래도 덕분에 좋은 글 읽고 가는 것 같습니다. ^^
    월요일입니다. 즐거운 일주일 시작하세요~!

  8. 즐거운 한주 되세요~*^^*

  9. 와 페이플3가 나오는 군요. 페이블1이 출시하기전에 너무 크게 일을 벌려놔서 막상 플레이 해봤을때는 실망했었네요. 2도 너무 기대를 해서인지 조금 실망을 했구요.
    하지만 3에서 드디어 완성이 된다면 진짜 최고의 명작이 탄생할 것 같네요~
    두번 속았(?)지만 다시 한번 더 기대를 해봅니다 ㅎㅎ

  10. 페이블1은 정말로 기대만 잔뜩 불려놓았죠.ㅎㅎㅎㅎㅎ

  1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2. 네이버의 나눔글꼴이에요..*^^*

  13. 유독 우리나라에서RPG가 독보적인것은,ㅇ ㅏ무래도 콘솔게임은 일회성? 이라고 해야되나, 한 두번 정도 즐기면 끝인지라,,그래서 인기가 없는거 아닐까요? 저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14. RPG 게임은 아무래도 1회성이 크죠!
    그나마 매니아들은 몇 회차 플레이하지만요..ㅎㅎ
    페이블은 그러한 면에서 여러번 즐겨도 다른 성향을 보여주기에 그나마 여러번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하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

  15. Blog Icon
    엑박으로..

    헤일로나 기어워 같은거 해보시면 그런말씀 쏙들어가실텐데.. ㅎ

    너무 온라인 게임만 하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