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원 광고모델로 스머프를 사용한 이유는?! - 옵티머스ONE 스머프 친구들

2010. 10. 21. 22:30

불과 1년전만 해도 스마트폰은 다른 세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단말기로 생각하였으나 이제는 누구나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 모바일 단말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즉 이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왠지 남들이 누르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감까지 들 정도로 한국을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급성장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도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변에 점차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어 도리어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는 지인들은 만나기 힘들 정도가 되었습니다.


스머프가 왜 옵티머스원의 광고모델이 되었을까?!


현재 옵티머스원 체험단으로써 옵티머스원을 체험하고 있는데 보급형을 지향하는 스마트폰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보다 재미있는 것은 옵티머스원의 광고모델이 바로 스머프 라는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들이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렸을 적 빼놓지 않고 보던 만화 중 하나가 스머프 였는데 이번에 다시 TV나 매스컴을 통해 옵티머스원으로 인해 다시 스머프를 접하게 되니 추억에 빠지기도 하는듯 합니다. 그런데 과연 스머프의 인지도가 지금 젊은세대들이 알까?! 라는 부분이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옵티머스원 블로거 모임 때 마케팅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니 이미 사전조사를 하였을 때 스머프를 알고 있는 인지도가 상당히 높았다고 합니다. 케이블을 통해서도 스머프가 방송되기에 지금 어린 아이들도 알고 있다고 하더군요!

옵티머스원의 광고모델로 빅뱅보다 더 많이 노출되는 스머프!

어찌하였든 옵티머스원의 모델인 스머프가 단순히 모델로의 역할로만 활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LG전자에서도 스머프를 단순히 모델의 역할만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스머프 친구들 이라는 앱을 통해 스마트폰의 접근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옵티머스원이 보급형을 지향하고 있고 코어 유저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고려하는 라이트 유저를 대상으로 하다보니 막상 스마트폰을 접하게 되었을 때 활용율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즉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무엇이 스마트폰의 혜택인지 접근성에 벽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죠! 그러한 부분에 있어 스머프 친구들은 옵티머스원을 가지고 당장 다양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을 통해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LG APPS를 통해 스머프 친구들 앱을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APPS를 통해 스머프 친구들을 설치하고 나면 스머프에 등장하는 친숙한 캐릭터 별로 앱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스머프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의 성향과 매칭이 잘되는 앱들로 나누어져 있어 캐릭터만 보아도 그 앱들이 어떠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지 유추할 수 있을 정도로 스머프를 아는 사용자들에게는 빠르게 파악할 수 있더군요! 예를 들어 파파 스머프는 가장 나이 많은 스머프로 앱들도 스마트폰을 접하는데 있어 익숙하게 도움을 주는 앱들로 구성이 되어 나이든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으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즉 스머프라는 캐릭터의 성향과 앱들의 매칭을 적절하게 구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스머프 캐릭터의 성향과 잘 매칭된 앱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워낙 다양한 스마트폰을 접하고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해외의 앱들을 접하다보니 스머프 친구들에게 제공하는 앱들이 획기적으로 다가오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저처럼 어느정도 아는 사용자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는 임펙트가 적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모바일 단말기로 다양한 경험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부분에 의미를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일상 생활의 다양한 부분을 스머프 친구들 앱만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고 혜택을 경험하게 되면 그 후 스마트폰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져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해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므로 옵티머스원이 보급형이라는 부분에 있어 가장 많이 접하게 될 사용자 층의 시점으로 보았을 때 스머프 친구들은 나름 유용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옵티머스원의 타켓층에게는 스마트폰의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원이 스머프를 모델로 택한 부분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존재할 것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인지도도 나름 깔려있고 또한 스머프에 나오는 각 캐릭터의 성향에 맞게 앱들을 구성하는 부분도 존재하며 무엇보다 스머프라는 애니메이션을 보면 각기 다른 성향의 캐릭터들이 서로 화합하여 매번 닥치는 여러 상황을 헤쳐나가는 스토리 라인과 같이 옵티머스원 이라는 스마트폰이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생기는 주변 상황에서 적절하게 활용하여 헤쳐나갈 수 있다는 메세지도 포함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저만의 해석이지만 스머프 친구들이 갖고 있는 역할을 보았을 때 분명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에게는 유용하게 활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급형이지만 스마트폰으로 누리는 모바일 라이프 혜택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분명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고스펙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기존의 휴대폰 시장과 마찬가지로 고스펙의 제품군과 보급형 제품군으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에 있어 보급형은 단지 가격이 고스펙보다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는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기 힘든 시장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보급형이지만 스마트폰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동등하게 받을 수 있어야만 하는 조건이 붙어있기도 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옵티머스원은 현재 안드로이드 OS 2.2 탑재로 인해 현재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모바일 라이프의 헤택을 경험하는데 있어 손색이 없기에 앞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지도 지켜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머프와 옵티머스원의 만남은 모델 역할 외적으로도 잘 매칭하고 있는듯 합니다.

여담]
개인적으로 3사 이통사 제품을 다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늦은 출발을 보인 LG전자에서 가장 유용한 것이 바로 LG APPS 입니다. 다른 경쟁사에 비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앱이 적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유틸리티 앱만 아닌 멀티미디어도 제공하고 있어 차별성을 보이고 있죠! 실제로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LG APPS를 통해 LG전자 싸이언 사용자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어 LG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은근히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LG APPS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러한 부분을 LG전자는 적극 홍보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APPS에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원 체험단 참여글 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재미있는 시도에요 ! ㅎ

  2. Blog Icon

    오랜만에 스머프를 만나니 예전 생각이 나더군요..ㅎ

  3. 정말 귀엽긴 한데 30대 이상이 쓰려면 좀 민망할까요?~~ ^^

  4. Blog Icon

    그래도 어렸을 적 스머프는 빼놓지 않고 보던 애니메이션이었죠..ㅎ

  5. 이거 너무 귀엽더라고요 ㅋㅋ
    스머프말이에요.
    광고보다보니 옵티머스원이 궁금해지던데
    주변에 쓰시는분이없어서 구경할 기회가 없네요

  6. Blog Icon

    광고로 인해 TV에서도 스머프를 정말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7. 저도 스머프 써보려고여. 잼있을꺼 같네요.
    근대.. 아직까지 옵티머스윈 쓰는사람을 저도 많이 보지 못함!

  8. Blog Icon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스마트폰은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다를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9. 좋은거 같네요.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에게 매리트가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폰유저인데 스머프 게임이나 이런건 좀 나와줬으면 좋겠네요.ㅎㅎ

  10. Blog Icon

    네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스마트폰을 실생활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잡아주는듯 해요!

  11. Blog Icon
    알 수 없는 사용자

    스머프 본지 오래됬는데 다시보니 왠지 반갑네요 ㅋ
    글 잘보고 갑니다^^

  12. Blog Icon

    저도 스머프를 모델로 쓴다고 했을 때 반갑더군요..ㅎ

  13. 제품을 떠나서 스머프가 나오니 어릴적 생각도 나고 반가웠습니다.
    근데 지금 30대들은 스머프를 보고 자랐지만, 그 이후는 모를텐데..
    아는 사람테는 반갑고 바로 홍보가 되지만, 지금의 20대는 무척 생소한 파란괴물이 아닐까합니다.ㅎㅎ
    아무래도 타켓이 어리진 않으듯하네요..

  14. Blog Icon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사전조사에서 스머프를 아는 층이 다양하다고 하더군요!
    케이블로도 방영이 된다고 하더군요..ㅎ

  15. Blog Icon
    알 수 없는 사용자

    제가 어릴때 스머프가 나왔는데.. 저도 스머프 내용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요즘 친구들이 스머프를 알다니 ;;

  16. Blog Icon

    저도 놀랐습니다..ㅎㅎ
    가가멜이 없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요..

  17. 하하 스머프친구들 앱...^^ 재미나네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os2.2 프로요 어떤지 무지 궁금하네요.. 2.1버전과 얼마나 많이 차이가 날려나요..^^ 기사에는 소프트웨어만으로도 약5배 정도 차이난다고는 하는데 ... 확인해보고 싶네용^^

  18. Blog Icon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체감이 확 다가오지는 않더라고요!

  19. 어릴때 봤던 스머프...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국 캐릭터를 사용하셨으면.. 하는..ㅎㅎ;
    근데 막상 찾으려고 하면 별로 없을 것 같기는 하네요..;;

  20. Blog Icon

    둘리는 어떨까요?! ㅎ

  21. Blog Icon
    임백두

    어렸을때 흑백티비를 통해 처음본 스머프

    칼라티비로 첨 봤을때 그 충격이란.....ㅇ 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