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마이피플 위젯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을 벗어버리다! - 스마트폰 무료 문자


지금 스마트폰은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당장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여 원하는 행위를 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하죠! 또한 사회 전반적으로 그 영향력을 보면 스마트폰으로 업무의 패턴이 바뀌고 장소에 제약없이 접근이 가능한 점이 큰 변화를 주기도 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점들이 당장 사용자의 변화 뿐만이 아닌 사회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주고 있는 점이기도 합니다.


다음 마이피플 위젯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을 벗어버리다!


이렇게 스마트폰이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면서 다양한 변화를 피부로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스마트폰이 미치는 영향은 단순히 이러한 부분을 넘어서 더 확대될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즉 모바일 단말기에 있어 가장 근본은 결국 사람과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입니다. 그러한 점에서 스마트폰은 앞으로 단순히 모바일 단말기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외적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이러한 여건이 마련이 되었고 앞으로 분명 다양한 모습으로 스마트폰과 연계된 커뮤니케이션이 더 강화될 것입니다.

앞으로 스마트폰만이 아닌 외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연계성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을 넘어서 다양한 환경의 플랫폼과의 연계성에 있어 좋은 예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에서 제공하는 마이피플이라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피플은 카카오톡과 같이 스마트폰으로 무료 메세지나 음성 메세지 등 메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비록 카카오톡에 비해 사용자가 많지는 않지만 다음이라는 포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이기에 다양한 연계 서비스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카카오톡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울타리를 벗어나기 쉽지 않지만 마이피플은 그렇지 않은 것이죠! 그래서 다음에서는 그러한 점을 적극 활용한 마이피플 위젯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에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으로 제공하는 무료 메세지 앱인 마이피플!

마이피플 위젯은 블로그나 카페 혹은 게시판에 퍼가기를 하는 순간 PC와 스마트폰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환경을 구축하여 줍니다. 즉 PC를 통해 블로그나 카페 혹은 게시판에 존재하는 마이피플 위젯을 통해 메세지를 보내면 스마트폰의 마이피플과 연동이 되어 스마트폰에서 해당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이제 스마트폰과 스마트폰끼리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이제는 스마트폰과 PC와의 커뮤니케이션의 소통도 원활한 환경이 구축이 된 것입니다. 네이버에서도 현재 네이버 Talk를 통해 스마트폰과 PC와의 커뮤니케이션의 소통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듯이 앞으로 스마트폰의 활용성이 외적으로도 확대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마이피플 위젯 홈페이지 : [바로가기]

블로그 및 HTML소스를 이용하여 카페나 게시판에 다음 마이피플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블로그 사이드바에 위젯을 설치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마이피플 메세지를 보내어 커뮤니케이션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피플 위젯을 통해 메세지를 보내면 해당 위젯의 사용자에게 메세지가 오며 보낸 이용자가 메일이나 전화번호를 넣고 보내기에 이에 따른 답변을 보내는 방법도 자동으로 분류를 해줍니다. 즉 메일을 기입하고 메세지를 보내면 답변을 보낼 때 메일로 답변을 보낼 수 있게 해주며 전화번호를 기입해서 보내면 보낸 사람이 마이피플 사용자라면 바로 무료 문자메세지나 혹은 음성 메세지를 보낼 수 있으며 마이피플 사용자가 아니라면 일반 문자메세지로 답변을 보낼 수 있게 해주어 어떠한 환경에서 보내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있어 고민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분류하여 지원을 해주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위젯을 통해 메세지를 보내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젯을 통해 발송된 메세지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이나 혹은 마이피플 사용자가 아니라면 그에 맞게 답장을 분류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마이피플 사용자라면 무료 메세지나 음성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음의 마이피플과 앞으로 서비스 될 네이버의 네이버 Talk 처럼 기존에 모바일간의 커뮤니케이션 소통이 앞으로는 다른 플랫폼과 연계성을 가지게 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 환경이 곧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이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도 중요하지만 가장 근본이 되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부분을 보았을 때 환경에 제약없이 사용자는 누구와도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곧 기업에게는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PC에서 웹서비스와 스마트폰의 연계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미래에는 PC뿐만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의 연계로 인해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있어 여건이나 장소에 상관없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다음 마이피플 위젯은 좋은 예를 잘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여담]
다음 마이피플 위젯의 경우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있어 PC와 스마트폰의 경계를 자유롭게 해주었지만 한편으로 스팸이나 혹은 장난 메세지에 대한 필터링이 없는 상태이기에 그러한 점이 보완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구나 쉽게 위젯을 통해 사용자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기에 장난이나 스팸등을 필터링 할 수 있는 점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