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원 주변 WiFi 무선기기들을 접수하다! - 안드로이드 2.2 WiFi 테더링

2010. 10. 27. 22:30

현재 안드로이드폰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근본적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해주고 그로 인해 생활의 변화를 피부로 느끼게 해주고 있죠! 특히 스마트폰은 웹과의 연계성이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즉 웹과의 연계성이 없다면 굳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도 없고 그 활용성도 기존 휴대폰과 다를 봐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무선 데이터를 이용한 웹과의 연계성은 스마트폰과 뗄 수 없는 관계이기도 합니다.


옵티머스원 WiFi 테더링 무선기기를 접수하다!


현재 옵티머스원을 체험하면서 느끼는 부분 중 저에게 있어 가장 유용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바로 WiFi 테더링 기능이죠! WiFi 테더링 기능은 옵티머스원에 특화된 서비스는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OS 2.2부터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으로 사실상 현재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아직은 많지 않고 제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 중 옵티머스원이 유일하기에 제가 직접 WiFi 테더링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된 스마트폰이 옵티머스원이 된 것이죠! 다른 스마트폰 역시 안드로이드 2.2로 업데이트를 하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고 실제로 직접 사용해보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또 다른 편의성을 피부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옵티머스원으로 인해 WiFi 무선기기들의 활용이 더욱더 높아졌습니다.

예전에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2.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을 때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들어왔던 새로운 기능이 WiFi 테더링이었습니다. 특히 저에게는 더욱더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저는 아이패드 WiFi 버젼을 사용하는데 야외에서 WiFi를 이용하여 활용하고 싶어도 상당히 제약이 존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2.2에서 지원하는 WiFi 테더링으로 인해 이제 장소에 제약없이 언제든지 아이패드가 웹과의 연계성이 높아진 것입니다. 이는 아이패드 외에도 다양한 WiFi 무선기기들 역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WiFi 테더링은 해당 스마트폰의 3G를 WiFi로 제공하여 쉽게 말해 스마트폰이 무선AP 역할을 하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옵티머스원이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하여 출시가 되었기에 WiFi 테더링을 바로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2.2에서 설정을 통해 WiFi 핫스팟을 쉽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통해 접속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양한 WiFi 무선기기들을 총 8대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트북에서 바로 옵티머스원의 무선AP를 이상없이 잡아주었습니다.

옵티머스원에서 WiFi 테더링을 사용해서 현재 제가 사용하는 각종 WiFi 무선기기들을 사용해보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총 8대까지 연결이 가능하기에 제가 가진 각종 스마트폰과 타블렛PC 그리고 노트북이나 무선 프린터 등 다양한 기기들을 옵티머스원 하나로 커버가 되더군요! 물론 속도의 측면에 있어 기존의 인터넷보다는 빠른 속도를 보장하고 있지 않지만 야외에서 이러한 다양한 기기들을 웹과 연결하여 주어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제 유선이 아닌 무선이라는 개념이 많은 기기들과 결합을 하고 그 근원에는 WiFi를 통한 웹과의 접근성을 보여주는데 있어 WiFi 테더링은 현재 각종 기기들의 모습을 보았을 때 아주 적절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제가 가진 다양한 WiFi 무선기기들을 장소에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웹을 접근하는 방식이 기존에 컴퓨터로 접속하는 제약적인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장소에 제약없이 사용자가 언제든지 웹과 연계되는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 시점에서 옵티머스원이나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아주 중요한 포지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WiFi 테더링으로 인해 배터리의 사용이 높아져 장시간 사용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야외에서 혹은 필요에 의해 다양한 WiFi 무선기기들을 사용하는데 있어 많은 사용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그러한 면에서 큰 문제점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3G 무선데이터의 경우 무제한 데이터가 이통사를 통해 제공되는 시점으로 보았을 때도 금전적인 부담감 없이 마음껏 무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손안의 작은 옵티머스원이 많은 기기들의 웹에 대한 접근성을 커버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꼭 필요하였던 부분이고 그래서 심지어 에그를 구입할까?! 라는 생각까지 하였으나 이제 WiFi 테더링으로 인해 해소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은 음성통화라는 수단에서 이제는 다양한 멀티플레이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손안의 스마트폰이 음성통화를 바탕으로 웹과의 연계성이 높아지고 또는 네비게이션이 되는가 하면 이제는 무선AP의 역할도 하므로 실생활에 있어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현재 옵티머스원으로 미리 WiFi 테더링을 경험하면서 작은 기기가 참으로 많은 것을 해결해주고 있다는 생각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는 기능이었습니다. 특히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터치 몇번으로 무선AP가 되어 아이패드나 기타 WiFi 무선기기들을 장소에 제약없이 사용하게 된 점은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서비스가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 스마트폰이 또 어떠한 역할도 하게 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원 체험단 참여글 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마음에 드는 기술이에요 ㅋ
    노트북으로 써보니 얼마나 좋던지 ㅎ

  2. 이제 에그가 필요없게 되었어요..ㅎㅎ

  3.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알찬 기능들이 많아서, 앞으로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LG에서 전략적으로 미는 제품이니까 사후지원도 괜찮겠지요? 저도 이번에 구입했습니다.^^

  4. 현재 옵티머스원 20만대 팔렸다고 합니다.
    역시 보급형 시장은 스마트폰에도 존재한다는 것을 다시 확인하게 해준 계기가 되었죠!

  5.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서 LG직영점을 방문했는데 물량이 모자라서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군요. 어렴풋한 B110a도 참 반갑습니다

  6. 현재 20만대나 팔려서 물량이 많이 딸린다고 하더군요..ㅎ
    B110a 저에게는 정말로 딱인 제품이더군요..ㅎ

  7. Blog Icon
    통신보안

    헉..혁명이라고까지 할만한 기능이네요.
    이런 기능을 국내통신사들이 그냥 놔둘리가 없을텐데..

  8. 어짜피 안드로이드 OS2.2에서 지원하는 기능이기에 앞으로 다른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9. 헐헐헐! 테더링 기능 참 좋다고 말하려고 하다가 마지막 장면에서 깜짝 놀랐네요!! 엄청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껍데기님~^^

  10. 이제 에그 필요없게 되었습니다...ㅎㅎㅎㅎ

  11. Blog Icon
    스마트패넘

    역시 안드로이드2.2로 빨리 업글을^^해야겠네요.
    좋은정보 잘읽고 갑니다~~~

  12. 네..다른 스마트폰도 업글이 되면 이제 핫스팟으로써의 역할도 충실해지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