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100분에 만원 내세운 온세텔레콤 성공할까?!

2010. 11. 1. 22:30

지금 이통사들은 스마트폰에 엄청난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수요가 앞으로 더욱더 가속화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시장은 스마트폰이 지금의 휴대폰을 뛰어넘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짐나 그렇다고 기존의 휴대폰이 바르게 사라지지는 않을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각 이통사는 스마트폰에서는 무료 문자메세지 앱으로 무료로 문자를 보내는 현실속에 이통사의 문자 메세지는 과금을 하는 것 역시 스마트폰 사용자보다 아직 기존의 휴대폰 사용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대처에는 늦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한 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동통신 요금 100분에 만원 요금제 나온다!


어찌하였든 현재 국내 3사 이통사에서는 스마트폰에 더 집중을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고 경쟁을 하다보니 타 이통사에서 새로운 서비스나 변화를 주면 바로 동일한 서비스와 변화를 주는 등 너무나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과거에 비해서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아직도 사용자들의 욕구를 해소 시켜주기에는 더 많은 개선과 변화가 필요하겠지만요! 일단 그래도 과거에 비해서는 파격적이라고 할 정도로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그동안 막혀있던 이통사의 벽을 허물어주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변화 속에 아직 변하지 않는 영역이 존재합니다. 바로 휴대폰 요금에 대한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인해 웹과의 연계성이 높아지면서 무선 데이터의 사용율이 증가하고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무제한 데이터가 시행 될 정도로 무선 데이터 부분에서는 큰 변화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음성통화에 대한 요금은 아직 커다란 변화가 없기도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웹을 이용한 무료전화나 혹은 웹 서핑 등 데이터쪽에 더 많은 사용을 하고 있기에 점차 음성통화를 사용하는 빈도는 줄어들고 있는데 비해 아직 스마트폰 요금제에 있어 세부적인 요금설계는 안되고 있는 것이죠!

온세텔레콤에서 내년부터 파격적인 요금제로 이통사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제4 이동통신을 정부에서 권장하면서 내년부터는 지금의 3사 이통사 외에 MVNO를 이용한 새로운 통신사가 나올 예정입니다. 특히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되는 MVNO에 있어 온세텔레콤이 파격적인 요금제를 내세워 공략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바로 100분에 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요금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기본료도 3000원에서 5000원짜리 요금제를 내놓겠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10만원대 저렴한 외산폰들을 이용하여 통신요금을 대폭 줄이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100분에 만원 요금제의 경우 국내통화나 해외통화 구분 없이 사용을 할 수 있겠다고 하였기에 상당히 메리트 있는 요금제를 내세우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참고사항]
MVNO는 독자적인 시설 투자 없이 이동통신 사업자의 망을 빌려서 자체적으로 서비스와 영업을 진행하는 통신사업자를 말합니다. 정부는 MVNO 마무리 지으면서 본격적으로 내년부터 사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러한 파격적인 요금제를 내세우는 온세텔레콤은 이통사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가 주목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큰 성공은 못하지만 나름 저렴한 요금제와 통화를 위주로 하는 층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스마트폰 시장으로 분위기가 흘러가는 상황에서 그래도 휴대폰을 고집하는 사용자에게는 상당한 메리트를 제공하기에 타켓 역시 그러한 시장을 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온세텔레콤의 이러한 파격적인 요금제가 국내 3사 이통사의 요금에 있어 큰 영향은 주지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신경을 쓰일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온세텔레콤으로 인해 그동안 3사 이통사가 고수해온 요금제를 한순간에 변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3사 이통사도 요금에 대한 변화를 주고 있지만 피부로 느낄 정도는 아니죠!

만약 많은 사용자들이 온세텔레콤을 사용하게 된다면 그때는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 스마트폰의 맛을 본 사용자에게 다시 휴대폰으로 넘어가기에는 무리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이는 아마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공감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온세텔레콤의 이러한 파격적인 요금제에 대해서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현재 온세텔레콤의 소식이 매스컴을 통해 나오면서 실제로 이러한 파격적인 요금제를 지지하는 사용자들이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메인폰으로 선택은 못해도 서브폰으로 선택하겠다는 사용자도 보이고 있죠!

현재 3사 이통사에게 있어서는 그리 반갑지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

저 역시도 온세텔레콤의 요금제에 있어 해외통화도 동일하게 만원 요금제에 적용하겠다는 부분에서 상당한 메리트를 느끼게 됩니다. 그러하기에 온세텔레콤의 이번 발표에 결과는 알 수 없지만 관심있게 지켜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보에 과연 현재 3사의 이통사들이 어떻게 반응을 하고 그에 대한 대응이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 질지도 내년 초면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한때 광고까지 하며 성장을 하던 온세통신이 지금은 기억속에 사라지는 시점에서 과연 MVNO 사업으로 다시 부활을 할지도 궁금해지는군요! 지금스마트폰으로 치열한 상황이 내년이 되면 더욱더 거세질 것이고 거기다가 MVNO 사업으로 인해 또 다른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정말 그런요금제가 나온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좋겠군요..그래도 뚜껑을 열어봐야 자세히 알겠죠? 통화품질등..여러가지를 비교해봐야하니까요~

  2. 그렇죠..그리고 과연 3사 이통사에서도 어떻게 대처를 할지도 알수가 아직 없고요..ㅎ

  3. 저는 통화를 많이 하지 않아서 그런지.... 왠지 관심이 가질 않는다는 ^^

  4. 그래도 100분에 만원이라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지 않나 싶어요! 일반 이통사의 경우 기본료가 12000원대 임을 고려한다면 말이죠..ㅎ

  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6. 헉.. 이거 대박인데요 'ㅁ' 국내 해외 상관없이 100분이라는건 상당한 메리트인듯 +0+

  7. 그러니까요..현재 온세텔레콤은 해외통화도 구분없이 하겠다고 하는데 일단 뚜껑을 열어봐야겠죠!

  8. 현행 데이터 무제한처럼.. 뭔가 아쉬움이 숨어 있지만
    않는다면 파격적인 요금제네요 ㅎㅎ

  9. 내년초에 어떻게 되는지 그 실체를 보아야 할 것 같기는 합니다..ㅎ

  10. 오!! 정말 100분에 만원이고 기본료도 저정도라면 전 지르겠습니다! 요즘 문자치는 것도 귀찮아서 전화를 더 많이 하거든요! 온세통신의 저 요금제를 시작으로 다른 통신사들도 자극을 받아서 기본료와 통화료를 내려줬으면 좋겠어요!

  11. 그러면 좋겠는데 현실이 어떠할지 봐야 할 것 같아요..ㅎ

  12. 만약 기본료 1만원에 해외 100분이라면... 정말 쓸만하겠는데요??

    무엇보다 한동안은 온세에서 제공되는 기기들은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HTC와 유명한 스마트폰들 다 들어왔으면 좋겠네요+_+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껍데기님~+_+

  13. 10만원대 외산 기기들을 가지고 온다니 노키아로도 나올듯 합니다..저도 역시 해외통화도 적용된다고 하면 서브폰으로 구입할 마음이 있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