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원 음성입력이 타이핑입력을 넘어설 수 있는 이유! - 안드로이드2.2 음성입력

2010. 11. 3. 22:30

지금 스마트폰은 어떻게 보면 다양한 기술이 가장 이상적으로 구현이 되어 실 사용자들이 피부로 느끼게 해주는 통로가 되어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GPS를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 역시 이미 존재하는 서비스였지만 스마트폰과 결합이 되면서 이동성과 더불어 휴대성으로 인해 위치기반 서비스가 흡사 모바일 기기를 위해 탄생한 기술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또한 증강현실 역시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은 다양한 기술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원으로 음성입력의 편리함을 경험하다!


현재 국내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상당히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안드로이드 OS의 최신 버젼인 2.2를 탑재한 옵티머스원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안드로이드 2.2.에서는 기존2.1에 비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테터링을 이용하여 8대까지 WiFi 기기들을 연결하여 웹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포스트하기도 하였듯이 안드로이드 2.2는 2.1에 비해 확실히 편리한 사용방법을 제시하여 줍니다. 옵티머스원은 보급형 시장을 타켓으로 나온 제품이지만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하여 이러한 편의성을 누리는데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하여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옵티머스원!

특히 이번에 옵티머스원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2.2가 주는 편의성 중에 관심있게 지켜보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음성입력 기능입니다. 음성입력 기능을 관심있게 보아야 하는 것이 우리가 기존에 손가락으로 타이핑하여 입력하는 방식을 변화시켜줄 수 있을 정도로 막강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펜으로 글씨를 쓰는 방법에서 컴퓨터로 인해 키보드로 텍스트를 타이핑하게 되었듯이 음성입력을 통해 다시 한번 입력의 방식이 변하게 되는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안드로이드 2.1에서는 음성검색 기능이 존재하였지만 음성입력은 단순한 단어 수준이 아닌 장문의 문장을 입력할 수 있기에 본질이 완전히 틀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성입력을 통해 타이핑 입력을 대처할 정도로 인식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옵티머스원을 사용하여 음성입력을 사용해보았고 그 결과 앞으로 음성입력이 타이핑 입력을 완전히 바꾸어 놓을 정도까지는 안되어도 상당수 변화를 할 수 있는 바탕을 구현이 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또한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에서의 음성입력 방식은 가장 적절한 입력방식이 아닌가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작은 화면에서 터치 키보드를 통해 입력을 하여야 하는 상황에서 오타가 자주 일어나게 되는 경험은 누구나 하였을 것입니다. 또한 이동이라는 특성상 걸어다니면서 타이핑하여 입력하는 방식은 불편하고 자칫 사고를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음성입력 기능은 스마트폰의 특성상 가장 적합한 입력기능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문자메세지나 SNS서비스를 즐기는데 음성입력은 정말로 편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문자메세지나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 SNS를 즐기는데 있어 기존에 타이핑 입력 방식을 사용하였다면 이제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타이핑 할 필요가 없이 단지 하고 싶은 생각과 이야기를 말만 하면 입력하여 주기에 실제로 음성입력 방식을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음성입력 방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음성을 잘 인식하느냐가 관건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직접 옵티머스원으로 음성입력을 사용해보니 왠만한 문장의 인식 결과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므로 특히 SNS나 문자메세지를 사용하는데 있어 앞으로 음성입력 방식은 나름 타이핑 입력방식을 어느정도 커버할 것으로 생각이 들디고 하더군요!

장문의 문장 인식율도 상당히 높아 위의 장문처럼 완벽하게 음성입력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개된 장소에서 음성으로 입력하는데 민망함이 존재할 수 있지만 글자 하나하나를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타이핑 하는 부분에 있어 음성입력 방식의 편리함을 경험하면 쉽게 음성입력을 사용안할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저 역시 옵티머스원에서 음성입력으로 각종 문장을 입력하여 사용해보니 인식율도 상당히 좋고 더불어 하나하나 타이핑 할 필요가 없는 편의성을 경험하면서 굳이 타이핑을 하여 입력하려고 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음성입력 방식은 앞으로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 2.2로 업데이트가 되면 사용이 가능하기에 이러한 음성입력은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경험하게 될 것이고 편의성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앞으로 이러한 음성입력은 미래에 우리의 생활 속 깊숙하게 타이핑 입력을 충분히 대처하는 시대가 올 수 있는 역할을 스마트폰이 제대로 해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2.2 음성입력을 사용하면서 음성입력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옵티머스원 음성입력 테스트 동영상!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원 체험단 참여글 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ㅎㅎ 이런 비밀이!!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2. 이제 안드로이드 2.2에서 다양한 편의성을 더욱더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아, 정말 따라가기 너무 버거워요. ㅎㄷㄷ ^^

  4. 그냥 말만 하면 입력이 되니 더 쉬워졌죠..걱정안하셔도 됩니다..ㅎ

  5. 헉 완전. 저는 검색만 해봤는데 문자에서 완전 최고네요. 아버지께 이거 드려야겠다는 완전 대박!!

  6. 이거 인식율이 놀라울 정도야..ㅎㅎ

  7. 몇번 오류는 나지만 대단히 정확하게 나오네요 ㅎㅎ
    이제 문자 쓰려면 발음교정부터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