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블랙옵스 다시 치열한 전장이 될 것인가?! - 추천 FPS 게임

2010. 11. 4. 01:14

게임 산업이 단지 놀이로 생각하기에는 그 산업화가 무시하지 못할 수준에 올라와 있습니다. 특히 게임은 다양한 신기술들이 대중에게 가장 잘 매칭되어 시험할 수 있는 무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다양한 기술과 디그래픽 기술이 게임에 적용하여 대중에게 선보이게 되고 이로 인해 대중은 그러한 새로운 기술을 쉽게 받아들이는데 가장 유용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동작인식 기능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대중이 접근하기에 그 인지도가 낮았지만 지금의 콘솔게임들이 동작인식을 활용한 게임들을 내놓으면서 대중에게 동장인식에 대한 인식의 접근성을 높여주었습니다.


더구나 잘 만든 게임은 상상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이 게임업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작 게임들은 출시하자 마자 막대한 개발비용을 수거하고도 엄청난 이익을 내기도 합니다. 물론 과거처럼 이렇게 성공하는 게임들이 대폭 줄어들었지만 지금도 잘 만든 게임은 왠만한 기업이 일년동안 내는 수익을 한개의 타이틀로 뽑아내기도 합니다. 특히 콘솔게임은 글로벌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기에 어떻게 보면 글로벌 마켓을 잘 형성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온라인게임이 아닌 한장의 게임 타이틀이 성공을 하여 엄청난 수익을 얻는 것을 보면 역시 잘만든 콘텐츠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다시 시작된 전장의 치열한 생존법칙!


어찌하였든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둔 콘솔게임 중에 하나인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최신작인 콜오브듀티 블랙옵스가 한국에서도 예약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11월10일날 출시하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는 FPS 장르의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구나 콜오브듀티 모던웨페어 시리즈의 경우는 왠만한 기업의 수익을 넘는 엄청난 판매량으로 화제가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콜오브듀티는 이번 정식발매 예약에서도 여전히 그 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그란투리스모5의 발매일이 11월 초에서 연말로 바뀐 이유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가 11월 초에 나오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돌 정도로 게임업계에서는 영향력이 상당히 높은 게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장의 모습을 가장 영화와 같이 잘 표현한 콜오브듀티 시리즈!

11월3일부터 시작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의 예약판매에서 시작하고 단 몇분만에 품절 사태를 불러 일으킬 정도로 척박한 국내 콘솔게임 시장에서 여전히 콜오브듀티의 파워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11월3일 2시부터 시작된 예약판매를 구입하기 위해 2시전부터 컴퓨터 앞에 앉아서 대기하다가 겨우 예약에 성공하였을 정도로 순식간에 품절이 되어버렸죠! 매번 한국의 콘솔게임 시장이 암울한 가운데 간간히 이렇게 예약판매에서 순식간에 품절이 되는 게임들이 나오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한국시장에서 콘솔게임은 아직 갈길도 멀고 그렇다고 밝은 미래가 있는 것도 아니기는 합니다.

예약판매를 시작하자 마자 품절되는 현상으로 인해 여전히 콜오브듀티의 파워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예약 시간 시작전에 대기하면서 겨유 예약구매를 성공하였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는 콜오브듀티의 7번째 작품으로 기존에 2차 세계대전이나 현대전의 설정이 아닌 베트남을 설정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콜오브듀티의 모든 시스템을 답습을 하고 있기에 상당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작에서는 헬기를 직접 몰아서 임무를 수행하는 미션이 등장하여 좀 더 임펙트 있는 미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FPS 게임을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싱글플레이가 재미있는 FPS게임을 뽑으라면 콜오브듀티 라고 말할 정도로 싱글플레이의 게임설계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영화와 같은 앵글과 FPS의 1인칭 시점으로 인해 실제로 직접 전장에 참여하고 있는 느낌을 잘 전달해주기도 하죠!

베트남을 배경으로 다시 돌아온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또한 이제 FPS 게임에 있어 온라인 모드의 표준을 정립했다고 할 정도의 멀티플레이 모드 역시 콜오브듀티가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레벨업에 따른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지고 킬수에 따라 보조적인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등 온라인 모드를 지속적으로 즐기게 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후 많은 FPS 게임들이 콜오브듀티의 온라인 모드 시스템을 참고하여 비슷한 온라인 모드를 제공하듯이 콜오브듀티의 온라인 모드는 상당히 잘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한 예로 아직도 모던워페어의 경우 온라인 모드를 즐기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을 정도로 잠깐 빤짝하고 사라지는 콘솔 온라인 모드의 성향이 아닌 오랜 시간동안 즐기게 하는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영화같은 싱글플레이와 지속적으로 즐기게 되는 온라인모드 등 기대가 될 수밖에 없는 FPS게임이죠!

어찌하였든 저 역시도 이번 정식발매판 블랙옵스의 예약을 하였고 이제 약 일주일 뒤면 직접 플레이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그때 블로그를 통해 포스트 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이번에는 어떠한 영화 같은 시나리오와 앵글로 전장의 느낌을 표현하게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온라인 모드도 빠져들게 하는 재미의 한 요소이지만 무엇보다 싱글플레이에서 보여주는 전장의 모습은 FPS가 단순히 총을 들고 싸우는 온라인게임이라는 인식을 바꾸어 줄 정도의 임펙트가 있기에 기회가 되면 꼭 콜오브듀티 시리즈를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마 유저가 그 전장의 한가운데서 수많은 총알이 날라다니고 살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해야 하는 경험을 제대로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프로모션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마이즈

    전 이번에는 예약 없이..
    PC를 맞춘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PC판으로 해볼까도 조금 고민하고 있답니다.

  2. 오..PC 좋은 것으로 맞추었나 보네요!
    그렇다면 PC로 하는것이 더 좋죠..ㅎ

  3. FPS의 게임의 전설이라불리는 콜옵이 새롭게 발매되었네요 해보고싶네요 ㅜㅜ

  4. 이제 몇 일뒤면 손에 들어오네요!!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ㅎ

  5. 크허 ..이런 겜이 ..화질 죽음이군요
    지름신 발동됩니다 ㅡㅡ;

  6.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느낌과 앵글이 콜옵의 장점이죠!!

  7. 콜옵은 정말 영화같은 연출과 줄거리로 또다른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죠 ^^*
    저도 빨해 해보고 싶습니다. ㅎㅎ

  8. 네..FPS 게임 중 싱글도 상당히 잘 만들어져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저도 콜옵을 할 때마다 영화와 같은 연출에 정말로 빠져들고 했으니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