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인해 한국에서 최대 수혜자는 맥북?! - 애플 뉴 맥북 에어

2010. 11. 4. 22:30

국내에서도 이제 너무나도 쉽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한국에서도 이제 스마트폰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그것도 불과 1년도 안된 시점에서 말이죠! 그만큼 앞으로 더욱더 스마트폰의 확산은 불을 보듯 뻔한 것이고 앞으로 어떻게 이러한 장점들이 사회적으로 반영이 되고 이를 얼마나 산업화하는데 성공할지도 앞으로 중요한 숙제라고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뉴 맥북 에어를 보면서 느낀 아이폰의 최대 수혜자는?!


이렇게 스마트폰이 한국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데 발화제 역할을 한 제품은 단연 애플의 아이폰임을 부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폰으로 인해 한국에서도 스마트폰에 대한 촉진제가 되었고 더불어 국내의 이통사를 비롯한 웹환경에 큰 변화를 불러 올 정도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였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애플이라는 회사가 한국에서 대중에게 단지 사과로고 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는 상황에서도 아이폰으로 인해 애플의 인지도가 급상승하는 효과를 보았을 때 스마트하고 잘만든 제품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폰으로 인해 최대 수혜자는 맥북?!

사실 아이폰으로 인해 각 분야에서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고 안드로이드폰과의 대립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분명 한국 시장에서 스마트폰이라는 대중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이러한 스마트폰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전개가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수익구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결국 아이폰으로 시작된 스마트폰이 이제는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이 추진되는 등 스마트폰으로 인해 생태계가 바뀌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으로 인해 이익을 챙기는 곳도 있고 도리어 손해를 보는 곳도 존재는 할 것입니다.

사과로고만 알던 시대에서 한국에서도 이제 애플의 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아이폰으로 인해 가장 큰 수혜자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국내 업체도 아니고 이통사도 아니고 그 외 다른 곳도 아닌 바로 애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애플이라는 회사에 대한 한국 대중의 인식은 사과로고와 한국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PC를 만들어내어 특정 집단에게만 사용되는 회사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그러하기에 대중에게는 애플이라는 회사와 맥이라는 PC에 대한 관심은 당연히 존재하지 않았죠! 그렇지만 이러한 인식이 아이폰으로 인해 기존의 고정관념이 새롭게 바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발매가 된 애플의 뉴 맥북 에어!

이번에 애플에서는 뉴 맥북 에어를 북미에서 발매하였고 한국에서도 11월4일 발매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직접 뉴 맥북 에어 발표회를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그 현장에서 재미있는 발표 결과를 보게 되었는데 바로 기존 한국시장에서 애플의 맥의 판매량이 무료 141% 상승한 발표였습니다. IDC에서 발표한 자료를 기반으로 설명을 하였기에 애플의 주관적인 자료가 아닌 공정한 객관적인 자료이기에 더욱더 놀라운 결과였습니다. 전세계적으로도 일반 PC의 판매량은 줄어드는 반면 애플 맥에 대한 판매는 여전히 상승세인 점은 이해를 하였지만 한국 시장에서도 소폭 상승이 아닌 141% 상승의 결과는 상당히 놀라운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담]
사실 그렇다고 애플의 맥이 기존의 한국 컴퓨터 시장을 바꿀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불모지였던 한국 맥 시장에서 아이폰으로 인해 141% 의 성장세를 보인 것은 그냥 간과 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한국에서도 맥에 대한 판매량이 100% 이상을 넘어서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한 수치에 대해 그 이유는 아마 굳이 말로 안해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한국에서도 아이폰으로 인해 대중에게 애플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가고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상당히 편하고 사용자에게 고민할 거리를 만들어 주지 않는 경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애플의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고 그러한 시선이 애플 맥북에 대한 관심을 이어지는 것이죠! 그동안 애플은 특정분야에서 사용하거나 한국에서는 사용하기 불편한 제품이라는 무너지지 않던 고정관념이 아이폰으로 인해 한순간에 바뀌어 버린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한국에서도 이러한 결과값이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얇은 바디에 맥북의 성능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실제로 본 뉴 맥북 에어는 정말로 가지고 싶은 제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하였습니다. 더불어 단지 디자인과 심플함에 소유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아마 맥북을 사용한 사용자들이 맥북에 익숙해지면 다시 윈도우로 넘어올 수 없는 여러가지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iLife는 아이폰을 통해 느꼈듯이 사용자에게 절대 고민할 필요없이 단지 몇번의 클릭으로 멋진 사진과 멋진 동영상을 쉽게 만들어주는 역할에 충실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iLife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직접 만드는 것을 보거나 혹은 직접 해보면 왜 전세계에서 애플의 맥북을 가장 편한 컴퓨터로 인정하는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iLife는 정말로 매력적인 애플의 소프트웨어 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뉴 맥북 에어는 정말로 이것이 노트북인지를 의심할 정도로 상당히 얇게 설계가 되어 있으며 제일 얇은 부분이 불과 0.3mm 안될 정도로 이거 잘못하면 부러지지 않나 싶을 정도로 가장 얇은 노트북의 명성에 맞게 포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뉴 맥북 에어는 하드가 아닌 플래쉬 메모리를 사용하여 부팅이나 처리 속도에 있어서도 상당히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플래쉬 메모리가 들어가면서 상대적으로 빈 공간은 배터리로 채워지면서 전원을 끌 필요없이 닫아두고 사용하지 않아도 30일을 버틸 정도로 막강한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상태에서 덮개를 열기만 하면 바로 기존에 하던 작업 화면으로 딜레이 없이 뜨기 때문에 빠른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죠! 아마 밑의 동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빠르게 원래의 작업환경을 띄워주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뉴 맥북 에어는 보는 순간 그리고 만지는 순간 가지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개인적으로 맥북을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이미 iLife를 직접 만져보고 사용방법을 어느정도 알기에 그 편리함은 정말로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이번 뉴 맥북 에어를 보면서 당장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저의 경우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 작업을 하는데 있어 작업환경을 확실히 개선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제가 구입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게임이라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좋아하고 블로그에 게임을 다루기도 하기에 그러한 장애요소가 존재하지만 그러한 것만 없었다면 아마 지금 맥북을 원해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뉴 맥북 에어를 보면서 게임은 데스크탑으로 즐기고 지금 쓰는 노트북을 뉴 맥북 에어로 교체하고 싶은 갈등은 아직도 여전히 존재할 정도로 이번 뉴 맥북 에어는 매력적인 제품이더군요! 중요한 것은 대중들이 애플 맥에 갖는 관심은 바로 아이폰으로 인해 이루어진 것이고 결국 아이폰으로 인해 최대 수혜자는 애플 맥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애플 뉴 맥북 에어 관련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대빵

    잘 보았는데 너무 깁니다.
    읽다 지친다는 생각이...

    즐거운 하루 되세요.

  2. ㅎㅎㅎㅎ
    그런가요?! *^^*

  3. 이런 글을 보고 지치면 안되죠.

    제가 쓴 글 보시면 기절할 듯

    http://savearth.tistory.com/193

    원래 스크롤 압박 포스팅 자주 하는데, 이 정도가 지친다니 ;;;

  4. Blog Icon
    d

    으악 이게 길다니!
    자신이 느끼는 주관을
    마치 보편적인 것 마냥 떠 넘기시면 안되죠!

    정말 긴 글을 못 보셔서 그런 말씀 하시는 거예요.

  5. 사실 아이폰판매되면서 맥 이용량이 소폭증가하긴 했죠. 저는 반대의 경우라서 맥북이랑 아이맥쓰다가 아이폰 구매한 케이스지만 ㅎㅎ

  6. 한국에서 맥이 성장했다는 결과는 정말로 재미있는 결과인것 같아요..*^^*

  7. Blog Icon
    최정

    제가 느낀것은 이제 애플은 거의 한국에서 삼성같은 회사라는 것이죠
    노트북을 사시는분들 삼성꺼 사겠습니까
    바로 애플 맥북 구입하죠..~
    그만큼 인지도가 좋아졌어요 애플이~

  8. 그러한 것이 대중들에게 아이폰으로 인해 인식의 변화를 일으켰다는 점이 상당히 시사하는 봐가 큰 것 같아요! ㅎ

  9. Blog Icon
    임백두

    아이맥도 포함되는것 같아요 제가 아이폰 사고 아이맥 산 케이스

  10. 아이맥도 포함이겠죠..!!
    그나저나 아이맥 부럽습니다..ㅎ

  11. 확실히 아이폰 덕분에 애플을 모르던 사람들도 이제 다들 애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동생도 제가 셔플을 보여줬을 때는 완전 미개한 기기 취급을 하더니 요즘에는 애플 제품에 대해 모르는게 없어졌더라구요^^;;

  12. 잘만든 제품 하나 열 제품 안부러운 케이스가 되는 듯 싶어요!

  1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4. 아..맞습니다...감사합니다.

  15. 맥북 13인치 주문해놨는데
    두근두근거리네요 .^^
    껍데기님은 개인적으로 11, 13인치 중 어떤걸 추천하시고싶으세요???

  16. 전 13인치 가지고 싶습니다..!!!!!!!!!!!!

  17.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개인적으로 어느 개발자분의 얘기를 들어보니 아이폰 어플을 개발하려면 맥 제품의 컴퓨터를 사야된다는 얘기를 언뜻 들은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애플 맥북이 팔려나가는 이유 중의 하나가 아닐까요?

  18. 그래서 제 주변 블로거도 그러한 이유로 매북을 구입하였더군요!

  19.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0. 네..맞습니다..그렇지 않아도 잘못 기재가 되어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