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에버랜드의 목적에 맞게 잘 활용한 예! -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2010. 11. 8. 22:00

안드로이드폰 및 스마트폰에 있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보여주고 있는 활용성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특히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제대로 보조적인 역할을 할 때는 그 편리함에 만족감을 느끼게 되죠! 이러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한국에서도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한국 성향에 맞게 제대로 구현이 되어 경험할 수 있는 소재들이 너무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을 보면서 정말로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표현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참으로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 에버랜드 가이드


아마 어플리케이션들이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가장 큰 요소는 사용자가 해당 어플리케이션으로 무엇을 하려 하는지를 제대로 파악하고 구현하였을 때 비로소 사용자의 선택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소재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해소시켜 주어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이러한 사용자의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켜 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놀이동산인 에버랜드 가이드 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에버랜드라는 제약적인 요건이 존재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본 어플리케이션을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사용자가 에버랜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순히 에버랜드에 대한 놀이기구 위치를 보여주는 것만이 아닌 해당 놀이기구를 타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하고 어느 방향으로 가야하는지 AR로 보여주며 또는 차를 어디다가 세웠는지 위치를 알려주는 등 아마 에버랜드를 갔을 때 불편했던 사항을 본 어플리케이션이 완벽히 해소시켜 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검색어 : 에버랜드 가이드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여 줍니다.

에버랜드의 테마별 지역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놀이기구를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지도를 통해 내위치와 원하는 곳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놀이기구 마다 대기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놀이기구에 대한 정보와 위치를 증강현실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각 상황별 코스를 추천하여 쉽게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주차한 장소를 저정하여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에버랜드라는 놀이동산을 소재로 하고 있어 대중적으로 그 활용성이 다를 수 있겠지만 중요한 점은 에버랜드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에게만은 확실히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구현을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에버랜드를 가보신 분들은 경험하지만 길게 늘어선 줄을 통해 언제쯤 탈 수 있는지 궁금했고 넓은 에버랜드에서 어디로 가야 하는지 혹은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어디다가 주차하였는지 헤매는 경험 아마 해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 그러한 경험이 에버랜드를 갈 때마다 있었거든요! 그런데 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면서 에버랜드를 찾는 고객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제대로 파악하고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에버랜드 가이드 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자사의 상품과 얼마나 잘 매칭하여 만들었는지 경험해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 자사의 상품을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어떠한 마인드를 가지고 제작해야 하는지 좋은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안드로이드폰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결국 생겨버린 놀이공원 어플...(하하하하)

    정말이지 걸어다니는 네비게이션;

  2. 에버랜드 간다면 정말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앱이더군요!

  3. 안드로이드 어플 올댓 손 안의 치아건강도 추천해주삼~!! ^^

  4. 정말 유용한 어플인 것 같네요. 에버랜드 뿐 아니라 다른 관광지들도 어플개발을 해서 관광정보를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세상이 온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5. 아마 그렇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에버랜드를 가면서 느낀 불편한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만들었다고 느껴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