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3D로 즐기는 전장의 생존법칙! - PS3 추천 FPS 게임


매번 블로그에 게임 관련 이야기를 하면서 특히 콘솔게임쪽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도 좋아하지만 소위 대작이라는 콘솔게임의 재미는 왠만한 온라인게임은 따라 올 수 없을 정도로 게임을 즐기는 목적에 충실하여 임펙트를 주기도 합니다. 더구나 콘솔게임도 이제 온라인과 접목을 하면서 왠만한 콘솔게임들도 온라인 모드를 지원하고 있기에 싱글로써의 재미와 온라인모드로써의 재미 모두 충족시켜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3D로 즐겨보고 느낀 재미는?!


특히 잘 만든 게임 하나의 수익은 왠만한 중소기업의 매출을 뛰어 넘을 정도로 콘솔게임에서 대작은 곧 수익과 더불어 명작반열에 올라설 수 있는 달콤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물론 자본으로 밀어붙이는 경제법칙은 여전히 게임업계에도 존재하기는 하지만요! 어찌하였든 이러한 대작 게임 중 FPS에서 넘지 못한 판매량을 보여주며 전세계 게임유저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콜오브듀티 시리즈로써 모던웨페어를 시작으로 하나의 네임드를 확고히 잡으면서 내놓으면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이번에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라는 신작으로 전세계에 발매가 되었고 한국에서도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이번 블랙옵스의 경우 하루만에 전세계 700만장을 팔았다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PS3판으로 구매한 이유는?!

저도 역시 이번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를 구입하였고 PS3판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번 블랙옵스는 PC와 PS3 그리고 XBOX360으로 발매가 되었지만 통상 멀티플랫폼으로 발매하는 게임은 대부분 PS3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블랙옵스를 반드시 PS3로 사야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PS3판은 3D가 지원되기 때문이죠! 사실 PS3판이 XBOX360판에 비해 그래픽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3D가 지원된다는 점만으로 PS3판으로 구입을 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히 존재하는 것입니다. 현재 3DTV를 가지고 있고 3D 게임 콘텐츠가 아직은 부족한 상황에서 그것도 대작인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를 3D로 즐기는 것은 너무나도 흥분이 되고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PS3판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는 3D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블랙옵스를 3DTV를 통해 3D로 즐겨보았습니다. 사실 직접 3D로 플레이 하기 전에는 장르가 FPS이기에 빠른 움직임으로 인해 3D로 보면 좀 어지럽지 않을까 싶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 해보니 앞으로 3D 게임 콘텐츠에 있어서도 FPS장르가 충분히 입체감과 몰입감을 줄 수 있는 요소로 자리 잡을 것을 확신하게 되더군요! 블랙옵스의 3D플레이에서는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는 연출은 없습니다. 공간감을 제공하여 가까운 거리의 사물과 먼거리의 사물을 구분하여 입체감을 느끼게 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방식이 도리어 실제 전장에 있는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 주었습니다. 블랙옵스는 베트남 전쟁을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넓은 지형이 자주 나오며 이로 인해 웅장한 느낌으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으며 여기저기서 총알이 날라오면 폭탄이 터지는데 진짜로 전장의 한가운데 서있는 느낌을 주더군요!

3D로 즐긴 블랙옵스는 실제로 전장에 서있는 듯한 공간감을 제대로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이번 블랙옵스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베트남 전쟁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진행이 됩니다. 또한 기존의 콜오브듀티에서 보여준 싱글 플레이에서 영화와 같은 연출은 여전히 건재하여 싱글을 즐기는 것 자체만으로도 전장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더군요! 영화 같은 카메라 연출과 사방에서 총알과 폭탄이 터지고 하늘로는 수많은 헬리콥더가 날아다니는 등 실제로 전장에 와있다는 몰입감을 여전히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스토리 역시 단순한 전쟁 스토리가 아닌 전우애와 더불어 음모 그리고 반전 등 싱글 플레이를 즐기는 것 만으로도 콜오브듀티 답다 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합니다. 더구나 이 모든 것을 그냥 즐겨도 만끽할 수 있지만 3D로 즐긴다면 게임속에 빠져들어 전장을 누비는데 더욱더 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알과 폭탄 그리고 하늘에는 헬기가 날라다니는 등 전장의 느낌을 잘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모던웨페어를 시작으로 전세계 유저에게 가장 사랑받은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온라인 모드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레벨업과 그에 따른 무기의 커스텀과 다양한 파츠는 단순히 서로 먼저 쏘는데 그치는 FPS가 아닌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욕구를 제대로 반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블랙옵스 역시 온라인 모드는 기존의 콜오브듀티의 방식을 그대로 전수하면서 과거 레벨업과 도전과제를 통한 언락 시스템을 어느정도 적용하면서 돈을 지불하고 언락을 하는 추가적인 시스템도 탑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노가다는 여전히 해야하는 상황이기는 하죠! 그렇지만 콜오브듀티에서의 노가다는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모드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레벨업을 하고 언락과 돈을 모을 수 있기에 즐거운 노가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모드 역시 그대로 존재하여 다양한 모드로 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여건도 갖추고 있죠!

온라인모드는 콜오브듀티의 핵심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이번 블랙옵스에서는 기존에 좋은 평가를 받은 좀비모드도 역시 탑재하고 있습니다. 외전격인 게임속에 게임으로 자리잡은 좀비모드는 4명이 한팀을 이루어 밀폐된 공간에서 수없이 달려드는 좀비들을 처리하면서 얼마나 라운드를 갈 수 있는지 도전하는 게임으로 무엇보다 팀웍이 생명이 모드이기도 합니다. 각자 적절하게 서로 팀웍이 맞지 않으면 몇 라운드 가지 못하고 좀비에게 당하는 경험을 하기에 혼자만 잘한다고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죠! 또한 좀비라는 소재에 맞게 분위기도 어둡고 공포감을 불러일으키는 환경을 조성하여 긴장감 속에 수많은 좀비를 퇴치하면서 느끼는 쾌감 역시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저는 공포물을 접하지 못하는 성향이지만 콜오브듀티의 좀비모드의 경우 나혼자가 아닌 다른 누군가와 함께 있다는 동질감을 느끼기에 충분히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게임성에 있어서도 상당히 잘 만들어진 모드이기도 합니다.

나 혼자가 아닌 다른 유저와 함께 살아남기 위한 좀비모드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어찌하였든 올해말 부터 3D 게임 콘텐츠가 많이 출시될 것인데 그 중 대작게임인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를 3D로 즐길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나올 수많은 3D 게임 콘텐츠가 더욱더 기대가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블랙옵스는 잘 만들어진 게임이기에 그냥 즐겨도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3DTV를 보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즐겨봐야 할 게임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FPS의 경우 1인칭으로 인해 게임속에 실제로 들어가서 참여하는 느낌을 잘 전달하는 장르인데 그러한 장르의 특성에 3D로 인한 공간감은 그곳에 내가 서 있다는 느낌을 제대로 전달해줍니다. 한가지 단점으로는 장시간 3D로 즐기면 아무래도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기에 적당히 쉬어가면서 해야겠지만 한번 잡으면 손을 놓지 못하고 계속 즐기게 하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이기에 과연 쉬어가면서 할 수 있을지 걱정이기도 합니다. FPS를 좋아하거나 혹은 전쟁이라는 소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꼭 해봐야 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오로지 치열한 생존법칙만 존재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