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반드시 즐겨야 할 게임은 무엇이 있을까?! - 추천 게임 테라온라인 그란투리스모5

2010. 11. 17. 23:00

게임업계에게 있어 연말은 가장 중요한 세일즈데이 이기도 합니다. 연말에는 겨울방학 및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신년이 다가오는 시점이기에 이러한 부분에 있어 게임 업계에 큰 매출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대작 콘솔게임이나 혹은 온라인 게임 그리고 콘솔게임 업계에서 연말에 할당을 많이 두기도 합니다. 또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이 시점을 피해 내놓는 것도 하나의 전략으로 자리를 잡을 정도로 연말은 게임유저로써 반가운 기간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매번 연말이 되면 수많은 대작들이 라인업으로 잡히면서 일년 중 가장 기다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연말은 게임업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간이기도 하고 이는 한국 역시 마찬가지이기도 합니다. 한국은 특히 온라인 게임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어 콘솔게임보다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활발한 특성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더구나 부산에서 열리고 있는 2010 지스타를 통해 새로운 신작 온라인 게임들의 공개로 인해 비록 대부분의 신작 온라인 게임들을 직접 유저가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시기는 내년으로 넘어가고 있지만 연말에 적극적인 공세를 펼칠 신작 온라인 게임들도 준비가 되어 있어 이번 연말도 치열한 게임업계의 경쟁이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여담]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연말에 기대되는 게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연말에 기대되는 게임은 어디까지나 제가 좋아하는 성향의 게임들로 다른 게임유저분과 다를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사실 모든 게임을 다 좋아지만 특히 콘솔게임을 좋아하는 가운데 콘솔게임 못지 않은 온라인 게임들이 연말에 나오면서 저로써는 즐길 게임이 너무 많아져서 즐거우면서 무엇부터 맛보아야 할지 고민이기도 합니다.


PC 온라인 게임


사실 이번 2010 지스타를 통해 기대되는 수많은 신작 게임들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실제로 유저가 직접 집이나 PC방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시기는 2011년 이라고 할 수 있죠! 대부분 현재 개발중인 게임들이 주를 이루었으며 정식으로 서비스 시기는 많은 신작 온라인게임들이 2011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단연 올해 연말에 오픈베타를 시작할 기대되는 게임이 있으니 바로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테라 온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라 온라인은 이미 논타켓팅 MMORPG를 지향하며 NC소프트의 리니지3 개발진들이 나와 설립한 블루홀 스튜디오의 작품으로 당시 논타켓팅도 관심의 대상이 되었지만 무엇보다 NC소프트의 주요 개발진이 나와서 제작한 게임이기도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한게임으로써는 MMORPG의 진입하느냐가 걸려있는 테라 온라인!

테라 온라인은 이미 몇번의 베타 테스트를 하였고 그 결과 사실 베타 테스터 유저들의 실망의 소리가 더 컸습니다. 하지만 이번 지스타를 통해 공개된 시연에서는 상당히 많은 콘텐츠와 더불어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여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달 말 서버부하 테스트를 거치고 오픈베타를 돌입한다고 하니 아마 기대되는 신작 온라인 게임 중 가장 먼저 첫 스타트를 끊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사실 테라 온라인은 한게임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포지션인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MMORPG에서 큰 재미를 못본 한게임으로써는 막대한 투자금이 들어간 테라 온라인의 성공여부가 어찌보면 한게임이 MMORPG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냐 아니면 영원히 자리를 못잡느냐? 의 기로에 서기 때문입니다. 사실 베타 테스트 버젼으로 나온다면 100% 성공하지 못한다는 평이 있었으나 다행히 그동안 많은 피드백을 수렴하여 이제는 오픈베타를 해도 될 정도의 퀄리티를 갖추었다고 하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기대되는 대작 온라인 게임 중 가장 먼저 유저들을 만나볼 테라 온라인 기대가 됩니다.

아쉽게도 내년에나 직접 유저들이 접해볼 수 있는 대작 온라인 게임들!

개인적으로 신작 온라인 게임 중 상당히 기대하는 게임이 많음에도 아쉽게 이번년도에는 즐겨볼 수 없어 너무나도 아쉽기는 합니다. 특히 한게임의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과 NC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와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 등 저 뿐만이 아닌 많은 게임 유저가 기대하는 작품들이 올해는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없고 내년에나 접할 수 있어 어떻게 보면 기대작이었던 작품 중 테라 온라인만이 유저들의 평가를 올해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위의 기대작들은 대중적으로 이미 많이 알려진 게임이기도 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 중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게임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위메이드의 프로젝트 고블린 이라는 게임으로 횡스크롤 게임입니다. 이미 횡스크롤 게임이 많은 가운데 프로젝트 고블린을 기대하는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Wii로 출시가 되어 큰 인기를 얻은 오보로 무라마사와 유사한 고퀄리티의 횡스크롤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돌려 이야기하면 결국 고블린이 벤치마킹한 게임이 오보로 무라마사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대하고 있는 위메이드의 프로젝트 고블린!


콘솔게임


사실 연말이 게임업계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이지만 특히 콘솔게임 업계에 있어서는 놓쳐서 안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실제 콘솔업계 하드웨어의 판매에 있어 연말 시즌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이러한 수치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에 맞는 킬러 타이틀을 내놓아야 하기에 대작 게임들이 나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번년도에도 역시 다양한 시작 게임들이 라인업을 갖추고 있지만 그중 단연 전세계 유저들의 기대작은 플레이스테이션3로 출시가 되는 그란투리스모5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게임으로 11월25일 한글화하여 한국에서도 발매가 됩니다. 특히 이번 그란투리스모5의 경우 퀄리티 향상은 물론 3D 지원 및 헤드트래킹 지원으로 드라이빙을 즐기는데 더욱더 큰 몰입감을 제공하여 줍니다. 아마 이번 그란투리스모5는 역대 그란투리스모 시리즈의 판매량을 갱신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드디어 한국에서도 25일 즐겨볼 수 있게 된 그란투리스모5!


그리고 이번년도에 역시 최대의 기대작으로 손꼽는 게임은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로 출시가 되는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헌터는 캡콤에서 제작한 헌팅액션 게임으로 기존에 PS2로 제작이 되다가 휴대용 게임기인 PSP로 출시가 되면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몬스터헌터 포터블 시리즈가 발매될 때마다 PSP가 덩달아 판매량이 치솟는 등 PSP의 중요 킬러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몬스터헌터 포터블의 최신작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가 12월 1일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를 합니다. 한국에서도 몬스터헌터 포터블 팬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고 그로 인해 밤을 지새우면 게임을 할 정도로 인기있는 게임으로 국내 온라인게임들도 몬스터헌터를 벤치마킹하여 만든 온라인게임들이 상당히 많을 정도입니다.

다시 시작된 헌팅액션 게임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도 12월 1일 한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비해 콘솔게임은 게임기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제약조건이 존재하지만 본 게임들을 위해 게임기를 구입해도 될 정도로 가치가 있는 게임들이기도 하죠! 이 외에도 많은 신작 콘솔게임들이 발매될 예정이지만 그란투리스모5와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로 인해 판매량이 그리 좋지 않을 정도로 파괴력이 있는 게임입니다. 어찌하였든 이번 연말은 다양한 게임들이 게임유저들을 즐겁게 해주는데 있어 개인적으로 이번 연말에 가장 설레게 해주는 게임은 테라 온라인과 그란투리스모5 그리고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들로 인해 연말에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자칫 게임에 빠져서 블로그 관리를 제대로 못할 까봐 걱정까지 되네요! 비록 한국 온라인 게임은 포화상태이고 콘솔게임은 시장이 작은 상황에서 그나마 이렇게 많은 게임들도 설레는 것도 간만에 느껴보는 것 같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악.... 그란투리스모 발매되었군요 ㅁ+!!
    아직 엔딩 못본 게임이 다섯개나 있는데 .. 구매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아 고민되네요 ㅠㅠ

  2. 이것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ㅎㅎㅎㅎㅎㅎ

  3. 블레이드 앤 소울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수고하셨습니다^^

  4. 전 특히나 몬헌이 기대가 되네요^^
    (이런 매국노!! 퍽퍽!!!) ㄷㄷㄷ

  5. 저는 블레이드 소울이 가장 기대되지만 온라인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분명히 폐인이 될게 분명해서 최대한 온라인 게임은 자제중이랍니다^^;;

  6. 아 왠지 하면 빠질 것 같은.ㅋㅋ
    재미있을 것 같아요!~

  7. 아 왠지 연말에는 파티 게임이 좋을 듯 하지만 차세대기로는 파티게임이 끌리는건 없네요~ㅎㅎ 연말에는 닌텐도 게임이 끌리네요 ㅋㅋ 하지만 몬헌3rd는 반드시 해봐야 할 게임이군요!

  8. 진정코 이 게임으로 또 홀로 외로이 연말을 보내야하는 건가요...ㅠ ㅋㅋ

  9. 그란투리스모 너무 기대 되요^^

    헤드트래킹 지원으로 실감나는 드라이빙 가능할듯 하네요 ㅎㅎ

  10. 그란은 이미 예약 완료 !! 으... 기대됩니다.

  11. 가격이 만만치 않던데 흐미,..도전고민중입니다^^

  12.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13. Blog Icon
    tojing

    그란투리스모 조만간 질러서 해봐야겠네요 ㅋ
    껍데기님 포스팅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혹시 FPS게임 폴아웃 뉴 베가스에 관심이 있으시면
    리뷰만 써도 라스베가스 여행권을 준다는 이벤트가 지금 진행되고있는데요
    한번들어가보셔도 괜찮을거같아서 링크남겨놓고 갈께요~

    http://v.daum.net/link/11308314

  14. 악마의 게임을 해야되니 ㅜ.ㅜ

  15. 아 게임에 다시빠지면안되는데 ~ 유혹을뿌리치기가 ~!
    맘을 잘 다스려야겟습니다~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16. 테라 ~정말 많이 했었는데...
    주말 잘보내세요!!

  17. Blog Icon
    공복

    테라 온라인 완전 기대 된다는~9개월을 기다렸는데~~ㅎㅎ400억의 대박 조만간 시작 되는 군요^^완전 기대 됩니다~~

  18. Blog Icon
    gelinan

    베이보니까 테라 이벤트 하더라구요
    판매수수료도 꽁짜고 테라 계정비 3년 지원이랑 쿠폰도 주더라고요
    이외에 몇개더 있네여 확인해보세요~
    http://www.itembay.com/Event/TeraEvent/FrmTeraEventBridge.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