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국내 음원사이트 앱 진출 시작되다! - 아이패드 어플 추천

2010. 11. 18. 22:00

현재 스마트폰에 이어 큰 이슈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 있다면 타블렛PC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열기만큼 빠른 확산은 아니겠지만 분명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타블렛PC는 우리의 생활 속 깊숙하게 자리를 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소비형 콘텐츠에 이제 익숙해져 있는 상황에서 아이패드든 갤럭시탭이든 분명 시장 잠재력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 현재 예약판매 기간 중 약 4만대가 예약되는 등 시작부터 범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KT 도시락


매번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 하였지만 타블렛PC가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헌데 무엇보다 대중에게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과연 무엇을 해당 기기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가 가장 관건이고 그러한 부분에서 알마나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느냐도 중요합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현재 예약판매 중이지만 이미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속속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더구나 현재 예약판매량의 성과가 좋은 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아이폰 못지 않은 다양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있어 앞으로 그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어찌하였든 현재 아이패드에서 한국 음원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KT의 도시락의 아이패드 버젼이 출시가 되어 어찌보면 음원사이트 중 아이패드용으로는 가장 첫 스타트를 끊게 되었네요!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소리바다가 가장 먼저 스타트 하였죠! 무엇보다 아이폰에서 존재하는 도시락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아이패드용이 아이폰과 어떻게 다른지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는 디자인과 사용의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시락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으로 아이폰과 다른 좀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제별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단 유료회원이 아닌 경우 30초 미리듣기만 제공합니다.

플레이 리스트를 통해 원하는 노래를 담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뮤직비디오를 열람할 수 있게 지원이 됩니다.

장르별 음악을 선택하여 기분에 따라 들을 수 있습니다.

가요계의 최신 소식도 확인할 수 있어 음악 외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KT의 도시락 아이패드 버젼이 나오므로써 앞으로 다른 음원사이트들의 아이패드 참여는 사살싱 기정사실이 되는 듯 합니다. 아이폰때도 너나 할 것없이 음원사이트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하였는데 아이패드에서 도시락이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으면서 아마 아이폰으로 나왔던 음원사이트들은 대부분 아이패드로도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즉 점차 각 분야의 참여 패턴이 아이폰과 같이 서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의 예약 판매량이 호조라는 소식은 아마 각 분야에서 아이패드로 어플리케이션을 내놓는데 계기가 되기도 할 것 입니다. 각 분야에서는 당연히 사용자가 많은 곳에 참여를 하여야만 원하는 목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어찌하였든 아이폰과는 다른 아이패드만의 색깔을 가진 모습으로 한국 음원사이트에서는 KT의 도시락이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게 되었고 앞으로 다른 음원사이트들의 아이패드 참여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아질 수록 그 활용성은 더욱더 높아질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이번 도시락 아이패드 버전 디자인도 그렇고 상당히 맘에 들게 잘 만들어 놨습니다^^

    아쉬운건 도시락의 적은 음원??^^;;

  2. 그렇죠..멜론 정도의 음원 보유가 절실한듯 하기는 합니다..ㅎ

  3. 슬슬 아이패드용 국내 어플들이 등장하는군요~
    아이폰이 도입되면서 급 활성화된 국내앱스토어처럼
    아이패드 국내 앱스토어도 활성화 됐으면 하네요^^

  4. 지금 분위기로 보아서는 아이폰만큼은 못따라가도 충분히 국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올듯 합니다.

  5. 아이패드용 국내 어플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는군요! 어플이 많아질 수록 활용도도 높아지겠지요^^ 기대됩니다!

  6. 네..역시 한국형 어플이 얼마나 나와주느냐도 중요한 부분이겠죠!

  7. 우왕 화면이 크니까 나오는것도 다르네요. 저도 깔아보야겠다는 ㅋㅋ

  8. 확실히 접근성을 높여주는 환경을 가지고 있지! ㅎ

  9. 아이패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군요. 저도 예약을 해놓았는데 어떤 용도로 사용할지는 아직 못정했답니다. 다양한 사용이 가능할것 같은데 아직 제게는 미지의 세계인듯 ㅎㅎ

  10. Blog Icon
    가오가이가

    일본출장시 아이패드를 사와서 활용을 트윗과 메일 등만 했었는데 껍데기 님 글과 책을 읽으며 활용범위를 좀더 넓히려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