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투더퓨쳐 블루레이로 추억을 고화질로 되새기다! - 추천 블루레이 영화

2010. 11. 20. 22:30

사람들은 누구나 추억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하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그 추억들은 더욱더 진하게 가슴속에 남아있죠! 그러한 추억을 어느 순간 어떠한 계기를 통해 다시 떠오르게 되고 되새기게 됩니다. 추억을 다시 떠오르게 하는 계기가 되는 것들은 사람마다 다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래된 음악을 듣다가 당시에 있었던 추억이 떠오르는가 하면 책을 통해서 혹은 실생활의 어떠한 행위를 통해서 과거를 다시 생각하게 되고 그러한 과정에서 추억이 떠오르게 되는 것이겠죠!


블루레이 백투더퓨쳐 트롤로지 - 추천 블루레이 영화


저의 경우 이러한 추억을 되새기게 하는 계기가 되는 것들은 게임과 영화 입니다. 특히 오래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당시 저의 어렸을 적 게임에 대한 추억과 당시 있었던 일들이 머리속에 다시 떠오르게 되며 기분이 상당히 좋아지면서 한편으로 이제 세상에 찌든 때가 묻은 제 자신을 다시 돌아볼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종종 오래된 게임을 꺼내서 가끔씩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영화도 마찬가지로 오래된 명작 영화를 접하게 되면 당시의 추억이 떠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게임의 경우 오래된 레트로 게임을 소장하기에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영화는 따로 모으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저의 경우 게임만큼 자주 추억을 되새길 기회가 적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서도 정식발매가 된 백투더퓨쳐 트롤로지 블루레이판!

하지만 이제 고화질의 블루레이 영화를 한편씩 모으고 있는데 무엇보다 오래된 명작들을 HD로 리마스터링하여 블루레이로 출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다보니 오래된 영화를 고화질로 접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존재하여 블루레이를 한편씩 모으고 있는 저의 입장에서는 게임 못지 않게 콜렉터를 하게 만든 계기가 되기도 하였죠! 주로 최신 영화를 기준으로 블루레이를 모으고 있지만 제가 어렸을적 보았던 명작도 같이 구입하게 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고화질로 리마스터링 되어 나오기 분명 거친 영상을 아주 깨끗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같은 영화이지만 확실히 다른 느낌을 경험하게 해주기도 하죠! 그러한 가운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블루레이로 리마스터링 되어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백투더퓨쳐 트롤로지 입니다.

시리즈 마다 10번씩은 본 저에게는 특별한 영화인데 고화질로도 이제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백투더퓨쳐 트롤로지는 이미 DVD로 출시가 예전에 되었지만 이번에 25주년을 기념하여 블루레이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총 3편의 시리즈로 제작이 된 백투더퓨쳐를 고화질로 볼 수 있는 점은 저에게 있어 반드시 구입하여야 하는 블루레이 영화이기도 합니다. 사실 예전에 DVD 버젼의 백투더퓨쳐 트롤로지를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블루레이로 나올 것을 생각하고 또 당시 품절도 되었기에 참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 것 같기도 합니다. 어렸을 적 백투더퓨쳐 시리즈를 수십번을 보았고 장면을 다 외울 정도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특히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을 가장 좋아하다보니 총제작이든 감독이든 그의 이름이 들어간 영화는 적어도 5번 이상씩 보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 중 백투더퓨쳐 시리즈는 제가 가장 많이 본 영화이기도 합니다.

한글을 지원하며 고화질로 다시 보니 추억과 함께 새로운 느낌마져 경험하게 되더군요!

아마 지금 젊은 세대에게는 백투더퓨쳐의 존재감을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당시 드로이안 자동차를 타임머신으로 꾸미고 잘 짜여진 스토리를 기반으로 과거 마티의 어머니와 아버지의 관계를 좋게 만들어주는 과정에서 다양한 웃음코드와 미국의 80년대의 모습을 잘 재현하기도 하였습니다. 미래에서 온 주인공이 과거의 시대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이 상당히 기억에 많이 남는 영화였죠! 특히 백투더퓨쳐를 보고 나서 스케이드 보드를 구입해서 탔던 기억이 날 정도로 영화속에서 스케이드 보드씬은 아직도 머리속에 생생히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백투더퓨쳐 트롤로지를 통해 1편을 감상해보니 과거의 향수가 물씬 느껴지면서도 고화질로 리마스터링 되어 오래된 영화 같지 않고 근래 만들어진 영화같은 느낌을 새롭게 경험하게 되더군요!

영화 엔딩 전에 다음편에 대한 암시가 당시 기대감을 더욱더 불러일으켰죠!

특히 백투더퓨쳐 2에서는 미래를 배경으로 눈으로 즐길 거리가 상당히 많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특히 1편 마지막에 드로이안이 바퀴를 접고 하늘을 날면서 끝나는 엔딩으로 2편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지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죠! 당시 1편의 마지막 장면으로 인해 2편에 대한 예측성 스토리가 화두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그 장면은 당시 충격적이라고 할 정도로 미래의 자동차는 어떠한 모습일까?! 에 대한 궁금증도 불러 일으켰죠! 백투더퓨쳐 2편 역시 고화질로 리마스터링 된 영상을 보니 역시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백투더퓨쳐의 마지막 시리즈가 된 3편에서는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2편에서 역시 마지막에 3편에 대한 암시를 하고 끝나 관객에게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서 이제는 아주 먼 과거인 서부시대의 이야기 역시 상당히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페셜피처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와 콘티나 각종 정보를 동시에 볼 수도 있습니다.

백투더퓨쳐 트롤리지 블루레이판에서는 스페셜 피처도 상당히 많은 양이 준비되어 있어 제작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삭제된 영상의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백투더퓨처 트롤리지 블루레이 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해당 장면에 대한 내용을 사이드에 보여주거나 혹은 콘티를 보여주어 영화를 새롭게 즐기는 경험을 줍니다. 블루레이의 경우 영화를 단순히 보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이러한 부가적인 시스템이 탑재되고 있어 영화를 통해 얻는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면서 과연 이 영화의 이 장면에서는 어떠한 감독의 의도가 있었고 당시 콘티는 어떠한 것인지 바로 화면에서 비교하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즐기는데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본 기능을 통해 영상의 콘티와 함께 감상을 해보니 정말로 색다르게 영화를 즐길 수 있어 앞으로 블루레이 영화가 영화를 즐기는데 다양한 시각을 제공하는 역할을 제대로 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지금 영화와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 않는 재미와 스토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백투더퓨쳐 트롤로지 블루레이 판을 보면서 흡사 지금 다시 상영을 하여도 현재의 영화 못지 않게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탄탄한 스토리와 구성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블루레이를 통해 고화질의 영상으로 오래된 명작을 다시 볼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 과거의 추억을 다시 되새기게 해주며 동시에 새로운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앞으로 최신 블루레이 영화 외에도 오래된 명작을 새롭게 느끼게 해주는 블루레이 영화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 한편으로 기술의 발전이 이렇게 큰 변화와 느낌을 전달해주는 점을 다시 느끼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스타워즈 시리즈를 블루레이 트롤로지로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현재 스타워즈를 3D블루레이로 다시 리마스터링 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저를 더욱더 설레이게 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백투더퓨쳐 블루레이판으로 꼭 감상해보시기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블루레이는 고화질 뿐만이 아닌 영화를 즐기는데 다양한 부가적인 요소를 제공하여 줍니다.

여담]
백투더퓨쳐에는 사실 간접광고가 아주 적절하게 잘 되어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나이키를 비롯하여 다양한 브랜드들이 영화 속에 잘 녹아있고 단지 홍보의 수단만이 아닌 영화속의 스토리에 있어 웃음코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주인공인 마티가 과거로 가서 처음 어머니의 학창시절에서 과거의 어머니가 마티의 이름을 캘빈이라고 부르는 장면이 나옵니다. 과거의 어머니가 마티를 처음 보고서 캘빈이라고 부른 이유가 바로 마티가 입고 있는 팬티가 캘빈클라인로 밴드에 캘빈클라인이라고 적혀있기에 캘빈이 이름이냐고 부르는 장면에서는 시대적인 패션 트랜드 코드를 잘 접목하면서 스토리상에 재미있게 녹여낸 장면이 아닌가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대빵

    일요일이라
    여유롭게 이웃들 둘러 봅니다.

  2. 주말은 정말로 평화롭죠..ㅎㅎ

  3. 우오 제법 오래된 영화들도 나오는군요 'ㅁ' 저희집 플삼이도 성능을 한번 발휘해야할텐데^^

  4. 플삼이 있으면 이제 블루레이 영화 보는 재미를 느껴보세요..ㅎ

  5. 즐겁게 즐기시길 ^^

  6. 10번을 넘게 본 영화지만 여전히 다시 보아도 재미있는 영화죠!

  7. 와~~~ 저도 이 영화 시리즈 정말 열심히도 봤던거 같아요
    스크린샷으로만 봐도 화질이 엄청나네요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봐야겠네요 ^^ 남은주말 알차게 보내세요

  8. 블루레이 고화질로 보니 느낌이 확연히 다르게 다가오더군요!! 강추입니다.

  9. Blog Icon
    유리동물원

    정말 빼놓지 않고 시리즈를 다 봤던 작품이네요. ^^

  10. 10번을 보아도 여전히 재미있는 영화죠!!

  11. Blog Icon
    레볼루션

    VCR테입에 녹화해서 수십번은 본듯 하네요 ㅎㅎ

  12. 저도 정말로 장면을 다 외울정도로 몇번을 보아도 여전히 재미를 주죠!

  13. 간다껍데기님?
    백투더퓨쳐어디서 어텋게 구입하여 볼수있을까요 간절히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010 3202 6231 메세지 남겨주시면 고맙게 생각하겠습니다

  14. 어릴때 봤던 추억이 새록새록 나네요~ㅎㅎㅎ
    트릴로지로 해서 블루레이로 나오니 화질이 확실히
    개선되서 나왔나보군요~
    화질이 좋지 않던 옛날영화를 좋게 만들어 다시 내는게
    너무 신기한것 같아요~

  15. 화질도 업그레이드 되고 스페셜피쳐도 늘어나고 또한 영화를 보면서 영상 콘티도 같이 볼 수 있는 등 새롭게 다시 즐길 수 있습니다. *^^*

  16. 정말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17. 그러고보니 백투더퓨쳐를 본 분들은 재미없다고 한 분들을 못본거 같습니다...ㅎㅎ

  18. Blog Icon
    추장

    80년대를 잘 재현한 영화가 아니라, 1980년대에 나온 영화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미국에서 1985년도에 개봉했고, 한국에는 1987년에 개봉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한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있네요. 그 당시 모자지간에 키스를 하는 근친상간 문제로 2년 동안이나 한국에서 금지됐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19. 백투더퓨처니까 무조건 추천!

  20. 저는 1편을 비디오로 먼저 보았었는데 이상하게 몇년 뒤 극장에서 개봉되어 이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영등위의 심의문제 때문이었다는 것은 그 후에 알게되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