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이제 외국어 번역은 카메라로 찍기만 하면 OK! - 아이폰 어플 추천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주는 혜택을 피부로 느끼는데 있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휴대폰에서 경험하지 못한 기술들이 보여주는 환경은 사용자로 하여금 신기하면서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러다보니 기존의 휴대폰에서 느끼지 못했던 다양성을 경험하게 되고 이로 인해 두번다시 기존의 휴대폰으로 넘어가지 못하게 만들어주는 메리트를 느끼게 됩니다.


아이폰 어플 추천 - 카메라 단어 번역기 WordTrans


특히 GPS나 카메라 인식 기능 등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아마 기존 휴대폰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의 활용성과 메리트를 가장 많이 느끼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실생활에서 적절하게 사용이 되면서 스마트폰이 주는 모바일 라이프의 혜택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하죠!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그동안 명함인식이나 얼굴인식 등 카메라를 통해 어떠한 사물의 텍스트나 이미지를 인식하여 그 결과를 활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는 확실히 기존의 방식보다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여 줍니다. 이러한 인식 기능을 활용하여 번역을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WordTrans 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외국어를 카메라로 인식하여 해당 단어를 번역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이제 타이핑이 아닌 단지 아이폰 카메라로 해당 단어를 인식하기만 하면 되는 편의성이 있는 것이죠!

참고사항]
현재 본 어플리케이션은 아직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사용중 갑자기 튕기거나 인식결과도 밝은 환경에서 하지 않으면 제대로 못하는 등 실생활에서 완벽하게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계기를 통해 앞으로 더 성능이 개선되고 또한 이러한 방식의 어플리케이션이 많아지는 부분에 있어서 나름 기대가 되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합니다.

카메라 단어 번역기 WordTrans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으로 최초 Setup을 해주어야 합니다.

Setup에서 번역할 언어와 번역 결과 언어를 선택 후 반드시 Save를 터치하여 줍니다.

원하는 단어를 비추면 단어마다 박스가 형성되어 터치하면 번역이 이루어집니다.

번역 결과에 대해 팝업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Search를 터치하면 구글 검색 결과로 넘어갑니다.

번역 결과 언어를 다른 나라로 하여도 번역을 잘 해주었습니다.

아직 인식이 되는 언어가 제한이 되어 있으나 주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문제가 없죠!

위에서 말했듯이 현재 본 어플리케이션은 불안정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어플리케이션이 튕기거나 혹은 인식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는 등 실생활에서 완벽하게 활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나 아이폰을 가지고 쉽게 빠르게 원하는 단어를 번역할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주변의 환경이 밝다면 인식 결과는 나름 좋게 나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가 더 개선을 해나가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어찌하였든 중요한 부분은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이 점차 생활을 더 편리하게 바꾸어 주고 있다는 체감 부분에서는 확실히 첨병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