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액자 무선과 만나면서 얻는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 KT 쇼 포토박스

2010. 12. 2. 22:30

지금 우리 주변에는 점차 무선 시대로 변화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 유선시대에서 가히 이제는 무선시대에 진입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물론 기존 유선시대에도 무선을 활용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특정 분야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대중적으로 무선시대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고 이를 활용하는데 얼마나 유용한지를 경험하고 있는 것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무선에 대한 접근성이 좋은 제품들이 실생활 속에 자리 잡으면서 무선시대의 자리매김을 한국에서도 하나씩 잡아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현재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무선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잡혀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플랫폼들이 무선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액자 무선과 만나면서 얻는 혜택은?! - KT 쇼 포토박스


예를 들어 프린터가 무선과 연계되면서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주거나 TV 역시 무선과 만나게 되면서 기존의 라이프 패턴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KT에서 디지털 액자에 휴대번호를 내장하여 무선으로 활용하는 쇼 포토박스 라는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디지털 액자라고 하면 기존에 대중에게 책상위에 있는 액자를 디지털하여 하나의 사진만 담을 수 있는 액자가 아닌 다양한 디지털 사진을 넣어서 한개의 액자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주기에 사진을 보고 즐기는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디지털 액자는 집에 하나씩 구비할 제품으로 자리잡을 제품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러하기에 대기업들이 디지털 액자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는지를 보면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단 가격대가 비싸 대중적으로 아직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기는 합니다.

쇼 포토박스를 통해 디지털 액자가 무선과 매칭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에 비해 쇼 포토박스의 경우 기존이 디지털 액자에 있어 또 다른 환경을 제공하여 줍니다. 바로 디지털 액자에 휴대번호를 내장하여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와 웹상을 통해 언제든지 사진을 디지털 액자로 보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죠! 그러므로 기존에 디지털 액자는 사용자가 컴퓨터나 혹은 메모리카드를 연결하여 수동적으로 원하는 사진을 이동시켜야 했다면 이제 디지털 액자의 고유 휴대번호나 혹은 지정 이메일을 통해 하드웨어적으로 직접 연결할 필요 없이 무선으로 원하는 사진을 언제든지 어느장소에서든 디지털 액자로 사진을 보낼 수 있으며 이렇게 받은 사진은 디지털 액자에 바로 디스플레이 되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디지털 액자가 무선과 결합하므로써 그 활용성이 더 높아지는 변화를 보여주고 있어 무선의 편리함과 유용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쇼 포토박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제어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을 통해 휴대번호와 더불어 고유 이메일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지털 액자의 다양한 설정을 직접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쇼 포토박스로 사진을 보내기 위해서는 쇼 포토박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업로드를 할 수도 있기에 컴퓨터에서 바로 웹사이트를 통해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장 눈앞에 컴퓨터가 없다고 해도 손안에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을 통해 찍은 사진을 디지털 액자 휴대번호로 MMS를 보내면 이 역시 디지털 액자에 바로 전송이 되어 디스플레이 해줍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환경에서든 원하는 디지털 사진을 디지털 액자로 보낼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서 가장 달라지는 환경은 장소에 제약이 없어지면서 예를 들어 제주도에 놀러가서 모바일 단말기로 찍은 사진을 디지털 액자로 보내면 집안에 있는 디지털 액자에 바로 해당 사진이 업로드 되어 디스플레이 해주기에 집안에 있는 지인과 함께 거리의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진을 디지털 액자로 보낼 수 잇습니다.

혹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MMS로 사진을 전송하여도 디지털 액자로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로 사진을 첨부하여 고유 이메일로 발송하여도 역시 디지털 액자로 전송이 됩니다.

무선과 접목하면서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사진을 디지털 액자로 보내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이러한 유용한 활용안은 사용자마다 다르게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시골에 부모님이 계신 경우 같이 공유하고 싶은 사진을 보여드리는데 있어 상당히 멋진 환경을 보여줄 것입니다. 나이든 부모님의 경우 컴퓨터를 잘 다르지 못해 이메일로 보내드린다고 해도 보시지 못하고 그렇다고 MMS로 보낸다고 해도 작은 휴대폰 화면을 통해 보는데 불편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쇼 포토박스를 사용하면 시골에 계신 부모님 집에 디지털 액자를 놓아드리고 다양한 사진이나 손자 손녀 사진을 보내드리면 시골에 계신 부모님은 아무런 조작없이 바로 사진들을 볼 수 있기에 부모님과의 소통과 공유를 하는데 상당히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사용안은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사용자마다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안이 존재할 것입니다.

친구 추가 역시 문자메세지를 보내는 것만으로 추가가 되어 사진을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이 도착하면 화면에 표시가 되고 OK 버튼을 누르면 바로 디스플레이 되어 보여줍니다.

다수가 하나의 디지털 액자로 사진을 전송하게 되면서 그 활용성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쇼 포토박스의 경우 사용자가 보낸 사진만 수용하는 것이 아닌 친구를 초대하게 되면 해당 친구도 같은 방식으로 디지털 액자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친구를 초대하고 제어할 수 있기에 스팸과 같은 문제점은 방지하면서 하나의 디지털 액자에 여러명이 사진을 보낼 수 있기에 이 역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인간에 혹은 가족간에 친구로 등록하여 등록된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다양한 곳에서 보내는 사진을 집안이나 책상 위에 디지털 액자로 받을 수 있기에 색다른 느낌을 경험할 것입니다. 친구추가 역시 복잡한 방식이 아닌 단지 쇼 포토박스 홈페이지 관리자 화면에서 친구로 추가할 사용자의 핸드폰 번호만 넣고 발송하면 해당 메세지를 친구가 받아보는 순간부터 디지털 액자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게 되기에 친구추가 역시 상당히 쉽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액자가 무선과 만나면서 얻는 편의성과 혜택은 사용자마다 다양한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위에 말한 문자메세지로 쉽게 친구추가를 할 수 있게 된 것은 이번에 개선을 하면서 추가된 사항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변화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몇가지 아쉬운 점으로 개인적으로 알람 기능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더군요! 디지털 액자의 옵션을 통해 시간을 설정하면 점등 및 소등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은 있지만 알람 기능은 없어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알람 기능을 넣으면 디지털 액자로써 또 다른 역할을 하게 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랫폼들이 무선과 연계가 되면서 사용자들이 얻는 편리함과 혜택은 분명 긍정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이제는 무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무선이 주는 편리함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쇼 포토박스와 같이 디지털 액자가 무선을 품에 안으면서 얻는 혜택은 사용자마다 활요하기에 따라 다양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앞으로 또 어떤 플랫폼이 무선과 만나면서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바꾸어 줄지도 상당히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쇼 포토박스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앞으로 제품들이 무선과 접목을 이룰 것이고 그만큼 사용자는 더 윤택한 생활이 될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호라~ 매력이 제법 있어 보이네요~~ ㅎㅎ

    티스토리 분야 최종후보 선정 축하드려요!! ㅎ
    저랑 같이 있으시네요~ ㅋ
    모두 수상하면 좋겠지만~~ 전 힘들것 같고,,
    나중에 있을 시상식 자리에 후보모두 초대해준다고 하니
    그 때 뵐 수 있을것도 같네요 ㅎㅎ

  2. 멀티라이프님도 보았어요~~~ ㅎ
    축하드립니다.
    시상식장에서 뵙겠군요..ㅎㅎ

  3. 우선 디자인이랑은 예쁜대요... ^^

  4. 디자인은 괜챦은데 부가적인 요소가 추가되면 더 좋을듯 해요~*^^*

  5. 오~무선으로 전송이 되는군요~
    그래서 심카드가.....그럼 저 액자도 매달
    일정 요금이 들어가게되는걸까요;; ㄷㄷㄷ

  6. 그렇죠..심카드가 존재하기에 매달 요금이 존재하기는 합니다..ㅎ

  7. 몇 번 포스팅을 읽었었는데 쇼 포토박스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특히 부모님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는건 너무 좋아요.그런데 역시 가격이 문제네요~^^

  8. 일단 타켓층이 주로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에게 놓아드리거나 혹은 연인간 사용용도로 유용할 듯 합니다.

  9. 남편이 디지털액자를 너무 갖고 싶어하던데, 이런 기능도 있었군요.
    신기하기도 하고, 저도 하나 갖고 싶은 생각도 듭니다.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10. 일단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든 해당 액자로 사진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11. 이 자체로 다르게 보기 놀이네요 "액자가 아니다, 우체통이다." 퇴근길에 엄마에게서 새 사진이 와 있으면 진짜 기분 좋을것 같아요.

  12. 아...표현 괜챦네요..우체통..!!
    친구등록한 사람들은 누구나 보낼 수 있기에 생각해보니 우체통의 표현이 적절하군요..*^^*

  13. Blog Icon
    hello

    관심있어서 알아봤는데.. ㅊ

    참 사람들 너무하더군요.

    유지비와 단점에 대해서 아무도 이야기 안해요..

    우선저 액자는 메모리가 256메가입니다. 타 디지털 액자는 보통 2기가 인데 용량이 1/10이죠.
    글구. 사진 전송은 별도 요금을 내야 합니다. 5000원 에 300통 문자로 전송가능합니다.

    무선으로도 전송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무선으로만 전송이 되는것이죠

    집에서 사진 USB로 못옮깁니다. USB 구멍 자체가 없어요.

    인터넷으로 해도. 50메가 500장이 한계죠

    동영상 안됩니다.

    장점은 딱하나 원거리 컴맹 부모님을 위한 것일 뿐. 그외에는 아무짝에 쓸모 없습니다.

  14. 먼저 직접 사용해본 사용자로써 말씀드리면 USB가 필요가 없습니다.
    이유는 메일이든 혹은 휴대폰이든 어느 환경에서든 바로 보낼 수 있거든요! 5000원에 300통이라는 이야기는 한달에 300건까지 사진을 해당 액자로 보낼 수 있다는 거입니다.
    즉 기존의 전자액자와 같이 액자를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고 다시 컴퓨터의 사진을 액자로 복사하는 불편이 없이 바로 연결할 것도 없이 메일이나 혹은 사이트에서 바로 업로드 혹은 손안의 휴대폰으로 사진을 전송만 하면 바로 액자로 보내지고 보여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