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디파이 획일적인 스마트폰 시장에 틈새를 노리다!

2010. 12. 1. 22:30

지금 스마트폰에 관심이 높은 상태에서 앞으로 더욱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결국 기존의 휴대폰 시장을 스마트폰이 점차 점유해 나가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갈아타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수순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변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왠지 일반 휴대폰 사용자는 소외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죠! 이러한 느낌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기존의 휴대폰 보다 더 많은 혜택을 스마트폰이 받고 있기에 같은 돈을 지불하면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없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은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사용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지 과거와 같이 더 좋은 디자인에 더 비싼 일반 휴대폰으로 인해 개인을 어필하던 부분에서 격차를 느꼈다면 지금 스마트폰은 그러한 격차가 아닌 모바일 라이프를 제대로 접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관점으로 봐야 하는 것이겠죠!

모토로라 디파이 실생활의 패턴을 잘 분석한 안드로이드폰!


어찌하였든 지금 업계는 스마트폰 수요가 많은 상태이기에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 안드로이드폰을 처음으로 출시를 하여 안드로이드폰 스타트를 끊었던 모토로라 역시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매번 모토로라는 해외에서 발매된 제품이 국내에 들어오는데 시간적이 소요가 존재하여 사실상 국내에 출시가 되면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격차가 좀 나는 형상을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를 한 후 큰 격차 없이 한국에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디파이 라는 모델로써 SKT를 통해 출시를 한 것이죠! 디파이의 원래 글로벌 모델명은 모토 조던으로 디파이라는 이름은 한국에서 적용되는 브랜드 제품명입니다. 디파이는 기존의 스마트폰과 같이 바 형태의 정전식 터치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 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2.1 버젼이며 2.2 버젼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써 색다른 타켓을 지닌 모토로라 디파이

현재도 다양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가운데 과연 디파이는 어떠한 차별화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아마 근래 광고를 통해서 디파이 광고를 보면 모토로라가 디파이로 한국에서 어떠한 타켓층과 획일적인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사실상 어느 제조사에서 나오든 동일한 OS를 사용하기에 소프트웨어로 차별성을 두기에는 상당히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안드로이드폰은 어느제품이나 별반 차이가 없다고 인식을 하고 있죠! 그러하기에 제조사들은 외형이나 스펙 등에 초점을 맞추어 자사의 제품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모토로라 디파이는 획일적인 외형이나 스펙을 타켓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생길 수 있는 위험요소에도 견딜 수 있다는 점에 포커스를 두고 제작이 된 제품입니다.

바 형태의 화이트와 블랙의 투톤을 보여주며 내구성이 강해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파이는 무엇보다 외형적인 면에서 화이트와 블랙의 투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바 형태가 주는 심플함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디파이의 장점은 바로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생활속에서 스마트폰의 위치와 연관된 위험성을 커버해주는 부분에 있습니다. 아마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외부의 충격을 받거나 혹은 실수로 물에 빠트리는 등 어떻게 보면 모바일 단말기는 사람과 가장 떨어지지 않는 포지션에 위치하기에 그만큼 주변에 돌발 상황에도 노출이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한번 이상은 이러한 돌발 상황에 모바일 단말기가 노출이 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모토로라 디파이는 이러한 주변의 위험요소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으로써의 원래의 목적성에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방진과 방수 그리고 스크래치 방지 입니다.

방진과 방수를 위하여 내부로 먼지나 물이 들어가지 않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먼저 디파이의 경우 고릴라 글래스를 탑재하여 액정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게 해줍니다. 결국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액정 보호필름을 붙이는 일인데 디파이는 액정 보호필름을 붙이는 불필요한 행위를 할 필요없이 그대로 사용하여도 액정에 스크래치가 생길일이 거의 없는 것이죠! 말그대로 주변 자극에 액정에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 걱정은 안해도 되는 것입니다. 또한 방진 기능으로 인해 먼지가 스마트폰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하여 줍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먼지가 모바일 단말기 내부에 들어가게 되고 이로 인한 오작동이나 돌발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디파이는 이러한 미세한 먼지가 스마트폰 내부에 들어가지 못하게 설계가 되어 있어 문제 없습니다. 그래서 디파이는 이어폰 연결과 케이블 연결 부분은 수동으로 막을 수 있게 되어 있고 그 외 스마트폰 자체는 완전히 밀폐되어 있는 구조로 되어 있죠!

직접 물에 넣어보았고 그 결과 아무런 이상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습니다.
[글 하단에 직접 물에 넣고 꺼내서 작동하는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러한 설계로 인해 방수 기능도 존재합니다. 이미 디파이 광고를 통해 수영장에서 물이 닳아도 이상없이 작동하는 영상을 보았을 텐데요! 저 역시도 과연 방수가 완벽하게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광고에서는 물이 살짝 튀기는 장면이 나오기에 물속에 완전히 들어가도 정상적으로 작동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거죠! 그래서 직접 물속에 집어넣어보리고 하였습니다. 막상 물속에 집어넣으려고 하니 혹시 고장나면 어떻할까?! 고민이 되더군요! 그래도 모토로라에서 디파이는 수심 1M에서 30분간 보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찌하였든 직접 모토로라 디파이를 물속에 넣어보고 다시 꺼내서 전원을 넣고 사용해보니 정말로 이상없이 작동이 잘 되더군요! 사실 반신반의 했는데 확실히 방수가 되는 것을 보고 상당한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혹시 몰라 여러번 물속에 넣고 해보아도 이상이 없더군요!

방진과 방수 그리고 스크래치 걱정이 전혀 필요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지닌 것이죠!

제가 어렸을 적에 소니의 워크맨 중에 방수가 되는 워크맨을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워크맨이 방수가 된다고 하여 나름 큰 인기를 얻었지만 디자인에서는 너무 두껍고 외형적인 부분에서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모토로라의 디파이가 방수가 된다길래 처음에 외형적으로 어느정도 포기하고 기능적으로 가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받아서 사용해보니 기존에 출시된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었습니다. 특히 무게는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폰 보다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더군요! 물론 두께에서는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약간 두꺼운 편이지만 무식한 외형이 아닌 그립감에 만족감을 주기에 어떻게 보면 더 손에 그립감은 좋은 것 같았습니다.

모토블러는 직접 사용해보니 스마트폰 SNS 서비스툴의 종결자가 아닌가 싶더군요!

또한 모토로라에서 제공하는 모토블러는 이제는 필수적인 웹서비스와 소통의 공간이 되어버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접근성이 좋게 해주는 툴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는 툴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모토로라는 한국에 출시되는 제품에는 모토블러를 탑재하지 않았는데 이번 디파이 부터 탑재가 되어 직접 사용해보니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 툴로써 상당한 만족감이 느껴졌습니다. 이 외에 DLNA 기능으로 다른 플랫폼과 연계가 가능하는 등 이와 관련된 부분은 차후 포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어찌하였든 중요한 것은 모토로라 디파이는 기존에 디자인과 스펙에 치중하는 획일적인 방향에서 실생활에서 스마트폰의 포지션과 그로 인해 일어나는 외부적인 위험요소를 타켓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어떻게 보면 실생활에서 외부의 상황에 걱정없이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는데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제품이 강인한 느낌이 많이 나는 제품인데 디파이는 그러한 장점과 디자인에서 적절한 선을 잘 추구한 제품인듯 합니다.

생활속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디파이의 메리트죠!

모토로라 디파이 물속에 집어넣고 작동하는 동영상!

여담]
저는 개인적으로 DMB를 거의 안보지만 한가지 모토로라 디파이에는 DMB가 탑재 안되어서 아쉽기는 합니다. 어짜피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방송이나 그외 방송 콘텐츠를 보는데 문제가 없기에 DMB의 탑재 여부가 저에게는 중요하지 않지만 그래도 DMB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이겠죠!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다들 하나씩 내놓는 추세네요. 소비자로서는 반가운 일이지만 ㅎㅎ

  2. 다야한 스마트폰 라인업 중에 이제는 특이한 부분을 강조하여 어필하여야 하겠죠!

  3. Blog Icon

    방진, 방수, 스크래치 방지...좋네요.
    예전에 비때문에 물이 들어간 아이폰을 봤는데...배터리일체형이라 정말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더군요. 그나마 다행히도 전원을 끈 상태에서 말리니 다행히 동작은 했지만...
    배터리일체형인 아이폰에 방수기능이 꼭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방진, 방수까지....있으면 더욱 좋구요.

  4. 방수 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도 디자인은 유지를 하고 있어 괜챦은 것 같아요!
    확실히 방수 기능 때문에 자꾸 물에 넣고 싶다는 생각이..ㅎㅎ

  5. DMB 도 되면 최고일텐데 근데 생각해보면 DMB 되려면 안테나도 있어야하는데 안테나를 넣으면 방수가 힘들 수 있어서 빼지 않았을까 생각도 들어요.

  6. 생각해보니 그렇네..ㅎㅎ
    만약 그렇다면 외부 안테나로 하고 안테나 연결부위를 막아야겠군..ㅎ

  7. 엇!??? 잘 읽어내려가다 갑자기 핸드폰을 물어 넣어 깜짝 놀랐어요 ㄷㄷㄷ

  8. 디파이 물속에 넣기 유행이죠..ㅎㅎ

  9. Blog Icon
    에스텔

    저거 글씨가 크게나와서 최근 노안에 고생을 하시는 어른이 쓰시기 좋을까요? 물론 터치라서 버튼식보다는 불편하겠지만 감압식이 아닌 정전식이라 터치감이 아주 나쁘진 않을거 같고 더군다나 튼튼하고 물에도 아무 이상 없다니 글씨만 큼직하게(한글포인트로 18정도)나와준다면 구매해서 아버지께 드리고 싶은데 말이죠... 튼튼한 폰 그러면서도 음악을 좋아하시는 아버지께 좋은 선택이 될거 같은데...

  10. 일단 튼튼하니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폰트 역시 크게 설정이 가능하니 한번 기회되시면 먼저 직접 보시고 사드리세요..*^^*

  11. 목욕탕에서 볼 수 있는건가요?
    얼마전에 좋은 온천 리뷰 쓰려고 탕에 DSLR들고 들어갔다가 A/S받았는데 디파이는 온천 리뷰용으로 좋겠네요.

    타임스퀘어 에스컬레이터에 대문짝만한 광고도 있고 디파이가 틈새시작을 잘 공략할지 궁금합니다~~~

  12. 그러고 보니 이제 목욕탕에 디파이 들고 들어가도 될듯 하네요..ㅎㅎㅎ

  13. Blog Icon
    스톰

    아이폰, 아이패드 악세사리 전문 쇼핑몰!

    네이버에서 ▶ 고애플 ◀ 검색하세요^^

    아이폰, 아이패드를 보호하세요.

  14. Blog Icon
    ㅎㅎㅎ

    왕 내꺼다 ㅎㅎㅎ 저도 그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