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의 포지션이 데스크탑을 넘보는 이유는?! - MSI GE603 i5 추천 노트북

2010. 12. 5. 22:30

지금 IT업계는 상당히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 진화속도가 상당히 빠르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소위 눈만 감았다가 떠도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형상을 보이고 있죠! 스마트폰이 기존의 웹에 접근하는 패턴을 완전히 바꾸어 놓고 있으며 타블렛PC가 넷북의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기존에 자리 잡고 있던 포지션들의 변화가 생기고 있으며 각 디바이스는 그에 맞는 포지션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그에 맞는 대응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노트북 역시 대중에게 새롭게 변화하여 다가가고 있으며 그 변화가 대중들의 인식에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MSI GE603 i5를 통해 본 노트북이 데스크탑을 대체하는 이유!


과거 노트북이라고 하면 업무용으로 고가의 들고 다닐 수 있는 고가의 컴퓨터로 인식이 되어 왔습니다. 또한 노트북은 기존의 컴퓨터에서 하던 모든 작업의 행위를 할 수 있지 못한 오로지 인터넷과 문서작성 그리고 동영상 정도의 역할로 하는 역할과 비교하였을 때 비싼 컴퓨터로 인식이 되어 있죠! 그러하기에 지금 가정에 1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에 있어 가정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데스크탑 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기도 하였습니다. 노트북을 구입하여도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해소할 수 없기에 데스크탑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사양으로 생각하고 있죠! 하지만 지금의 모습은 점차 데스크탑의 포지션을 노트북이 자리매김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노트북이 기존의 가정집이나 사무실에 버티고 있던 데스크탑의 자리를 늘려나가고 있는 모습에는 여러 이유가 존재할 것입니다.

MSI GE603 i5는 높은 스펙을 탑재하고 가격대를 낮춘 노트북입니다.

이번에 MSI에서 i5 CPU를 탑재하고 엔비디아 지포스 GT 425M 1GB를 탑재한 GE603 i5 노트북을 출시하였습니다.  MSI에서 출시한 GE603 i5의 경우 외형에서 기존에 MSI가 추구하는 스타일러쉬한 디자인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높은 사양을 탑재한 GE603 i5의 경우 16인치 HD 글레어 타입의 액정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외형에 있어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높은 사양의 노트북이기에 그에 맞는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으면서도 또한 가격대에서 동급 사양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죠! MSI의 경우 사양대비 가격적인 메리트가 존재하여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즉 기존에 노트북은 비싸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기에 쉽게 노트북을 구입하지 못하고 데스크탑을 선택하게 되었지만 MSI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대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높은 사양을 내장하고 있어 노트북을 한번쯤 구입 대상으로 생각하게 만들어주지 않나 싶습니다.

i5-460M CPU 탑재와 지포스 GT 425M을 내장하여 데스크탑 못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현재 직접 MSI GE603 i5 제품을 사용해보면 노트북이 데스크탑의 자리를 넘보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이제 넷북 시장은 점차 타블렛PC가 그 자리를 넘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넷북과는 다르게 노트북 시장에서는 점차 노트북의 영역을 데스크탑의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즉 넷북과 타블렛PC들이 인터넷이나 동영상 혹은 문서작업에 포커스를 맞춘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 그에 비해 노트북은 기존의 노트북의 한계를 벗어버리고 데스크탑과 동일한 스펙대를 형성하여 더 이상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다는 것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MSI GE603 i5의 경우도 CPU가 인텔 i5-460M을 탑재하여 아직 대중적으로 듀얼코어를 사용하는 데스크탑 컴퓨터보다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인텔 i5-460M 역시 터보부스터 기능이 가능하여 사용환경에 따라 CPU의 포퍼먼스를 극대화 해주어 작업에 딜레이 없이 원활한 작업환경을 보여줍니다. 즉 이제 하드코어 유저들만 했던 CPU 오버클럭을 일반 사용자도 자동으로 알아서 처리해주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인텔 i5-460M의 터보부스터 기술을 적용하여 상황에 맞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여 줍니다.

더불어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는 존재하지만 선뜻 구입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데스크탑에서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따라 왠만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지만 노트북은 과거에 게임은 못돌리는 컴퓨터로 인식이 되어 있어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어도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즐길 수 없기에 데스크탑을 구입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했습니다. 하지만 MSI GE603 i5의 경우 엔비디아 지포스 GT425M 1GB를 탑재하고 있기에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실제로 현존하는 모든 게임을 원활히 돌릴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 노트북으로 게임을 못즐긴다는 편견은 이제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즉 데스크탑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중에 가장 중요했던 게임을 MSI GE603 i5에서도 즐길 수 있기에 더이상 게임이 노트북을 선택하는데 걸림돌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차후 포스트를 통해서 다양한 게임과 온라인 게임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하겠지만 현존하는 게임을 즐기는데 i5 CPU와 지포스 GT425의 조합으로 인해 사양에 대한 걱정없이 높은 퀄리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제 게임의 실행 여부 때문에 노트북 구입을 망설일 필요가 없는 것이죠!

현재 노트북이 점차 데스크탑 자리를 넘보면서 그에 맞게 사양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노트북 제조사들이 높은 사양의 노트북을 전략적으로 내놓고 있으며 그에 비해 넷북은 점차 제조가 줄어들고 있죠! 이렇게 노트북 제조사들이 높은 사양의 노트북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아직은 가격대가 갈등의 요소이기도 합니다. 노트북은 공간의 활용과 더불어 이동성을 가지고 있어 여러 장점이 있음에도 가격대가 높아 쉽게 구입을 하기도 힘들죠! 또한 사양까지 높아지면 가격이 더 높아지는 것은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MSI GE603 i5는 확실히 동급 사양대의 노트북에 비하여 가격적인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CPU i5를 탑재하고 16인치의 HD 액정에 지포스 GT425까지 탑재한 상태에서 가격대가 100만원 언더를 유지하고 있기에 동급 사양대의 노트북에 비해 가격적인 유리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가능하던 모든 행위들이 이제 노트북에서도 가능한 환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노트북의 장점은 공간의 활용성에 있어 상당히 높고 아마 노트북을 사용했던 유저들이 쉽게 데스크탑을 가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즉 책상 위에 놓인 노트북 하나만으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에 책상의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어 어떠한 작업이나 행위를 하는데 있어 그 편의성을 느끼게 됩니다. 저 역시도 집에 데스크탑이 2대 있지만 모든 일을 노트북으로 할 정도로 공간 활용성과 더불어 어떠한 일을 하는데 있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지속성을 갖는것이 노트북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모니터와 본체의 일체형이면서 이동성도 높은 노트북의 경우 책상과 주변과의 인테리어 효과에서도 중요한 시각적인 역할을 합니다. MSI GE603 i5의 경우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블랙 색상의 심플하고 강인한 느낌을 주면서 키보드 주변은 실버색상의 유선라인이 포인트로 들어가서 스타일러쉬한 느낌을 줍니다. 즉 노트북도 사양이 높아지면서 그와 같이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이 되는 것이죠!

공간 활용성이 높고 이동성을 가진 노트북 스펙이 높아지며 기존 인식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이렇게 기존의 노트북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버리고 데스크탑의 자리를 넘보는데는 여러 이유가 존재하고 있고 앞으로 데스크탑을 구입하기 보다 노트북을 구입하는 패턴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이제 노트북으로도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지면서 커다란 데스크탑을 구입하여야 할 이유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이죠! 이번에 MSI GE603 i5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고사양의 스펙을 탑재하여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무리가 없고 더불어 고화질 액정과 이러한 모든 것을 갖추고도 동급 대비 가격대의 메리트가 존재하고 있기에 노트북을 구입하는데 위에서 이야기한 기존의 제약이 없어지면서 노트북을 구입하는데 더 이상 갈등의 요소가 줄어들고 있는듯 합니다.

MSI GE603 i5를 사용하면서 노트북이 데스크탑의 자리를 넘보는 것은 이유가 있죠!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스펙이 후덜덜.....
    옆에 있는 제 넷북과는 천지차이 ㅠㅠ
    스타2 돌아가는게 보고싶....;;

  2. 스타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왠만한 게임 다 돌아가죠..게이밍 노트북으로써 제격이죠~

  3. 그렇잖아도 식탁에 놓을 노트북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방에 들어와 컴앞에 앉아있으면 아이들이 싸워요. T.T
    식탁을 작업공간으로 꾸미려는데요.. 쿨럭..
    이거.. 좋아보이네요. 남편하고 의논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4. 노트북은 역시 공간활용과 이동성으로 인해 매력적이죠...ㅎ

  5. Blog Icon
    SharPen

    ㅎㅎ 저의 넷북은.. ㅠ.ㅠ

    msi처럼 노트북들의 가격이 좀 현실화 되었으면 하네요. 물론 고성능을 작은 바디안에 넣는게 데스크톱에 비해 어려운 작업이란건 알지만..(다만 msi 노트북은 모니터 불량화소때문에 좀 꺼려지는..)

    개인적으론 테블릿, 노트북 둘다 준다면 한번 써보곤 싶지만 고가의 가격을 지불하고 사용할 만큼 매력적인 것이 아닌지라서요.
    전 오히려 같은 가격이면 데스크탑을, 이동성이 필요하면 데스크탑 + 넷북(혹은 울타르씬. 울트라씬을 더 추천;)을 추천하는 성향입니다.
    이동하면서 게임이라거나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처리를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테니까요.

    하지만 데스크톱 신봉자로서도 노트북의 깔끔한 책상정리는 항상 부럽습니다 ㅎㅎ

  6. 노트북은 일단 공간활용 부분에서 상당히 매력적이죠..ㅎㅎ

  7. Blog Icon
    너무좋네;

    너무좋아요이거 ;;

  8. Blog Icon
    알 수 없는 사용자

    우와.. GT 425M ㅎㄷㄷ 하네요..

  9. Blog Icon
    asfd

    근데 액정이 심하게 안습이네요
    사진에서도 알수 잇듯이 tft액정이라 반전현상이 쩝니다
    일반적인 문세작업에서는 전혀 지장없지만
    동영상이나 게임에서는 심하게 거슬립니다
    근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지라 오래쓰다보면 괜ㅊ낳아져요
    하지만 끝까지 적응안되시는분들도 있는데
    그런분들은 좀더 비싼제품 사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