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 암살자의 삶을 느끼다! - PS3 추천 액션게임

2010. 12. 15. 23:00

게임에 있어 시리즈로 나오는 과정을 거친 게임들은 분명 게임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증표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게임이 시리즈로 나오는 것은 그만큼 대작반열에 들어섰다는 것이죠! 이렇게 시리즈로 게임을 내놓기 위해서는 쉽지 않은 치열한 경쟁과 더불어 게임이 주는 본연의 재미가 게임유저에게 잘 전달되어야 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매년 수백개의 게임이 나오지만 그 중 게임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대중적으로 받는 게임은 손가락으로 셀 수 있을정도이므로 시리즈로 계속 나오는 타이틀을 얻는 것은 분명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 암살의 손맛을 느끼다 - PS3 추천 액션게임


더불어 위에서 말했듯이 시리즈로 나오는 게임들은 그만큼 많은 게임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 그만큼 게임 개발사에게는 부담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확실히 전작의 재미를 그대로 전승하면서 새로운 시스템이나 다양성을 부과해야 하기에 그만큼 힘든 작업이기도 할 것입니다. 기대치가 높은 만큼 자칫 잘못하여 기대치에 못미치게 되면 도리어 전작의 명성에도 흠집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시리즈에 대한 평가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실망을 하는 경우도 많은 이유가 그러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Ubi 소프트의 간판 타이틀로 자리를 잡은 어쌔신크리드의 최신작인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가 정식발매를 하였습니다. 더구나 한글화를 하여 척박한 한국 콘솔게임 시장에 단비와 같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시리즈에 걸맞는 재미를 한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는 주인공의 DNA를 통해 선조의 과거 삶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그 과정에 음모와 반전 등 다양한 스토리라인으로 큰 인기를 얻는 액션게임입니다. 그러한 어쌔신크리드의 3번째 타이틀인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이러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무대는 로마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주인공은 암살자가 되어 완벽하게 구현된 오픈필드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정해진 미션을 하나씩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무엇보다 암살자라는 설정으로 인해 기습적으로 암살을 하거나 높은 건물 위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등 게임을 즐기면서 대리만족과 더불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여 게임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고 신작인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 역시 그러한 본연의 재미를 잘 전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한글화로 인해 스토리를 통해 시대적인 이야기와 스토리의 전개에 대한 전달이 잘 되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리즈로 거듭나면서 스토리라인과 어쌔신크리드만의 퀄리티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기존의 작품들도 그래픽 부분에서 상당히 수작으로 평가를 받았는데 더욱더 업그레이드 되어 다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어쌔신크리드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눈에 보이는 모든 건물 오브젝트를 기어오르거나 넘나들 수 있는 자율성으로 인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작에서도 역시 이러한 오픈필드의 모든 사물을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는 환경을 잘 구현하였고 무엇보다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도시의 풍경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보다 이러한 세계관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 어쌔신크리드를 즐겨본 유저라면 게임하다가 높은 곳에 올라서 주변을 둘러보면서 왠지 게임유저가 게임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은 경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도 게임을 하면서 가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도시를 내려다보면서 마치 내가 구현된 세계관 속에 살아가고 있다는 전달감을 가장 많이 느끼게 되더군요!

오픈월드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암살미션을 수행하는 것은 어쌔신크리드 본연의 재미죠!

액션 게임이기에 액션성과 그에 따른 콘트롤 감각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어쌔신크리드의 경우 암살자의 삶을 살아가기에 있는듯 없는듯 조용히 마을 주민들 속에 융화되어 목표를 기다리고 빠르게 처리하고 그 자리를 이탈해야 하는 등 게임을 즐기면서 스릴감과 긴장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암살시에 사용되는 각종 무기로 효과적으로 미션을 완수하는데 있어 간단한 콘트롤로 이러한 액션성을 느낄 수 있으며 도주를 할 때 눈앞에 보이는 모든 건물을 잘 활용하여 최대한 멀리 그리고 음폐를 하는데 있어 액션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로 도주시 누군가에게 쫒기는 긴박감은 어쌔신크리드에서 느낄 수 있는 게임의 재미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건물과 건물을 뛰어다니고 주변 음폐물을 통해 숨는 등 확실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사실 어쌔신크리드가 처음 나왔을 당시 잠입게임의 선두주자였던 메탈기어솔리드와 많은 비교가 되었지만 어떻게 보면 시리즈를 더할 수록 어쌔신크리드만의 재미가 확고히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본연의 재미를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를 잘 잡아 액션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에서는 멀티플레이 모드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 멀티플레이를 즐기면서 정말로 어쌔신크리드 다운 멀티플레이 모드를 잘 구현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멀티플레이라고 하면 편을 먹고 상대방과 대전을 하는 형태이지만 어쌔신크리드는 확실히 암살자라는 소재에 맞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하여 성장을 시키고 그에 따른 다양한 암살스킬을 커스텀이 가능해 자신만의 암살자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의 승패에 따라 레벨업 시스템을 도입하여 레벨업에 따른 다양한 언락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으로 멀티플레이를 즐기게 해주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죠! 그래서 더 다양한 캐릭터와 스킬을 얻기 위해 플레이하는 유저는 멀티플레이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숨겨진 캐릭터까지 포함하면 총 17명의 캐릭터가 존재한다고 하니 상당히 많은 캐릭터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조합까지 하면 게임유저마다 각기 다른 개인만의 캐릭터가 탄생하는 것이죠!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수많은 캐릭터와 스킬 조합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의 멀티플레이 방식은 여러개가 존재하지만 가장 어쌔신크리드 다운 모드는 8명의 게임유저가 서로 암살을 해야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멀티플레이를 하면 맵에 수많은 시민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한 수많은 시민 중 다른 유저가 그 속에 숨어있기에 항상 주변을 주위깊게 봐야하는 것이죠! 잠시라도 방심하면 뒤에서 다른 유저가 자신의 캐릭터를 암살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멀티플레이를 즐기는데 긴장감은 확실히 높아지게 되더군요! 한예로 수많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그 군중 속에 같이 들어가서 유유히 돌아다니다가 목표물이 발견되면 빠르게 암살을 하거나 혹은 벤치에 일반 시민인듯 앉아있다고 암살대상의 유저가 눈치채지 못하고 지나가면 그때 뒤에서 암살하는 등 어쌔신크리드의 본연의 소재를 잘 구현한 멀티플레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비슷비슷한 멀티플레이 방식이 아닌 어쌔신크리드 만의 독창적인 이러한 멀티플레이는 잠깐 즐기고 구석에 쳐박는 게임타이틀이 아닌 싱글 플레이도 즐기고 멀티플레이도 지속적으로 즐기게 해주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방심하는 순간 뒤에서 다른 유저에 의해 암살을 당할 수 있기에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방식은 사실 아이폰용 어쌔신크리드에서 구현되었던 방식이지만 PS3의 성능을 살린 현장감과 현실감 있는 그래픽을 통해 그 재미는 배가 되기도 합니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분명 암살자의 삶을 잘 표현하면서 그에 맞는 액션성을 게임유저에게 느끼게 해주고 더불어 스토리 라인도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탄탄해진 모습을 보이기에 액션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꼭 플레이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더구나 한글화로 인해 게임의 몰입도가 높아서 스토리의 이해도와 또한 과거 실제로 존재했던 역사속의 인물도 게임에 등장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암살자로써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에 있어 이번작은 로마의 세계관을 구현한 오픈필드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다 보면 게임유저가 그 세계속에 살고 있는듯한 착각을 느끼게 될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위에서 처음에 말했듯이 시리즈작들이 자칫 잘못하면 게임유저들의 외면을 받게 되는데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그러한 걱정없이 전작의 재미는 그대로 느끼게 해주며 더욱더 다양한 새로운 요소들로 인해 성공적인 세번째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암살 본연의 재미와 다양한 부가요소로 손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옛날 ps 게임 천추가 생각나는군요- 천추와 비교할 수 없을만큼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이긴하지만... 옛날 천추를 정말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

  2. 앗...!! 천추를 아시는군요!!
    당시 PS1으로 재미있게 즐겼죠~

  3.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행복한 날 되세요.^^

  4. 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5. 친구네 집에 있어서 저도 해봤는데...
    제가 하기엔 어려운..ㅠㅠ
    역시 온라인게임이 제게 더 맞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ㅠㅠ

  6. 처음에 손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그렇지 손맛을 느끼면 아마 도시를 활보하면서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ㅎ

  7. 어쎄신크리드1을 컴퓨터로 플레이 해봤는데
    설정 자체가 그랬지만 그래픽에서도 설정을 뒷받침해주는
    약간은 뿌연 꿈속같은 화면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8. 역사적인 배경과 함께 스토리도 갈수록 탄탄해지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9. 방심하는 순간 당한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ㅋ
    예전에 닌자가이덴을 할때가 생각이 나네요.
    요즘엔 게임 불감증인지 N64를 통해 팩을 하나 하나씩
    사서 즐기던게 그립기도 합니다. ^^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10. 게임 불감증 걸리면 정말 불치병이나 다름없죠!
    간단한 퍼즐게임등을 통해 치유하는 방법뿐이 없기도 하죠~
    저도 예전에 게임 불감증 걸려서 고생 좀 했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