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이것만은 설치하여 사용해야 하는 앱은?! - 아이패드 필수 어플


아이패드가 한국에 정식발매가 되고 아이패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한국에 발매하기 전부터 미국이나 일본을 통해 구입한 유저가 존재하였고 저 역시도 미국에서 아이패드를 사와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즉 아이패드가 정식발매 하기전에도 이미 한국에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존재하였는데 이제 한국에 정식발매가 되면서 아이패드 사용자가 더 늘어나게 된 것이죠! 더불어 이렇게 정식발매가 되면서 한국에서 활용 가능한 한국형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되기 전에는 한글 키보드가 제공되지 않아 사실상 한국에서 사용하기에는 그 활용성이 높지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는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미국에서 구입을 미리 하였기에 당시 외국에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해 한글 사용이 필요없는 분야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죠! 그래서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였지만 한국에서 당장 사용하기에는 일반적인 대중이 활용하는데 제약이 존재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한글 키보드가 없었을 때는 인터넷 서핑이나 SNS를 즐기는데 제약이 존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iOS 4.2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한글 키보드가 정식으로 제공이 되었고 이로 인해 아이패드를 가지고 한국에서 활용하는데 다양성이 확보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글 키보드가 지원되는 것만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이 확보가 된 것이죠!

아이패드가 한국에 정식발매가 되었고 앞으로 다양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할 것입니다.

아이패드를 구입하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활용을 할 것입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이북을 통한 독서를 하거나 동영상 시청 혹은 인터넷 서핑이나 SNS 등 다양하게 사용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되면서 어떻게 보면 아이폰과 같이 한국형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아이패드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일들이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은 대부분의 분야에서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있기에 시간이 지나면 아이폰과 같은 다양성을 확보하여 사용자들은 더욱더 활용성이 높아지게 되겠죠! 무엇보다 아이패드를 자신의 목적에 맞게 사용을 하겠지만 그래도 제가 사용하는 패턴에서 어떠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지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단 지금 소개해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을 필수 어플리케이션이 될 수도 또는 사용자에 따라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앞으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날 것이기에 차후 더 많아지겠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은 현재의 상황에서 저의 환경에 맞게 작성한 것입니다.


아이패드로 문서작성 하자!


아이패드를 통해서 문서작성을 할 수 있는 것은 이미 알려진 내용이기도 합니다. 특히 애플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인 Pages와 KeyNote 그리고 Numbers를 통해 워드나 PT 혹은 엑셀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터치를 이용한 다양한 문서 작성 법은 기존에 컴퓨터에서 하던 작업과 다른 접근성과 그로 인한 편의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 키보드가 공식적으로 지원이 되면서 한국 환경에서도 문서를 작성하는데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렇게 작성한 파일들을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MS 오피스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고 이렇게 변환한 파일을 이메일이나 혹은 무선으로 프린터 할 수 있기에 문서작성을 하는 역할로도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감성적인 접근성을 가진 애플답게 이러한 툴로 작성한 결과물들은 상당히 쉽게 작성하고 퀄리티가 높은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를 적극활용하여 노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UPAD 등으로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Pages 프로그램 : [다운로드]/KeyNote 프로그램 : [다운로드]/Numbers 프로그램 : [다운로드]

MS 오피스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여 한국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죠!

감성적인 PT를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키노트를 아이패드에서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UPAD 프로그램 ; [다운로드]

아이패드가 공책의 역할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전자책인 이북을 읽자!


아이패드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때 아이패드의 포지션닝의 핵심은 바로 이북 이었습니다. 즉 전자책을 읽는데 아이패드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전세계 출판시장이 변화하는데 도화선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아이패드에는 iBooks라는 리더기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전자책을 구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지만 한편으로 한국에서 사용하는데는 제약이 존재합니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는 수많은 이북들이 영어권 책만을 제공하고 있어 한국책을 접하는데 사실상 그 역할을 하지 못하죠! 그렇지만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되고 국내 출판 업계가 이북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KT의 쿡북카페와 인터파크의 비스킷을 톹해 한글로 된 이북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보문고나 다른 서점에서도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을 계획이기에 아이패드를 가지고 이북을 읽는데 한국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것이죠! 또한 이북이 한국에서 자리를 잡지 못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실제로 타블렛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이북을 판매하는 분야의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어 한국에서도 이북 시장이 앞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반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T쿡북카페 프로그램 : [다운로드]

한국에서도 아이패드로 한국 전자책을 보는 여건이 마련되었죠!


인터파크 비스킷 프로그램 : [다운로드]

다양한 이북을 인터파크 비스킷을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즐기는 소셜네트워크!


이제 소셜네트워크를 하지 않으면 시대에 뒤쳐지는 현상이 생길 정도로 누구나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한국의 전체 인구가 소셜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매스컴에서도 자주 언급이 되는 등 앞으로 소셜네트워크는 너무나도 일반화 된 소통의 창구가 될 것입니다. 그러한 소셜네트워크를 아이패드에서도 여전히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아이패드의 커다란 해상도와 터치로 제어하는 부분에서 편의성과 접근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도 컴퓨터를 통해 마우스나 키보드로 웹페이지에서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 것보다 누워서 손가락만으로 즐기는 소셜네트워크가 더 편하게 접근성이 높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므로 이러한 소셜네트워크를 즐기는데 아이패드는 아이패드만의 느낌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Friendly 프로그램 : [다운로드]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쉽게 소통 할 수 있습니다.


Twitter 프로그램 : [다운로드]

트위터를 즐기는데 편의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즐기는 동영상 감상!


아이패드는 넓은 해상다로 인해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나름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의 크기가 작은 것이 아니기에 이동을 하면서 동영상을 보는데는 무리가 있지만 아이패드를 가지고 누워서 동영상을 감상하는데는 확실히 좋은 환경임을 경험하게 됩니다. 단 아이패드의 경우 동영상을 보는데 있어 아이패드에 맞게 인코딩 작업을 하고 다시 아이튠즈를 통해 넣어하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AirVideo를 통하면 아이패드에 직접 동영상을 넣을 필요도 없고 동영상을 인코딩 할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컴퓨터에 동영상을 지정하고 아이패드를 통해 무선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기에 집에서 홈네트워크를 통한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특히 집에서 동영상을 보는데 저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보면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보는데 불편했던 점을 AirVideo를 통해 해소해주고 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물론 무선환경이 갖추어져 있어야 하고 집이나 혹은 다른 제약적인 공간에서만 활용이 가능한 점이 있기는 하지만 분명 매력적인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irVideo 프로그램 : [다운로드]

에어비디오는 아이패드의 필수앱이라고 할 정도로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죠!


아이패드로 다양한 정보를 RSS로 열람하자!


블로그를 하다보니 주변 이웃 블로거 분들의 블로그나 혹은 해외의 관심있는 사이트를 RSS로 등록하고 매일 열람하고 있습니다. RSS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을 모아서 볼 수 있어 상당히 편하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RSS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실제로 RSS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대부분 블로거이고 일반 대중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RSS가 상당히 편리한 것이기에 한편으로 이러한 편의성을 잘 모르고 있는 것이 아쉽기도 할 정도입니다. 어찌하였든 제가 RSS를 보는데 있어 기존에 컴퓨터를 통해서 열람하였다면 이제는 아이패드만을 통해서 RSS를 열람하고 있습니다. FeeddierRSS를 통해 터치만으로 제가 등록한 수많은 RSS 정보를 볼 수 있어 컴퓨터를 통해서 볼 필요가 없는 것이죠! RSS의 구독패턴이 주로 열람을 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터치만으로 즐기는 것은 정말로 편하고 이로 인해 저는 더이상 RSS를 열람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패드만을 통해서 열람하고 있습니다. 

FeeddierRSS 프로그램 : [다운로드]

RSS를 열람하는데 아이패드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만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도 존재하고요! 아직 한국형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이 많지 않은 시점에서 저의 경우는 주로 아이패드를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시 이야기 하였지만 아이패드가 한국에 정식발매가 되었고 앞으로 아이폰과 같이 다양한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이 나올 것이기에 위에서 이야기한 부분 외에도 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단지 지금의 상황에서 제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위의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위에서 이야기한 부분들 만큼은 컴퓨터가 아닌 아이패드를 통해 접하는 경우가 더 늘어나고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타블렛PC가 앞으로 컴퓨터 시장에서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음을 경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블렛PC의 역할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로 관련 분야의 실무진을 만나거나 혹은 외국의 자료를 보면 타블렛PC의 포지션닝이 존재하고 그로 인해 많은 부분 컴퓨터를 사용하는 패턴에 변화를 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아이패드를 가지고 사용하는데 앞으로 더욱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이고 타블렛PC 역시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