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먹거리야그

짜파구리 라면을 맛있게 끊여서 먹는 방법! - 짜파게티와 너구리 조리법


KBS에서 하는 프로그램 중에 스펀지에서 한때 여러개의 음식을 적절하게 배합하면 새로운 맛이나 혹은 다른 맛을 내는 프로를 방영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그것을 보면서 참으로 신기하면서 저러한 방식을 어떻게 생각해냈는지 상당히 궁금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꼭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였죠! 대부분 이러한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서 알려지고 있으며 이러한 맛을 찾는 과정에서 우연히 알아내는 경우가 많더군요! 


짜파구리를 통해 라면을 새롭게 먹는 방법!


이렇게 다양한 음식을 조합하여 새로운 맛이나 혹은 전혀 다른 맛을 내는 방법이 많은 가운데 우연히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짜파구리라는 요묘한 이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짜파구리라고 하니 처음에는 도대체 이것이 무슨 음식인가 했는데 그 내용을 보니 왜 이름이 짜파구리인지 알겠더군요! 바로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끊여서 먹는 것을 짜파구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대부분 짜파구리를 먹어본 사람들이 정말로 맛있다고 표현을 하고 있어서 저도 직접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만약 재료가 구하기 힘든 것이었다면 쉽게 만들어 보지 않았겠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기에 바로 구입해서 먹어볼 수 있었죠! 만드는 방법도 일반 라면을 끊이는 방법과 동일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짜파구리의 환상적인 배합이라는 짜파게티 2봉지와 얼큰한 맛 너구리 1봉지!

끊는 물에 짜파게티 면과 너구리 면을 같이 넣고 끊여줍니다.

물론 건더기도 같이 넣어서 끊여줍니다.

면이 익을 때까지 끊여준 후 짜파게티 조리법과 같이 물을 약간만 남기고 버려줍니다.

짜파게티 스프2개와 너구리 스프1개를 다 넣고 비벼줍니다.

완성된 요리는 기존의 짜파게티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짜파구리의 맛은 오묘하면서 확실히 새로운 맛을 전달하여 줍니다.

직접 짜파구리를 만들어서 먹어보니 매운 짜파게티의 맛이 나더군요! 그러면서 너구리의 맛도 나고 오묘한 맛이었습니다. 사실 다들 맛있다고 하여 크게 기대해서인지 정말로 환타스틱한 맛이라고 느끼지는 못했지만 분명 맛이 있었던 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한간에 사천짜장의 맛이 난다고 하는데 그러한 맛까지는 느끼지 못했지만 가끔 해먹으면 좋은 별미 정도가 될 것 같네요! 또한 짜파구리 말고도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 혹은 왕뚜겅과 짜파게티 등 여러 방식의 조합도 존재하였습니다. 그래도 그 중 짜파구리가 가장 좋은 평가를 인터넷에서 받고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짜파구리의 탄생 배경은 짜파게티와 너구리가 각 1봉씩 있었던 아무개가 하나 먹기에는 아쉬울 수 있기에 전혀 다른 두개의 라면을 넣고 한번 도전해본 것이 시초가 아닐까 싶네요! 인터넷에 짜파구리가 인기라서 너무나도 궁금했는데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라서 직접 먹어보니 맛보다는 무언가 궁금증을 풀었다는 해소감이 더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