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제 지하철에 놓고 내린 분실물 찾아준다?! - 아이폰 어플 추천

2011. 1. 27. 22:00

아이폰을 가지고 사용자마다 각기 다르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듯 아이폰을 가지고 사용하는 패턴이 각자 다 다르죠! 물론 킬러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사용하는 경우는 비슷하겠지만 그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은 다 다른 모습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앱스토어에는 다양성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존재한다는 이야기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자가 각자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을 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아이폰 어플 추천 - 서울시 분실물 센터


이러한 다양성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보면 생활속에 한번쯤 있을 법한 소재를 가진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습니다. 즉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생길 수 있는 상황에 맞는 소재를 사용한 경우가 많죠! 이는 개발자들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한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지하철이나 택시를 타고 가다가 자신의 물건을 깜빡하고 놓고 내리는 경험 한번쯤 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깜박하고 내린 물건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면 그냥 잊고 지나갈 수 있겠지만 중요한 경우 몇일 동안 신경이 쓰이게 되죠! 대부분 지하철이나 택시 그리고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은 분실물을 보관하는 곳이 존재합니다. 물론 다른 사람이 가지고 간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분실물 센터에 맞긴 경우 다시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적절하게 활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분실물 센터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분실물 센터에 맞겨진 물건들을 알려주고 찾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죠! 단 본 어플리케이션은 서울 지역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분실물 센터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서울시 분실물 센터에 남겨진 물건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해당 분실물 물건의 상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건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한 물건명을 기준으로 날짜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물건이 아닌 지역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통해 대중교통 검색 조건을 정할 수 있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혹시 깜빡하고 놓고 내린 물건을 다시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다른 사람이 들고 가버린 경우에는 찾을 수 없지만요! 하지만 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그래도 아직 정직하고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더군요! 실제로 분실물 센터에 물건을 가져다준 사람이 많다는 것을 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서울시에만 해당하기에 다른 지방 사용자에게는 무용지물이기는 하지만 깜박하고 물건을 놓고 내렸다면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제 대중교통 이용하고 물건 잊어버렸으면 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먼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우선순위의 행동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오오오.. 이젠 여기까지 ㅎ ;; 참 ㅋ

  2. 놓고 내린 물건을 좋은 분이 숩득하셨다면 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ㅎ

  3. 이런것까지... 어플의 세계 끝이 없네요^^

  4. 아이디어만 있으면 무엇이든 구현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기에..ㅎㅎ

  5. 좋은 취지의 어플인듯 합니다. 지하철에서 잃어버린 우산이 도대체 몇개인지 ㄱ-...

  6. 아마 가장 많지 않을까요?! 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