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갤럭시 플레이어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갤플의 포지션은?!


기술의 발전은 단순히 어떠한 한곳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 그로 인한 관련된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서로간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생태계에서 한곳의 변화로 그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모든 곳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죠! 그러한 유기적인 연결로 큰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 이제는 사용자들에게 익숙해져 버린 상황이 참으로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음악이 기술의 발전으로 큰 변화를 하였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음악이라는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있어 이제는 디지털 방식으로 접하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패턴이 되었죠! 

갤럭시 플레이어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스마트 플레이어의 영역!


이러한 변화를 가져온 기술은 무엇보다 MP3 플레이어가 대중화를 이루면서 자리매김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지금은 MP3 플레이어가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때 MP3 플레이어는 누구나 하나쯤 반드시 가지고 있는 기기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MP3를 거쳐 동영상 감상까지 가능한 PMP 그리고 인터넷 모바일 디바이스인 MID까지의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기기의 성장에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한편으로 과도기를 걷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여전히 스마트폰이 모든 것을 통합하고 있다고 하여도 MP3나 PMP 혹은 MID는 그 영역에서의 포지션을 분명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스마트 플레이어로써 내놓은 갤럭시 플레이어!

그러한 가운데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플레이어를 공개하였고 판매가 곧 시작이 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가 MP3 플레이어냐 혹은 PMP냐 아니면 MID냐 라는 여러 말이 있지만 삼성전자에서는 스마트 플레이어라는 포지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플레이어를 직접 사용하게 되어 경험하면서 확실히 갤럭시 플레이어만의 포지션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액면으로 보면 분명 갤럭시S에서 3G 기능을 통한 음성통화 기능만 없는 제품으로 보여 갤럭시S와 겹치는 포지션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갤럭시 플레이어가 추구하는 포지션은 스마트폰 시장이 아니기에 그에 따른 타켓층이 분명 존재하는 제품이기도 하며 직접 사용하면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갤럭시S와 유사하지만 후면에 스트레오 스피커가 2개 내장되어 있죠!


갤럭시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갤럭시S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갤럭시S와 동일하지만 후면의 경우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한 차이점에 가장 큰 포인트는 바로 갤럭시 플레이어에는 후면에 스트레오 스피커 2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즉 갤럭시 플레이어의 포지션이 통화를 중심으로 한 제품이 아닌 멀티미디어 기기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MP3 플레이어 혹은 PMP와 같은 멀티미디어 중심의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다양한 스토리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겠죠! 여담으로 전면에 갤럭시S와 같이 리시버가 존재하는데 이로 인해 갤럭시 플레이어가 통화라는 영역까지 커버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부에 리시버와 하단 마이크로 인해 통화의 영역까지 활용 가능한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 플레이어가 그에 맞는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음악과 동영상에 있습니다. 음악과 동영상 재생은 모바일 단말기에서도 가능한 부분이지만 음질이라는 요소가 사실 디바이스간에 경계선을 나누는데 중요한 부분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하기에 모바일 단말기를 가지고 있지만 해당 기기에서 음악이나 동영상을 보지 않고 따로 MP3 플레이어나 PMP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존재하는 것이죠! 그것은 모바일 단말기에서의 음질과의 현격한 차이를 느끼고 경험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분명 과거에 비해 멀티플레이어 기기의 시장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무시하지 못할 수요자가 존재하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DMB는 물론 내장메모리 외에 SD 메모리를 추가할 수 있는 확정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도 이미 삼성전자의 Yepp을 통해 검증이 된 음질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사운드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Sound Alive라는 기능을 통해 다양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데 직접 Sound Alive를 사용하면서 음질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음질에 민감한 유저도 아니고 제가 사용한 이어폰이 고가의 제품이 아니었음에도 갤럭시 플레이어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면서 이래서 MP3 플레이어나 PMP를 따로 구입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새삼 다시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유저가 직접 음향을 커스텀 가능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음향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기로써 가장 기본인 MP3 플레이어의 역할에도 충실합니다.

단순히 재생이 아닌 Sound Alive를 통한 음향은 기본 역할에 충실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동영상 역시 5.1채널을 지원하며 동영상 시청에 중요한 액정화질은 Super Clera LCD를 사용하여 광시야각을 갖추면서 투과율이 높아져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은 보장하여 주더군요! 특히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기에 HD 동영상까지 완벽히 재생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플레이어에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넣어 시청하여 본 결과 문제없이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제 HD 동영상을 접하는 수요자가 많아진 시점에서 이러한 영상들이 무리없이 재상이 되며 또한 그에 걸맞는 화질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보았을 때 갤럭시 플레이어가 그러한 욕구를 충분히 수용하고 있는 것이겠죠!

5.1 채널을 지원하면서 HD 동영상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여 화질의 욕구를 충족시켜 줍니다.

Super Clera LCD로 선명한 화질과 광시야각도 좋아졌습니다.

또한 갤럭시 플레이어에는 WiFi를 통한 웹과의 연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하였고 GPS 및 조도센서 등 구글에서 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펙을 다 갖추고 있어 구글에서 인증한 스마트 플레이어이기도 합니다. 이미 국내에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SMP는 존재하였지만 구글에서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아 안드로이드 마켓이 없는 반면 갤럭시 플레이어는 구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에 안드로이드 마켓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갤럭시 플레이어가 스마트 플레이어로써 다양성을 갖추고 있으며 그로 인한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죠! 이에 관한 다양한 접근성과 활용성 등은 차후 포스트를 통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의 인증을 받아 안드로이드 마켓이 탑재되어 스마트 플레이어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갤럭시 플레이어는 웹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제품이기에 풀 브라우징의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컴퓨터에서 하던 혹은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인터넷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가 내장이 되어 이를 활용하여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즐기고 또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죠! 또한 전면 카메라로 인해 Qik를 통해 영상통화도 할 수 있는 기반을 제시하고 있어 갤럭시 플레이어가 스마트 플레이어로써의 역할과 동시에 통신의 영역까지 가지고 있는 것이죠! 아쉽게도 후면 카메라의 화소가 320만 화소이지만 카메라의 역활과 동시에 위에서 말한 활용성에 충분히 부합이 되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차후에는 반드시 높은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었으면 하네요!

웹과의 연계성이 높아 풀 브라우징을 통한 인터넷 사용에도 용이합니다.

32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활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갤럭시 플레이어가 추구하는 스마트 플레이어로써의 모든 부분을 갖추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나 PMP가 갖추어야 할 음향의 조건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 해당 영역에서의 포지션을 보여주면서 구글의 인증을 통한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웹과의 연계성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이로 인한 통화나 영상통화까지의 영역도 제시하고 있어 스마트 플레이어가 갖추어야 할 조건을 다 갖추고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의 영역은 아니면서 그에 해당하는 포지션을 보여주면서 기본이 되어야할 멀티플레이어의 역할은 베이스로 당연히 갖춘 제품이 아닌가 싶더군요! 특히 갤럭시 플레이어는 이러한 조건으로 인해 피쳐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의 영역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타켓층에게 가장 좋은 방안이라는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스마트 플레이어로써의 포지션을 확실히 가지고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