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아이나비 K9 내비게이션의 다양성을 제시하다! - 추천 3D 내비게이션


자동차가 많아지면서 가장 뗄 수 없는 존재가 바로 내비게이션 일것입니다. 과거에는 내비게이션은 오너의 선택에 따라 설치를 하였지만 이제는 반드시 차를 구입시 반드시 가장 먼저 장착하게 되는 것이 내비게이션일 것입니다. 그만큼 내비게이션은 운전을 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로 자리매김 하였죠! 매번 같은 길만 가는 경우 내비게이션이 필요없을지 모르지만 근래 내비게이션은 각종 교통상황도 알려주기에 단순히 길을 찾아주는 역할 이상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내비게이션이 점차 길찾기의 기능 외적인 모습으로 진화를 하고 있는 것이죠!

아이나비 K9는 내비게이션의 진화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 아이나비 K9를 현재 사용해보게 되었는데 내비게이션이 진화를 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성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더군요! 지금 스마트폰이 대중성을 갖추게 되면서 스마트한 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아이나비 K9도 내비게이션의 길찾기 외에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여 주고 있어 마치 내비게이션 포지션의 스마트폰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내비게이션이 이렇게 진화도 가능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나비 K9를 보면서 내비게이션의 영역을 잘만 활용하면 다양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는 포지션을 갖출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아이나비 K9는 전제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다양한 외부입력 단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스마트TV가 가정의 중심인 거실에 위치하여 기존에 큰 디스플레이에 방송만 보여주던 영역의 낭비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듯이 아이나비 K9를 사용해보면서 자동차라는 포지션에 있어 길찾기로만 활용하기에는 자원의 낭비였지만 이를 잘 활용한다면 그만큼 자동차라는 울타리 내에서는 적절하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멀티플랫폼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즉 아이나비 K9는 그러한 점을 제대로 타켓팅하여 내비게이션 이상의 역할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아이나비 K9에 대표적인 기능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나비 K9 터치에 반응하다!


내비게이션들은 대부분 운전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성상 컨트롤 방식은 터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터치 방식에 있어 기존에 감압식 터치 방식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주를 이루었는데 아이나비 K9는 정전식 터치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미 모바일 단말기 시장에서도 감압식보다 정전식이 더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준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입니다. 아이나비 K9의 경우 정전식 터치 방식을 지향하다보니 기존 감압식에서 나타났던 터치시의 문제점이 말끔히 없어졌습니다. 즉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순간 바로 반응을 하는 것이죠! 또한 스마트폰에서도 익숙한 두손가락으로 지도를 확대하는 행위 역시 제공하고 있어 이러한 정전식 방식이 운전이라는 특성에 있어 여러면에서 더 효율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전식 터치방식을 제공하여 컨트롤을 하는데 반응을 바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아이나비 K9 리얼 3D지도도 원활히 처리하는 퍼포먼스!


아이나비 K9는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3D 지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평면의 지도나 혹은 시야각을 약간 변형하여 3D와 유사한 모습이 아닌 랜드마크를 비롯하여 다양한 지형을 리얼 3D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직관적인 지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3D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 실제로 지하철역의 출구번호까지 상세히 보일 정도로 현실의 모습을 그대로 3D 그래픽을 표현하고 있죠! 사실 처음 리얼 3D 그래픽으로 지형이 표시된다고 하였을 때 우려하였던 부분이 바로 처리 능력이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자동차에서 사용하기에 딜레이 현상이 있어서는 안되죠! 즉 아이나비 K9는 리얼 3D 그래픽을 딜레이 없이 처리하는데 1Ghz인 Cortex 8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버벅임 없이 3D 그래픽 지형을 완벽하게 처리하여 보여주므로써 탁월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3D 지도도 딜레이없이 바로 처리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줄 정도 높은 스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K9 무선을 품에 안다!


근래 스마트폰으로 인해 무선 환경에서 웹을 즐기는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즉 웹을 접근하는데 기존에 컴퓨터 앞이 아닌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접근을 하는데 익숙해진 것이죠! 아이나비 K9의 경우 WiFi 모듈이 탑재되어 스마트폰과 같이 웹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으로 WiFi 모듈이 탑재되어 주변에 WiFi존에서는 웹서핑도 가능하고 웹에 접근성도 높아진 것이죠! 아마 과거에 자동차에서 인터넷서핑을 즐기기 위해 노트북과 다양한 무선 장비를 설치하여 사용하였던 분들에게는 이제 아이나비 K9로 모든 것이 해결이 되는 것이죠! 더구나 근래 스마트폰의 테더링 서비스가 지원되기에 달리는 차안에서도 스마트폰의 테더링을 통해 자동차에 같이 탑승한 사람들과 웹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의 스토리가 만들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내비게이션도 무선과의 연계성이 앞으로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WiFi모듈이 탑재되어 웹 접근성도 높으며 내비게이션의 다양성을 지향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나비 K9 무선으로 얻는 TCON+ 의 혜택!


기존의 내비게이션이 길찾기 기능 외적으로 진화를 하려고 하였던 부분이 실시간 교통정보나 기타 도로에 대한 정보를 얻는 TPGE 방식이었습니다. 그렇지만 TPGE방식은 수신되는 시간주기가 정해져 있어 완벽한 실시간은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나비의 독자적인 서비스인 TCON+의 경우 무선 환경을 통해 운전자가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현재의 상황을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단순히 교통정보 뿐만 아니라 실시간 CCTV 상황이나 유가정보 등 운전을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나비 K9가 무선을 품에 안으면서 얻는 부가적인 혜택 중 운전자에게 가장 큰 메리트로 적용되는 서비스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때 그때 변하는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받는 것은 그만큼 도로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이기에 유용한 기능이기도 하겠죠!

아이나비의 독자적인 서비스인 TCON+는 무선과의 만남으로 얻는 가장 큰 혜택이기도 합니다.


아이나비 K9 블랙박스 따로 설치할 필요없다!


아이나비 K9가 내비게이션의 진화에 부합되는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바일 단말기에 장착된 카메라로 다양한 활용성을 가지고 있듯이 아이나비 K9에 카메라가 탑재되면서 여러 부가적인 서비스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근래 자동차에 많이 설치하는 블랙박스의 역할도 충분히 해주고 있는 것이죠! 즉 충격이 가해지면 녹화가 시작이 되어 사고현장의 진위여부를 가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시동이 꺼져있을 때를 대비하여 내장된 배터리를 ON/OFF 할 수 있어 블랙박스의 역할의 사각지대로 커버해주고 있는 것이죠! 또한 재미있는 것이 아이나비 K9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그 위치정보를 기억하여 길찾기에 장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이제 갔던 장소를 다시 기억을 되새기며 주소를 찾을 필요없이 사진만 찍어두고 활용하면 되는 것이기에 카메라를 내비게이션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한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장착되어 블랙박스나 사진의 위치를 기억하여 길찾기 등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나비 K9는 내비게이션의 기능에 충실하며 외적인 다양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실제로 주행에서 아이나비 K9의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리고 그에 따른 편의성은 무엇이 있는지 포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중요한 것은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기존에 길을 찾아주는 역할 외에는 내비게이션의 다양성이 부족하였는데 아이나비 K9를 경험하면서 내비게이션이 진화하고 있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더구나 근래 대중에게 스마트함이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해지는 내비게이션을 보면서 자동차에서 활용하는 포지션에 맞게 잘 매칭한 기능들로 인해 자칫 주춤하는 내비게이션 시장에 긍정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정말로 이제 모든 기기들이 하나같이 다 똑똑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으며 각자의 분야에서 어떻게 그러한 방향성을 찾는지가 중요한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이 길찾기 외에 다양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아이나비 K9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