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즐긴다?! - 아이폰 추천 게임 Starfront

2011. 2. 20. 22:00

점차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가 일반 휴대용게임이나 콘솔게임 못지 않은 수준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확산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스펙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보니 그에 맞게 게임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올라가고 소재 역시 기존에 간단한 퍼즐게임에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모두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모바일 게임이 과거의 모바일 게임이라고 치부할 수 없는 정도로 성장하였습니다.


아이폰 추천 게임 - 스타프론트 Starfront


위에서 말했듯이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그에 따른 앱스토어를 통해 쉽게 게임을 접근할 수 있다보니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전세계 판로를 가지고 있어 제대로 사용자들의 평가를 받게 되면 소위 대박신화가 이어질 수 있는 영역으로 급부상하면서 많은 메이져 게임개발사를 비롯하여 대박신화를 꿈꾸는 게임개발자들의 참여가 활발해지다보니 그만큼 게임의 양적 질적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그렇지나 한편으로 모바일 게임에서도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기존 게임 시장과 마찬가지의 모습이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게임으로 인해 큰 성장을 하게 된 게임로프트!

바로 기존에 성공한 게임을 모방하여 내놓는 방식이죠! 아무래도 성공한 게임은 그만큼 모방을 하였다고 해도 분명 게임유저들에게 접근성이 높고 어느정도 안정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게임 소재의 참신성은 떨어지는 결과를 가져오지만 안정성을 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흐름이 모바일 게임에서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데 기존의 성공한 게임을 거의 그대로 모바일 게임으로 비슷하게 모방하여 출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게임로프트라는 회사에서는 성공한 게임들은 대부분 모방하여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하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분명 모방작임에도 스마트폰 게임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죠!

스타프론트 프로그램 :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와 상당히 유사한 RTS 게임인 스타프론트!

그러한 게임로프트에서 RTS 게임의 최고봉인 스타크래프트를 모방한 게임인 스타프론트[Sterfront]를 정식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이미 출시전부터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었던 게임으로 사실상 스타크래프트와 너무나도 똑같은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장르의 특성상 게임방식이 비슷한 것은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종족의 구성이나 접근방식을 보았을 때 누가보더라도 스타크래프트를 모방하였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명작을 비록 모방작이지만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는 요소로 출시전부터 게임유저들의 기대(?)를 받기도 하였고 결국 정식으로 출시가 된 것이죠!

무려 한글화가 되어 있어 스토리의 이해도나 접근성이 좋습니다.

현재 데모버젼으로 직접 스타프론트를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점은 바로 한글화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근래 외국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 중 점차 한글화를 하여 출시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 스타프론트 역시 한글화로 인해 게임의 스토리나 몰입도는 한국 게임유저에게도 높게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100%로 한글화 되어 있어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RTS를 접해보지 않은 게임유저도 쉽게 게임의 방식을 이해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일단 스타프론트를 게임의 접근성은 유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터치라는 입력방식이 RTS에서도 상당히 편하고 직관적인 컨트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RTS 게임장르이기에 무엇보다 컨트롤 부분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RTS의 특성상 컨트롤이 중요한 부분에 있어 어떻게 보면 터치방식의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RTS를 즐기는데 문제 없는 컨트롤을 보여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직관적으로 원하는 곳을 터치하여 이동을 하거나 그룹을 지정할 때도 손가락 두개로 지정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한 컨트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컴퓨터의 마우스와 보다는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RTS를 즐기는데 터치 방식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스타프론트는 아이폰 말고도 아이패드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기에 어떻게 보면 화면이 큰 아이패드용에서도 더욱더 컨트롤이 유용하기도 할 것입니다.

정식판에서는 멀티 플레이 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분명 스타프론트는 모방작이지만 스토리가 존재하는 RTS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싱글 플레이모드가 존재하여 스타프폰트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모드를 통해 스토리도 즐길 수 있지만 스타프론트의 전반적인 컨트롤 감각이나 흐름을 알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싱글 플레이모드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멀티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경쟁을 벌일 수 있는 요소가 가장 재미를 주는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정식판에서 멀티 플레이모드를 즐길 수 있어 직접 멀티 플레이모드를 해보지 못했지만 데모를 통해 싱글 플레이를 해보니 전반적인 컨트롤이나 방식에 있어 멀티 플레이모드도 충분히 다른 유저와 함께 RTS를 즐기는데 충분할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하더군요!

분명 모방작임에도 많은 게임유저들이 다운받아 즐기고 있습니다.

스타프론트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스타크래프트라고 할 정도로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모방작임에도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다운받아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은 한편으로 모바일 단말기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즐기고 싶어하는 게임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요소가 맞아 떨어졌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하기에 스타프론트가 모방작임을 알면서도 그에 따른 이슈는 있지만 스마트폰 게임유저들이 많이 즐기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거겠죠! 어찌하였든 스타프론트를 즐기면서 블리자드에서 이러한 형식으로 스타크래프트 모바일을 내놓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 블리자드 본사에 갔을 때 당시 스마트폰으로도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구상은 하고 있다고 하였는데 이러한 형식으로 나오면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

스타크래프트가 이러한 형식으로 스마트폰용으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나오기전부터 참으로 이슈가 되었던 게임이죠..ㅎㅎㅎ

  3. 이야, 이런게임 정말 대박인데요 ㅎ

  4. 일단 한글화로 인해 접근성이 좋죠...*^^*

  5. 이런거 보면 진짜 스마트폰 어플은 무궁무진 하더라니깐요~ㅋㅋㅋ

  6. 앞으로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는 갈수록 더 진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7. 안드로이드용은 없는거야? ㅠ_ㅠ 나도 하고픈데~

  8. 아직 안드로이드용은 없습니다...*^^*

  9. 우와~ 얼핏 봐서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아 보이네요.
    게임이 잘 돌아간다는 것도 놀라워요~.

  10. 그냥 스타크래프트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설정도 비슷합니다...ㅎ

  11. 게임로프트 게임 잘 만드는 좋은 회사죠^^
    RTS도 나왔네요?? 그래픽 좋아보이는군요!!

  12. 게임로프트 모바일 게임의 EA와 같은....ㅎㅎㅎㅎ

  13. 재미있어보이는 게임이네요 ㅎㅎㅎ
    익숙한 스타크래프트를 모방해서 그런지
    접근하기가 쉬워보여요~^^

  14. IGN 에서의 평가는 그렇게 좋지 못하군요. "시도는 좋았는데 게임으로썬 별로다" 같은 느낌 ㅇ_ㅇ...

    잘 보고 갑니다 :D

  15. 이야.. 이거 정말 대박인데요!

  16. 반가운 소식이네요~
    유일하게 즐기는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인데
    이제 아이폰에서 즐길수 있다니...하하^^

  17. 태블릿용이 나오면 정말 볼만하겠는데요? ㅎㅎ

  18. 나이 쬐금 먹었다고 이제 전략게임은 못하겠더라구요. 게임 끊은지 오늘로 4일~5일 된 것 같습니다. 게임끊고...사진과 블로그에 집중하려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