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서울 스마트폰과 웹의 영역을 활용한 소셜게임 - 추천 소셜게임

2011. 2. 25. 23:00

소셜 네트워크가 일상 생활에 깊숙하게 자리를 잡으면서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다양한 접근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셜을 이용한 쇼핑이나 게임 등 이제 소셜은 단순히 텍스트를 기반으로 소통을 하는 방식이 아닌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것이죠! 특히 소셜 게임은 그 성장세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게임 장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소셜게임은 소셜 네트워크의 특징인 혼자이지만 혼자가 아닌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게임을 접하게 하는 매력이 존재합니다.


2012:서울 소셜게임으로써 크로스 플랫폼을 잘 적용한 게임!


사실 소셜게임이 큰 성장을 하게 된 필드로 페이스북이 가장 큰 촉진제가 되었지만 이제는 페이스북이라는 영역을 벗어나 하나의 장르로써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소셜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국내에서도 마찬가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메이져 게임개발사에서도 소셜게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죠! 특히 그러한 움직임이 서서히 수면에 떠오르면서 이번에 넥슨에서 2012:서울 이라는 소셜게임을 서비스 시작하였습니다. 무엇보다 2012:서울이 가장 관심을 받는 부분은 플랫폼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2012: 서울 아이폰 / 아이패드 프로그램 : [다운로드]

2012:서울은 기존의 소셜게임과 유사한 게임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복잡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면서 리얼 타임을 이용하여 자신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방식이죠! 그래서 2012:서울에서도 자신의 서울 지역에 침범하는 외계인을 막기 위해 관련 건물을 짓고 이를 이용하여 수익을 얻고 레벨업하여 지역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게임방식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또한 이러한 어렵지 않은 접근성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게임으로도 적절한 장르이고 아이폰에서도 2010:서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즉 터치를 이용하여 자신의 서울이라는 지역을 잘 방어하고 확장시키는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넥슨에서 크로스 플랫폼을 지향한 소셜게임인 2012:서울!

특히 소셜게임에서 지속적으로 게임을 접근하는 하는 요인은 수없이 계속 이어지는 인맥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혼자가 아닌 수많은 지인들과 연결이 되고 이를 통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게 되면서 게임속에서 더 많은 인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되고 이는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되죠! 2012:서울도 역시 계속 인맥을 만들어가면서 그에 따른 혜택이 존재하기에 소셜게임의 기본적인 성향을 잘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아이폰에서 플레이시 주소록을 기반으로 2012:서울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자동으로 친구로 등록하여 주는 편리함을 제공하여 쉽게 인맥을 게임속에서도 반영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구현한 것은 잘 선택한 요소가 아닌가 싶더군요!

주소록을 기반으로 2012:서울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자동으로 추가해줍니다.

2012:서울의 경우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소셜게임과 유사하면서 나름 색다른 면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단순히 건물을 짓고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 아닌 서울을 침공하려는 외계인과 대전을 하는 요소입니다. 방어시설을 잘 구축하고 침공하는 외계인과 대전을 하는 부분은 디펜스 게임의 요소를 적용한 것이죠! 즉 소셜게임에 있어 여러가지 요소를 적절하게 배합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의 경우 얼마나 방어를 잘 하느냐가 게임의 재미를 주는 요소이듯이 2012:서울에서도 남산을 지키기 위해 방어시설을 잘 갖추고 적절한 업그레이드로 침공하는 외계인을 막아주게 되어 여러가지 게임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영역을 확장하고 건물을 지어 레벨업을 하며 동시에 디펜스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에서도 말했듯이 2012:서울은 크로스 플랫폼 소셜게임이기에 아이폰을 통해서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웹에서도 가능합니다. 즉 넥스 아이디로 플레이를 접하기에 컴퓨터에서는 웹으로 즐기고 야외에서는 아이폰을 통해 2012:서울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즉 언제 어디서나 접하여 즐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어 소셜게임을 즐기는 환경에 있어 접근성이 상당히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앞으로 소셜게임을 비롯하여 웹게임 등이 스마트폰과 타블렛PC 그리고 웹에서도 접하는 환경을 추구하고 있기에 그러한 측면에서 2012:서울을 좋은 예시를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즐거운 일이기도 합니다.

웹에서도 2012:서울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습니다.

2012:서울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앞으로 다양한 게임들이 크로스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 있어 소셜게임은 어떻게 가장 크로스 플랫폼을 추구하는데 적절한 장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콘솔이나 컴퓨터에서 즐기는 모습에서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즐기는데 있어 가장 빠르게 적용 가능하기도 하고 소셜의 특징에 맞게 인맥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플레이 하게 하는 등 여러면에서 유리한 위치를 가지고 있기도 하죠!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접근을 제공하는 게임들이 많아지겠지만 일단 현재로써 2012:서울은 그러한 타켓을 제대로 맞추고 발빠르게 선을 보인 게임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나 혹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재미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
현재 2012:서울에서 저의 아이디는 "껍데기월드" 입니다. 게임을 하시게 되면 친구추가 해주세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으아 한번 해보고싶네요 캐릭터들도 귀엽고!!

  2. 일단 웹과 연동이 되어 어느 환경에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접근성이 좋은 듯 해요...*^^*

  3. 오오~ 재미날것같아요^^

  4. 나름 소셜게임과 디펜스의 재미를 적절히 조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