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2X 변화하는 스마트폰 시장 흐름에 부합하다! - 듀얼코어 스마트폰

2011.03.01 22:30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자리매김을 하면서 정말로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이라는 영역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만큼 아직도 스마트폰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크고 이 시장을 잡아야만 모바일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제조사들은 정말로 엄청난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노력과 투자에 비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시장은 제조사에게 있어 보이지 않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전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구나 스마트폰 시장은 갈수록 진화를 하고 있어 새로운 기술과 더 강력한 퍼포먼스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쉽게 이야기하여 우리가 매일 사용하게 되는 컴퓨터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더 높은 성능의 컴퓨터들이 계속 출시가 되고 이로 인해 그에 맞는 성능에 부합되는 환경을 제시하듯이 말이죠! 과거 휴대폰 시장에서는 이러한 성능의 진화보다 획기적인 디자인에 큰 중점을 두었다면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디자인과 더불어 높은 스펙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흡사 컴퓨터의 진화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말은 또 한편으로 스마트폰이 손안의 컴퓨터라는 말과 부합이 된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는 부분이겠죠!

옵티머스 2X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에 부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찌하였든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향하는 스펙의 기준은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이미 CES 2011과 MWC 2011에서 글로벌 기업들이 올해 스마트폰 라인업의 대부분의 제품들이 듀얼코어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결국 기존의 스마트폰들이 1세대 스마트폰이었다면 듀얼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2세대 스마트폰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스펙에 따른 기준이 듀얼코어 CPU로 넘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대중에게 가장 먼저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선을 보인 제품은 이미 알다시피 LG전자의 옵티머스 2X 입니다. 현재 옵티머스 2X를 사용하면서 과연 앞으로 듀얼코어를 탑재하고 더불어 2세대 스마트폰이라 불리는 환경이 사용자에게 어떻게 자리잡아 갈지 미리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2X 듀얼코어 CPU 앞으로의 전망?!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시피 옵티머스 2X는 엔비디아의 테그라2를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즉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이론상으로는 더 빠른 처리 속도를 보장하고 있죠! 그러므로 그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옵티머스 2X가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여 분명 전체적인 퍼포먼스에서 원활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차이가 실제로 피부로 느끼기에는 미약한 것이 사실이죠! 왠재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면 안드로이드 OS 환경에서 무엇이든 빠르게 처리될 것으로 기대감을 갖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막상 옵티머스 2X를 사용하게 되면 분명 빠른 것 같으면서도 무언가 임펙트 있는 느낌을 받기 힘들 것입니다.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여 빠른 처리속도를 지향하고 있지만 피부로 느끼기는 현재 힘들죠!


여기에 대해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여도 여타 다른 스마트폰과 체감상 그리 크지 않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말은 사실 틀린 말이 아닐 것입니다. 아직 듀얼코어 CPU가 탑재되었다고 해서 당장 높은 체감을 느끼기 힘든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아직 듀얼코어 CPU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이나 환경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기존의 어플리케이션들이나 환경은 아직 듀얼코어 CPU의 퍼포먼스를 제대로 표출해주지 못하는 것이죠! 그리고 앞으로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가 될 예정이고 이러한 여건이 대중에게 자리를 잡게 되면 그 후 듀얼코어 CPU의 성능을 제대로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나 환경이 자리를 잡게 되고 빛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죠!

아직 듀얼코어를 제대로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나 환경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말은 반대로 이야기하면 그러한 환경이 갖추어지면 옵티머스 2X는 그러한 환경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고 1세대 스마트폰들은 상대적으로 그러한 환경을 모두 이용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 역시 위에서 이야기하였던 컴퓨터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계속 새로운 환경의 진화를 하게 되면 과거의 컴퓨터들은 그러한 환경을 활용할 수 없게 되는 패턴을 말이죠! 게임을 보더라도 달라진 스펙의 환경에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되어 결국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 구입하는 것과 같이 스마트폰도 스펙의 계속 높아지면서 이와 같은 패턴을 보이게 될 날이 온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지금의 스마트폰들이 모바일 라이프를 완전히 즐기지 못하는 것은 절대 아닐 것입니다.

앞으로 듀얼코어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과 환경이 갖추어지면 빛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죠!



옵티머스 2X 1080P로 인해 바뀌는 영상 패턴?!


저번에도 옵티머스 2X 포스트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부분이 바로 카메라 부분이었습니다. 듀얼코어 CPU는 당장 빛을 발휘하기에는 아직 환경이 조성이 안되어 있고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여 그로 인해 갈수록 모바일 단말기의 사진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부분에 만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대중에게 손안의 모바일 단말기로 폰카라고 하여 사진을 찍는 행위가 너무나도 일상화 되어 있는 점에서 사진의 퀄리티가 높아진다는 것은 실제로 라이프 사이클에 패턴을 바꾸어 놓게 됩니다. 과거에 생각해보면 분명 지금의 사진의 퀄리티에 한참을 못미치는데도 셀카를 찍거나 여행의 풍경을 찍어 추억을 되새김하는데 만족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사진의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더 선명하고 당시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 받을 수 있어 그렇지 않아도 자주 폰카를 사용하는데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800만 화소로 찍는 사진은 분명 폰카를 찍는 행위를 더 높여줄 것입니다.


더불어 1080P 동영상 찰영은 여러면에서 사진보다 더 큰 패턴의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을 찍어 인터넷에 업로드하거나 저장하는 행위 못지 않게 동영상을 찰영하여 유투브와 같은 UCC에 업로드 하여 전세계인들과 공유를 하는데 있어 1080P는 확실히 더 현장감 있는 모습을 제공하게 되는 것이죠! 실제로 유투브에 보면 갈수록 1080P 동영상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았을 때 반드시 고가의 1080P가 찰영이 되는 캠코더가 없어도 충분히 1080P의 영상을 올릴 수 있는 여건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일반 화질의 동영상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환경이 바뀌어 갈 것입니다. 그러한 면에서 옵티머스 2X와 같이 1080P를 찰영할 수 있는 여건은 이러한 동영상의 화질 변화에 부합되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는 것이죠!

1080P를 모바일 단말기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은 유투브 등에 많은 참여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저 역시도 유투브에 HD 영상을 업로드 하는 패턴이 늘어났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의 환경이 듀얼코어 CPU를 탑재하고 고화질의 동영상을 찰영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반이 일반화 될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이러한 환경이 옵티머스 2X만의 강점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가장 먼저 이러한 환경을 대중에게 선을 보였고 그로 인해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러한 여건을 갖춘 환경이 어떠한 변화를 제공할지 미리 유추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옵티머스 2X의 모습을 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현재 옵티머스 2X를 사용하면서 앞으로의 스마트한 환경에 있어 모바일 라이프의 혜택이 또 얼마나 편의성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동안 주춤했던 LG전자에서 그동안 느린 대응이 아닌 듀얼코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먼저 출발하였다는 점에서 앞으로 LG전자가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2X는 앞으로 변화할 스마트폰의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는 것이죠!


여담]
높은 스펙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직은 아닙니다. 높은 스펙이든 일반적인 스펙이든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해당 기기와의 최적화가 관건이죠! 실제로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시리지들은 평준화된 스펙임에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시사하는 봐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 스펙이 높다고 전체적인 퍼포먼스가 좋은 것이 아닌 최적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죠!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2X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약정 제도 없으면 안되지만 또 그것이 족쇄가 되죠..ㅎ

  3. Blog Icon
    이주한

    잘 보고 갑니다^^

  4.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