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사진만 찍으면 알아서 길찾아 안내 해준다?! - 아이폰 어플 추천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들은 내장된 다양한 기능들을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역할에 충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사실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은 그 자체만으로는 그리 대단한 역할을 하지 못하지만 이를 뒷받침 해주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빛을 발휘하게 해주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되면서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만족감을 피부로 느끼고 있는 것이기도 하죠!


아이폰 어플 추천 - 김기사 내비게이션


이러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다른 영역까지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GPS를 이용한 내비게이션이 가능해지고 각 이통사들이 공격적으로 내비게이션을 출시하면서 기존 내비게이션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기도 합니다. 즉 통신 수단인 모바일 단말기가 내비게이션의 역할까지 하고 있는 것이죠! 이번에 이러한 내비게이션의 역할을 하면서 사진과 잘 매칭하여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김기사 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존의 내비게이션과 같은 길찾기의 역할을 하는데 길을 찾는 과정을 복잡하지 않고 반드시 필요한 환경만 제공하여 아이폰의 환경에 최적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기사에 있어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바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하면 그 사진을 찍은 장소를 기반으로 길찾기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즉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으면 해당 장소에 대한 위치태그가 사진에 기록이 되는데 이러한 위치태그를 기반으로 해당 장소까지 길찾기를 지원하는 것이죠! 그러므로 이제 길찾기 위해 타이핑을 할 필요없이 사진만 선택하면 바로 길찾기를 해주는 것이죠!

김기사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후 간단한 정보만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최초 실행 시 관련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실행 화면으로 최초 사용자의 현위치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이나 주소를 기반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하면 해당 사진찍은 장소를 쉽게 길찾기에 추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목적지까지의 길안내를 시작하여 줍니다.

위와 같이 자주 가는 목적지를 직관적으로 쉽게 표시하여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한달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한달 이용료는 약 1달러 정도입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내비게이션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정말로 꼭 필요한 기능만 심플하게 배치하여 직관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주 가는 곳을 미리 등록하여 언제든지 쉽게 원하는 목적지까지 길안내를 해주고 있죠! 더불어 목적지를 찾는데 있어 사진의 위치태그를 기반으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하면 그 사진을 찍은 장소를 길찾기로 안내해주어 이제 아이폰으로 자주 가는 지역에 사진을 찍어두면 언제든지 내비게이션으로써 길찾기의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목적지의 주소를 타이핑하거나 기억이 나지 않아 고민할 필요없이 사진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목적지까지 길안내가 가능한 것이죠! 비록 첫달은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그 후 계속 이용하려면 한달마다 1달러 정도를 지불해야 하지만 한국돈으로 1300원정도 이니 기능에 비해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의 다양한 기능을 잘 활용한 내비게이션의 좋은 예가 아닐까 싶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