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멀티제스쳐 기능 활성화 하여 사용하는 방법! - 아이패드 팁


아이패드는 타블렛PC의 가능성을 알려준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환경이 점차 대중들에게 인식이 되면서 많은 타블렛PC들이 각 글로벌 제조사를 통해 출시 준비 중이죠! 즉 아이패드는 타블렛PC가 스마트폰과 같이 대중에게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자리잡게 해준 역할을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아이패드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 타블렛 등 대중에게 타블렛PC는 스마트한 환경에 적합한 포지션을 가질 것으로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아직 타블렛PC 시장의 판도가 어떻게 바뀔지는 알 수가 없지만 안드로이드 타블렛PC 제품군이 올해부터 대거 출시되기에 아직은 아이패드가 타블렛PC에서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차후 어떻게 변할지 알 수 없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어찌하였든 아이패드는 현재 iOS 4.3까지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하며 계속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 진화는 사용자에게 더욱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죠! 그러므로 앞으로 아이패드가 얼마나 또 진화를 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패드의 장점은 애플이 직접 iOS를 공급하기에 업데이트 지원에 있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패드 멀티제스쳐 기능 활성화하여 사용하기!


이번에 최신 버젼인 iOS 4.3이 업데이트 되면서 여러 면에서 성능과 기능이 다양해졌는데 한편으로 가장 기대했떤 부분이 빠진 것이 있습니다. 바로 멀티제스쳐 기능으로 iOS 4.3 베타 버젼에서는 존재하였던 기능이 정식으로 iOS 4.3이 제공되면서 멀티제스쳐 기능이 빠져버렸죠! 이는 여러 이유가 존재하여 이번 iOS 버젼에서는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차후 버전에서는 정식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하고요! 어찌하였든 이 멀티제스쳐 기능은 상당히 편하고 유용한 기능임은 이미 iOS 4.3 베타 버전을 설치한 사용자들로 인해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애플 답게 감성적인 컨트롤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패드를 컨트롤 하는데 이제 홈버튼도 필요없을 정도로 손가락 4개로 각 어플리케이션이나 멀티태스킹 등을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죠!

아이패드의 멀티제스쳐 기능은 정식 iOS 4.3에서 빠졌지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게 정식 iOS 4.3에서는 빠진 멀티제스쳐 기능을 윈도우나 맥을 통해 iOS 4.3에서 활성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iOS 4.3에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간단한 설정 만으로 제공되지 않았던 멀티제스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이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상당히 간단하고 기존에 맥으로만 가능하였는데 윈도우에서도 가능하게 되어 많은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이 방법을 통해 멀티제스쳐 기능을 활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원래 정식으로 멀티제스쳐가 지원될 경우 아이패드 설정에서 멀티제스쳐 기능을 온/오프 하는 기능이 추가가 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설정에 멀티제스쳐를 온/오프 하는 기능은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패드에서 멀티제스쳐 기능은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죠!

iBackupBot 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프로그램 다운받아 설치를 하여줍니다.


iBackupBot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아이패드를 아이튠즈와 USB케이블로 연결 후 위의 화면과 같이 백업을 하여줍니다.



백업이 진행되면 완료가 되면 그 상태로 둡니다.



iBackupBot를 실행 하여줍니다.



화면에 보이는 자신의 아이패드를 클릭하면 우측에 파일들이 보입니다.

그 중 Library/Preferences/com.apple.springboard.plist를 더블클릭 하여줍니다.



편집 화면이 나오고 <dict> 밑에 위의 빨간색 명령어를 넣어준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명령어

<key>SBUseSystemGestures</key>

<true/>


주의사항

위와 같이 칸을 스페이스로 맞추어서 추가하여 주어야 합니다.



편집 화면 창을 닫아 나온 후 위의 화면에서 Ctrl+T 를 눌러준 후 에를 클릭하여 복구 합니다.



복구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완료가 되면 아이패드가 자동으로 리스타트 하게 됩니다.

이렇게 완료가 되면 이제 아이패드에서 멀티제스쳐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손가락 네개로 화면을 위로 드레그 하면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오고 반대로 아래로 드레그 하면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여러개 실행 한 상태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 손가락 네개로 좌/우로 드레그 하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화면이 넘어가죠! 또한 손가락 네개도 화면을 모으면 홈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즉 기존에 하나하나 터치를 하여야 하는 방식에서 이제는 바로 원하는 것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 사실상 홈버튼이 이제 더 이상 필요없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그 과정이 애플 답게 감성적으로 표현이 되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능 중 하나입니다. 비록 아직은 정식으로 지원을 하고 있지 않아 이러한 방법으로 활용하여야 하지만 아이패드를 가진 사용자라면 반드시 한번 사용해보기를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얼마나 직관적이고 편리한지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패드 멀티제스쳐 기능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