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 클럽 매니저 축구의 모든 것을 컨트롤 하는 중독성을 느끼다! - 추천 온라인게임

2011. 4. 8. 22:30

게임 장르는 참으로 다양한 장르가 존재하고 또 각 장르별로 세분화 되어 유저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장르 중 유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인기있는 장르로 자리매김하는 경우도 존재하죠! 그렇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새롭고 다양한 모습의 게임들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게임 장르가 반드시 유저들의 선택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한편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움을 접하게 될 때의 신선함이 존재하기에 유저들의 관심을 받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겠죠!


FCM 축구의 모든 면을 세세하게 즐기다!


특히 스포츠 게임에 있어 어느순간 부터 매니지먼트 게임들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은 단순히 각 스포츠의 선수가 아닌 전체적인 시야에서 해당 스포츠 경기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선수들의 배치 그리고 작전 또 구단의 관리 등을 통해 경기의 시뮬레이터 된 결과를 통해 스포츠의 재미를 제공하는 방식이죠! 그래서 일본이나 미국에서는 이미 이러한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들이 큰 인기를 받고 있었지만 한국은 다소 생소하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어느순간 부터 한국에서도 이러한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들이 주목을 받고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형 축구 매니지먼트 온라인게임인 풋볼 클럽 매니저!

그러한 가운데 한빛 소프트에서 풋볼 클럽 매니저라는 축구 매니지먼트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였고 현재 클로즈베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풋볼 매니저라는 게임을 통해 어느정도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을 즐긴 유저들이 존재하는 가운데 온라인 이라는 요소를 강화화여 한국형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 탄생하였고 현재 클로즈베타를 시행하고 있는 것이죠! 풋볼 클럽 매니저는 이미 국내의 축구 팬들이나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고 현재 클로즈베타를 통해 유저들이 접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FCM을 클로즈베타를 통해서 현재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선수의 입장이 아닌 구단을 총괄해야 하는 시점에서 즐기는 FCM

개인적으로 스포츠 게임에 있어 선수를 컨트롤 하는데 있어 실력이 부족하여 접근이 어려웠는데 이러한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은 컨트롤이 중요한 부분이 아닌 선수들의 구성과 작전 그리고 구단의 운영이라는 요소를 통해 스포츠 경기의 결과가 나오기에 저에게는 스포츠의 재미를 느끼는데 더 용이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창모드를 통해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지금도 컴퓨터를 통해 작업을 하는 동안 풋볼 클럽 매니저를 같이 실행하여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즉 풋볼 클럽 매니저는 지속적인 개입이 아닌 그때 그때 관리를 해주면 되기에 가능한 것이겠죠!

얼마나 좋은 선수를 영입하는지에 따른 중독성과 콜렉션의 재미를 제공하죠!

직접 풋볼 클럽 매니저를 해보니 축구 경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스포츠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국내 축구선수의 라이센서를 반영하여 실존하는 축구선수들이 등장하고 있어 더욱더 이입감이 높다고 할 수 있죠! 특히 풋볼 클럽 매니저나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얼마나 좋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지가 중요한 부분에서 좋은 선수를 얻기 위해 쇼핑센터에서 선수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트레이드 센터를 통해 얻게 되죠! 그러나 좋은 선수를 자주 나오는 것도 아니고 운이 따라야 하기에 이 부분에 있어 매니지먼트 게임이 중독성과 폐인으로 가는 길이라고 이야기 되기도 하죠!

선수 포지션과 세세한 전술을 얼마나 잘 매칭하느냐가 경기 승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는 전체적으로 축구에 관련된 모든 것을 유저가 컨트롤 하고 운영하여야 합니다. 즉 구단주의 입장에서 혹은 감독의 입장에서 자신의 구단을 최상의 팀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여야 하는 것이죠! 그러므로 게임을 하다 보면 축구의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을 새롭게 느끼게 됩니다. 좋은 선수를 영입하고 선수들에게 각자 훈련을 시켜 능력을 향상시키며 또한 선수마다 작전 지시를 지정하는 등 축구의 모든 것을 컨트롤 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구단의 자금도 잘 파악하면서 관리를 하여야 하기에 단순히 스포츠의 재미 뿐만이 아닌 경영과 육성의 재미도 동시에 느끼게 해줍니다.

2D모드 뿐만이 아닌 3D모드를 통해 경기를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 풋볼 클럽 매니저의 가장 큰 특징은 이렇게 모든 준비를 마친 구단의 경기를 실제 축구와 같은 3D로 관람을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즉 기존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이 자신의 팀의 경기를 2D나 텍스트로 결과를 보아야 했다면 풋볼 클럽 매니저는 3D 축구 게임과 같이 유저의 선택에 따라 3D 그래픽으로 관람이 가능한 강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신의 팀이 어떻게 필드를 뛰어다니며 경기를 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한것이죠! 시점도 마우스를 통해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기에 자신의 구단에 대한 이입감이 더 높아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물론 2D로도 볼 수 있기에 이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유저들과 자동으로 진행되는 리그나 컵대회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렇게 경기를 하는 도중 유저가 직접 감독의 입장으로 경기의 흐름에 따라 작전이나 선수교체 등 개입이 가능하기에 경기의 결과에 영향을 직접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풋볼 클럽 매니저에서는 리그가 존재하여 다른 유저들과 리그를 통해 더 높은 리그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더불어 이러한 리그의 과정은 자동으로 진행이 되기에 컴퓨터가 꺼져있어도 자동으로 모든 리그가 진행이 되죠! 그러므로 자신의 구단의 능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매번 게임에 접속할 때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정해진 시간에 진행이 되는 리그를 통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바쁜 직장인이나 오랜 시간 게임을 접할 수 없는 유저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언제든지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연습경기를 통해 수입을 얻거나 트레이드를 통해 좋은 선수를 육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떻게 보면 풋볼 클럽 매니저를 즐기는 모든 유저들이 챔피언의 자리에 올라가기 위해 노력을 하고 그렇기 위해서는 구단의 선수의 운영과 관련된 모든 부분을 전략적이면서 효율적으로 활용하여야 하기에 그에 따른 결과를 리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기반을 통해 다시 재구성을 하여 도전하는 등 실제 축구에 모든 면을 유저가 직접 경험하고 다른 유저와 비교하면서 컨트롤 하는 것이기에 축구의 모든 재미를 다 느낄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단지 직접 선수를 컨트롤 하여 승패를 겨루는 방식보다 더 긴장감이 있고 흥미롭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축구라는 스포츠의 모든 면을 컨트롤 하면서 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는 한국형 축구 매니지먼트 온라인 게임으로 축구팬들이나 유저들에게 재미있는 축구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클로즈베타 이기에 축구 팬들의 욕구를 다 채워줄 수 있는 부분이 미약하거나 혹은 아직 준비중인 서비스도 있지만 클로즈베타를 통해 오픈베타에서는 더욱더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지만 소위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은 중독성이 상당히 강해 위험한 게임이라고 이야기들을 하고는 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 게임의 접근 방식이 아닌 선수의 콜렉터와 육성 그리고 운영에 따른 경기 결과의 재미가 보장이 되는 게임이라는 이야기 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축구 팬이나 유저들은 기회가 되면 꼭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풋볼 클럽 매니저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 이건 꼭 해봐야겠네요. 기본적으로 직접 움직이면서 뛰는 게임을 좋아하지만... FM같은 게임도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게다가 축구니!!!

  2. 현재 매일 저도 하고 있지만 은근히 우리팀의 승리를 위해 계속 선수 보강하고 훈련시키는 등 중독성이 존재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