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심장박동 확인하여 건강을 체크하자! - 아이폰 어플 추천

2011. 4. 24. 22:00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우리의 생활 속에서 적용이 안되는 곳이 없을 정도로 다양성을 갖추었고 지금도 계속 여러 분야에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단지 통신 수단 외적으로 이제는 모든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만능도구 상자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비록 통신 수단을 위한 태생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영역에 있어 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플랫폼이 되어 버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그러한 행위 속에서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 것이고요!


아이폰 어플 추천 - Heart Fitness


그리고 이러한 아이폰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면서 건강이라는 부분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이것이 건강이란느 전문적인 부분까지 커버하고 있지는 않지만 개인 사용자가 어느정도 대략적인 건강 체크를 하는데는 분명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문적인 부분은 관련 분야에 의지를 하여야 겠지만 당장 간단한 건강에 대한 요소는 충분히 아이폰을 가지고 해소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한편으로 손안의 단말기가 사용자의 건강까지 체크한다는 것은 분명 사용자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한 소재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러한 건강 관련 어플리케이션 중 Heart Fitness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사용자의 심장박동수를 체크하여 그에 대한 결과값을 보여주는 것으로 재미있는 것은 아이폰의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심장박동을 체크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3GS의 경우 카메라에 검지 손가락을 밝은 곳에서 올려놓으면 되고 아이폰4의 경우는 LED플래쉬를 키고 카메라에 검지 손가락을 올려놓으면 사용자의 심장박동수를 체크하게 됩니다.

Heart Fitness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Measure를 선택하고 아이폰 카메라에 검지 손가락을 올려두면 체크가 진행이 됩니다.


체크가 시작되면 심장박동을 보여주면서 완료될 때까지 손가락을 카메라에 올려놓습니다.


결과값을 보여주며 BPM이 낮을 수록 좋습니다.


건강상태를 기준으로 어떻게 운동을 할지 알려줍니다.


유료의 경우 체크한 기록을 그래프하여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심장에 대한 건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카메라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이 가능하죠! 물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이것이 전문적인 결과값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손안의 아이폰으로 간단하게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유료 버젼의 경우 지속적인 체크가 가능하지만 무료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자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으니 아이폰 사용자들은 한번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렇게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을 가지고 건강이라는 영역까지 활용이 가능한 것을 보았을 때 앞으로 또 얼마나 우리의 생활 속 깊이 영향을 미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환자인 저에게 딱이네요
    관심가져보겠습니다.^&^

  2. 헉...몸이 안좋으신가요?!
    빨리 좋아지시기를 바랍니다.

  3. 그참 신기한 어플들이 참 많습니다....^^
    이런 어플을 발견하시는 껍데기님도 신기합니다...하핫^^

  4. 정말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ㅎ